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칭시 자동취소

이지어드민 헬프
김태희 (토론 | 기여)님의 2023년 7월 3일 (월) 10:18 판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개요

동일한 상품이지만 상품명만 조금 다르게 이지어드민에 두 번 등록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 기존 동기화한 상품의 연동코드가 변동되어 새로 상품동기화해서 상품이 추가된 경우
이런 경우에는 동일한 상품이므로 재고를 할당하거나 주문 건들을 처리하는데 혼선이 빚어질 우려가 높습니다.
중복상품개별삭제 기능은 앞서 설명한 중복 상품을 하나의 상품으로 통합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 중복상품개별삭제를 실행한 후에는 원상복구가 되지 않으므로, 사용 시 주의하셔야 합니다.



step 1. 중복상품개별삭제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1. 이지어드민 웹페이지에서 상품관리 메뉴 -> 중복상품개별삭제를 클릭합니다.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 상품관리 메뉴 > 중복상품개별삭제








(확대하려면 클릭)

2. 검색조건에 통합할 상품명 또는 옵션을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 동일한 공급처의 경우만 삭제가 가능하기에 두 상품의 공급처가 다른 경우, 같은 공급처로 변경해주셔야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조회된 상품 중 이지어드민 상에서 삭제할 상품에서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조회된 상품 중 삭제하려는 상품이 통합될 상품에서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 변경 버튼을 클릭한 상품이 이지어드민 상에 남게 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선택한 상품을 확인한 뒤에 삭제실행 버튼을 클릭하면 두 상품이 하나로 통합됩니다.

  • 각 상품의 주문 및 재고도 통합됩니다.
  • 중복상품개별삭제를 실행한 후에는 원상복구가 되지 않으므로, 사용 시 주의하셔야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삭제 실행 후 상품 정보를 조회하면 주문 정보 및 재고가 함께 통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