송장번호 새로발행 자동 체크

이지어드민 헬프
김한비 (토론 | 기여)님의 2023년 5월 1일 (월) 01:23 판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개요

송장번호가 발번된 주문(상태: 송장)에 대해 재출력 하시는 경우

새로운 송장번호 또는 기존 송장번호로 출력될 수 있도록 기본값 설정이 가능합니다.


※ 위 기능은 환경설정을 통해 설정이 가능하며, 해당 설정 변경은 고객센터 > 문답게시판으로 요청이 필요합니다.

주문배송관리 > 송장출력 메뉴와, C/S관리 > CS > [송장출력] 버튼에 대하여 각각 설정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A. 송장출력 메뉴에서 재출력

[주문배송관리 > 송장출력]



상태를 송장으로 설정 후, 주문을 검색합니다.

(단, 상태를 접수로 설정 후 조회한 경우 송장번호 새로발행 체크박스는 설정과 관계 없이 체크 상태가 유지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Case1. 새로발행 자동 체크 사용인 경우


조회 시, 송장번호 새로발행에 자동으로 체크됩니다.

(직접 체크/해제도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송장출력 시 기존 송장번호와 다르게 새로운 송장번호로 출력되며, CS이력에 [송장재발행] 이력이 남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Case2. 새로발행 자동 체크 사용안함인 경우


조회 시, 송장번호 새로발행에 자동으로 체크가 해제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송장출력 시 기존 송장번호와 동일한 번호로 출력되며, 하단에 재출력 횟수가 기재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B. CS창에서 재출력

CS창에서 재출력하실 주문(주문상태: 송장)을 검색한 뒤, 송장출력 버튼을 클릭합니다.



(환경설정 > CS창 새로발행 체크 [사용안함]일 때

접수 상태의 주문 송장출력 시 송장번호 새로발행 체크박스가 풀리게 됩니다.


이 경우에도 송장번호 발번과 출력은 정상적으로 진행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Case1. CS창 새로발행 체크 사용인 경우


출력 화면의 송장번호 새로발행에 자동으로 체크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송장출력 시 기존 송장번호와 다르게 새로운 송장번호로 출력되며, CS이력에 [송장재발행] 이력이 남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Case2. CS창 새로발행 체크 사용안함인 경우


출력 화면의 송장번호 새로발행에 자동으로 체크가 해제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송장출력 시 기존 송장번호와 동일한 번호로 출력되며, 하단에 재출력 횟수가 기재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

배송처리된 송장을 같은번호로 다시 뽑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