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장일괄삭제(파일)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개요
송장번호만 입력된 엑셀파일을 업로드하여 주문에 입력된 송장을 일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송장상태주문이 모두 접수상태로 변경됩니다.
업로드 후 배송주문포함 체크 여부를 통해 배송상태주문건에 대해서도 일괄로 송장삭제하여 접수상태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 주의 : 해당 송장 정보를 삭제하시면 복구가 불가능하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step 1. 주문내역 다운받기
Case1. 확장주문검색2에서 다운받기[주문배송관리 > 주문관리 > 확장주문검색2] 1. 확장주문검색2 메뉴에서 상태를 송장, 또는 배송으로 두고 검색합니다. 다운로드 단위를 배송단위로 설정한 다음 다운로드 버튼을 통해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
2. 다운로드 받은 파일에서 A열에 삭제할 송장번호만 남도록 다른 열들은 모두 삭제하고 저장합니다.
|
Case2. 출력차수 불러오기에서 다운받기[주문배송관리 > 송장관리 > 송장출력 > 출력차수 불러오기] 1. 날짜와 출력차수를 지정하여 검색 후 다운로드합니다. |
2. 다운로드 받은 파일에서 A열에 삭제할 송장번호만 남도록 다른 열들은 모두 삭제하고 저장합니다.
|
step 2. 송장 일괄 삭제하기
1. 위 방법으로 다운받은 파일을 선택하고 업로드 합니다.
|
2. 업로드한 송장번호가 올바르게 입력되었는지(개수 등) 확인 후 송장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 배송주문의 송장을 삭제할 경우 판매처에 등록된 송장번호는 직접 수정하셔야합니다. 배송주문도 송장삭제에 포함시키시겠습니까? 라는 내용의 팝업내용을 꼭 숙지하시고 확인 눌러주세요. |
3. c/s창 혹은 확장주문검색2에서 주문 건을 조회하여 접수 상태로 변경 된 것을 확인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