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을 일괄로 삭제하는 방법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개요

등록된 상품을 일괄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상품에 1개 이상의 재고가 있거나, 접수+송장상태의 미배송주문이 있는 상품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 대표상품을 삭제할 경우, 옵션도 모두 삭제됩니다. (옵션상품도 주문이 존재할 경우 삭제되지 않습니다.)


  





Case1. 상품일괄선택수정메뉴에서 삭제하는 방법

(확대하려면 클릭)
[상품관리 > 상품일괄선택수정 또는 상품일괄선택수정(new)]

1. 엑셀파일을 선택하고 업로드합니다.

엑셀파일은 [상품관리>전체상품목록], [재고관리>현재고조회]에서 다운로드하시고 아래 엑셀형식처럼 편집해주시면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엑셀파일 작성 시 참고사항>
  • A열 1행 상품코드, B열 1행 삭제 헤더값 필수입니다.
  • B열 2행부터는 1 입력되어있어야 삭제됩니다.
  • A열 상품코드에 대표상품코드를 입력할 경우 옵션상품도 전부 삭제됩니다.
  • 엑셀 저장 형식은 엑셀 97-2003 통합문서로 저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상품정보를 수정하시겠습니까? 팝업이 뜨면 확인을 눌러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n개 변경 완료 되었습니다. 라고 뜨며 상품변경오류건수에 대해선 사유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2. 파일선택 버튼을 클릭하고 엑셀파일을 업로드해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엑셀파일 작성 시 필수사항>
  • A열 관리번호, 주문번호, 송장번호 중 택1 필수입니다.
  • 엑셀 저장 형식은 엑셀 97-2003 통합문서로 저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주문일괄처리 창이 열립니다.

 

Case2. 선택상품일괄처리로 삭제하는 방법

A. CS입력

(확대하려면 클릭)
1. 주문일괄처리창에서 CS타입을 선택한 다음 입력할 내용을 C/S내용 칸에 입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CS입력] 선택 후 작업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CS입력 작업하시겠습니까? 팝업이 뜨면 확인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처리가 완료되었습니다 팝업에서도 확인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CS창 C/S 이력에서 입력한 C/S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B. 우선순위설정/해제

1.주문일괄처리창에서 우선순위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우선순위 최상을 선택합니다.


  • 미설정 : 우선순위를 설정하지 않습니다.
  • 우선순위 최상 : 우선순위를 최상으로 설정합니다.
  • 우선순위 최하 : 우선순위를 최하로 설정합니다.
  • 우선순위 해제 : 설정한 우선순위를 해제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CS입력] 선택 후 작업실행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CS창에서 우선순위가 설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 보류설정

(확대하려면 클릭)
1. 주문일괄처리창에서 [보류설정] 선택 후 작업실행을 클릭합니다.


TIP. 보류설정을 하면서 보류 자동 해제 설정도 가능합니다.

해당 기능 설정시 설정한 날짜와 시간에 자동으로 보류가 해제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CS창에서 선택한 주문에 보류가 설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IP. 위에서 설정한 자동보류해제설정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D. 보류해제

(확대하려면 클릭)
1. 주문일괄처리창에서 [보류해제] 선택 후 작업실행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CS창에서 선택한 주문에 보류가 해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 합포금지설정

(확대하려면 클릭)
1. 주문일괄처리창에서 [합포금지설정] 선택 후 작업실행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cs창에서 합포금지설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합포금지설정시 주문번호앞에 자물쇠아이콘이 붙게 되고, 다른 주문건들과 합포가 되지않으며 부분배송으로 나눌 수도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