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장등록조회

이지어드민 헬프
Hskim (토론 | 기여)님의 2025년 9월 5일 (금) 01:00 판 (→‎개요)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개요

이 문서는 이지어드민에서 배송처리한 주문을 송장 전송시, 판매처로 송장전송 등륵 및 전송되지 않은 주문 조회 하는 메뉴입니다.
  • 이미 배송은 되었지만 판매처에 송장이 등록되지 않았으므로, 불필요한 배송지연 페널티나 고객 클레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송장전송대기 항목에서 이러한 건들을 확인하여 문제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 이지오토가 실행이 되어져 있어야 판매처로 송장전송이 됩니다.






step 1. 송장전송대기

(확대하려면 클릭)
[메인 화면 미처리 현황> 송장전송대기]
  • 판매처로 송장전송 대기 건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숫자를 클릭하면 송장등록조회 메뉴에서 상세 내역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 2. 송장등록조회

(확대하려면 클릭)
위 화면에서 판매처, 배송처리일, 주문번호, 송장번호 등 검색해서 송장전송 리스트 조회 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 10일 이내 자료만 조회 가능합니다.)
  • 오류메시지 항목에서 미전송된 이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 카페24에 등록되지 않은 택배사 입니다.

  • 단순히 일시적 오류(판매처 접속 장애, 인터넷 회선 문제 등)인 경우에는 잠시 후 다시 이지오토로 송장전송을 실행하면 전송 완료됩니다.
  • 특정 오류가 아님에도 불구하도 지속적으로 송장이 전송되지 않는 경우에는 이지어드민 담당자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등록 결과

작업전: 이지오토가 송장전송 대기상태일때에 작업전으로 나오며, 이미 판매처로 송장전송이 되었을 경우 배송처리일 10일이후 주문건은 작업전 상태로 나오게 됩니다.

등록성공: 판매처로 송장전송이 성공했다는 내용

등록실패: 판매처로 송장전송이 실패했다는 내용이며, 오류메세지에서 실패사유 확인 가능합니다.






TIP. 업데이트

A.이지오토 작업이력 관리기능 추가(2025-01-09)

  • 판매처별 작업대기 시간: 판매처별 취소/송장/게시판 작업대기 시간 확인 가능합니다.

송장등록조회 리스트에서 판매처명 클릭 시 해당 판매처의 대기시간을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작업대기 20250905 001.png





  • 이지오토 작업이력: 이지오토에서 취소/송장/게시판 작업을 한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업일시는 하루씩만 조회 가능하며 시간단위 설정이 가능 합니다. (최근 10일 이내 자료만 조회 가능합니다)






B.송장등록 조회 조회조건 추가(2025-07-23)

오류메세지 있는 주문만 보기.png
오류메시지 있는 주문만 보기 조회 조건이 추가 되었습니다.

위 기능은 실제로는 송장 전송이 이루어지지 않았더라도, 판매처에서 주문 상태가 배송준비중으로 조회되지 않는다면 등록 성공 상태로 처리됩니다.

등록성공 상태이지만 오류메시지가 있는 주문건들을 확인하는데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 FAQ

미처리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