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리스트 + VIP 보류 설정

이지어드민 헬프
송가영 (토론 | 기여)님의 2023년 11월 13일 (월) 10:24 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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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등급관리 메뉴에서 사전에 설정한 고객등급에 따라 발주 후 자동으로 보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보류 주문건에 대해 따로 송장출력 후 배송처리가 가능합니다.










A. 블랙리스트 보류 설정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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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1. 환경설정

[기본정보관리 > 환경설정]

1. 먼저 기본정보관리 > 환경설정 메뉴에서 블랙리스트 보류 설정에 체크되어 있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블랙리스트 보류 설정 사용을 원하는 경우 고객센터 > 문답게시판을 통해 환경설정 변경요청 바랍니다.






step 2. 고객등급 설정하기


[CS관리 > 고객등급관리]

1. 신규등록을 통해 고객 정보를 등록하여 등급 지정이 가능합니다.

참조: 고객등급관리









step 3. 적용결과 확인하기


1. 발주 완료 후 CS창에서 블랙리스트 고객의 정보와 동일한 주문건에 자동으로 보류가 걸린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ase2. 주문일괄처리로 자동반품입고 설정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주문배송관리 > 확장주문검색2 > 주문일괄처리]

주문일괄처리 > 취소작업을 통해 배송상태 주문건 일괄 취소 처리 시 자동반품입고 설정이 가능합니다.

참조: 주문일괄처리






B. VIP 보류 설정하기

step 1. 환경설정

[기본정보관리 > 환경설정]

1. 먼저 기본정보관리 > 환경설정 메뉴에서 블랙리스트 보류 설정에 체크되어 있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블랙리스트 보류 설정 사용을 원하는 경우 고객센터 > 문답게시판을 통해 환경설정 변경요청 바랍니다.








[CS관리 > 고객등급관리]

1. 신규등록을 통해 고객 정보를 등록하여 등급 지정이 가능합니다.

참조: 고객등급관리











3. cs에서 배송 후 교환(C주문건)이 새로 생성되고, 원주문건 cs이력을 통해 자동반품 입고처리된 내역 확인이 가능하며,













재고관리 > 현재고조회 > 로그를 통해서도 교환한 상품의 재고가 '반품입고' 처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 FAQ

C/S

반품입고 검품대기

주문일괄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