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품관리
개요
이 문서에서는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CS 메뉴의 반품관리 기능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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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1. 반품관리의 정의 및 필요성
a. 반품관리의 정의
1. 반품관리란 고객의 주문 취소 또는 교환으로 발생되는 환불요청 건들을 통합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 제공되는 기능입니다.
3. 소셜커머스 자동반품예정 기능이란?(소셜커머스 자동반품예정 기능 안내 문서로 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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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 반품관리의 필요성
1. 환불 요청 건을 제대로 관리하지 않을 경우에는 실제로 주문자에게서 회수 받아야 할 상품이나 택배비를 정상적으로 회수할 수 없는 우려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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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2. 반품 정보 입력하기
CS 화면에서 반품예정 또는 회수를 통해서 반품 이력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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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반품예정
1. CS 화면에서 주문자가 반품하기로 한 주문을 조회해서 해당주문을 선택한 후, 반품예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
3. C/S 입력란에는 고객과의 상담 내용을 입력하여 이후 반품 관리 시, 내용을 참고하여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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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 회수
1. CS 화면에서 고객이 반품하기로 한 주문을 조회해서 해당주문을 선택한 후, 회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
4. 접수 정보에 주문자가 지급하기로 한 택배비용과 지급 유형을 입력합니다. |
5. 오른쪽 하단에서 주문자와의 상담 내역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
6. 모든 정보를 입력하고 반품접수를 클릭하면 회수 요청 정보가 택배사로 전송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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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해당 주문의 회수 정보를 수정하고 반품 수정 버튼을 클릭하면 변경 내용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
step 3. 반품 정보 조회하기
1. 이지어드민 웹페이지에서 CS 메뉴 > 반품관리를 클릭합니다.
2. 반품관리 메뉴에서 주문자에게서 돌려 받아야 할 상품 및 택배비가 존재하는 주문건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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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다양한 검색조건을 설정해서 반품 이력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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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조회된 화면 상단에서 총 반품 건수는 몇 건인지, 반품 예정인 건과 도착 건 수량, 선/착불 건수를 구분해서 해당 건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5. 상태 항목에서는 해당 반품 건의 도착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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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4. 반품 정보 관리하기
a. 반품 도착시 처리 방법
CS 화면
1. 실제 반품된 상품이 도착한 경우, 해당 주문정보를 CS 화면에서 검색합니다. |
2. 반품 도착 정보를 입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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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실제 회수된 반품 내용과 반품예정정보를 대조하여 제대로 회수가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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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품관리 메뉴에서 처리하는 방법
1. 해당 주문을 검색합니다. 2. 우측 상세 버튼을 클릭하면 반품관리상세 팝업창이 열립니다. |
3. 반품관리상세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를 조회 및 처리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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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해당 반품이 도착하면 고객이 반품과 함께 동봉하기로 한 금액을 제대로 동봉했는지 확인 후 반품 이력에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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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해당 반품 이력을 처리 완료하였으면,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
b. 상품이 아직 도착하지 않은 반품 이력 관리하기
1. 반품관리 메뉴의 검색조건 중, 반품도착 항목을 미확인으로 설정하고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아직 반품이 도착하지 않은 이력들만 조회가 됩니다. 3. 해당 이력을 배송일로 정렬을 해서 시일이 많이 지난 건들은 고객 정보를 확인하여 재차 회수 안내를 할 수 있습니다. c. 미수금이 있는 반품 이력 관리하기
관련 FAQ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