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을 일괄로 삭제하는 방법
개요
등록된 상품을 일괄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재고가 0개여야 삭제 가능합니다.
- 접수+송장상태의 미배송주문이 있는 상품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 대표상품을 삭제할 경우, 옵션도 모두 삭제됩니다. (옵션상품도 주문이 존재할 경우 삭제되지 않습니다.)
Case1. 엑셀로 삭제하기
[상품관리 > 상품일괄선택수정 또는 상품일괄선택수정(new)]
1. 엑셀파일을 선택하고 업로드합니다. 엑셀파일은 [상품관리>전체상품목록] 내지, [재고관리>현재고조회]에서 다운로드하시고 아래 엑셀형식처럼 편집해주시면됩니다.
|
|
2. 상품정보를 수정하시겠습니까? 팝업이 뜨면 확인을 눌러줍니다. |
3. n개 변경 완료 되었습니다. 팝업이 뜨고 상품은 삭제됩니다. |
상품코드가 잘못입력됐거나 미배송주문, 재고가 있는 경우 상품변경오류 건수 남게되며 실패사유도 확인가능합니다. |
Case2. 조회하여 삭제하기
[상품관리 > 전체상품목록] , [재고관리 > 현재고조회]
1. 상품을 검색하고 삭제할 상품만 체크한다음 [선택상품일괄처리]버튼을 클릭합니다. |
2. 상품삭제를 설정으로 두고 [일괄처리]버튼을 클릭하면 상품이 삭제됩니다. |
TIP. 삭제성공 상품코드와 삭제안된 상품코드 확인이 가능합니다.
|
Tip. 재고를 0으로 일괄 조정하는 방법
[재고관리 > 재고일괄조정]
[파일선택]눌러서 업로드 하신 다음 창고 지정 후 [조정]으로 선택하고 [적용]클릭하시면 됩니다. |
'0'으로 재고초기화시 꼭 'zero'로 입력해주셔야합니다. |
Tip. 미배송 주문 확인 후 처리하는 방법
[재고관리 > 현재고조회]
1. 상품을 검색하고 접수, 송장 건수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
2. 접수나 송장에 있는 숫자를 클릭하면 미배송주문창이 열리고 관리번호를 클릭하면 cs창으로 넘어갑니다. |
3. 송장상태 주문인데 실제 배송이 나갔다면 [배송처리]클릭하여 배송상태로 만들어주시거나
[전체취소] 또는 [주문삭제]버튼을 클릭하여 접수, 송장상태의 미배송주문이 남아있지 않도록 처리해주시면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