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판매처(옥션, 11번가 등)에서 고객이 주문을 취소를 한 경우, 이지오토가 자동으로 취소주문을 찾아 발주된 주문에 취소를 적용시켜줍니다.
이지오토가 찾아낸 자동 취소주문은 취소결과조회(배송후취소)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배송보내기 전에 작업자가 배송후취소를 확인하면 취소주문을 찾아 오배송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이지오토가 실행되어야 취소주문이 적용되므로 이지오토는 항상 켜놓습니다.
- 배송전 취소주문(접수/송장상태)은 C/S창에서 자동으로 주문에 취소 및 보류로 설정되며,
- 배송후 취소주문(배송상태)은 C/S창에서 자동으로 취소표시되진 않고, C/S 이력으로만 기록되므로 C/S창에 직접 취소를 잡아주셔야 합니다.
- 배송후 취소 주문 中 반품일 땐 고객에게 배송중임을 전달하거나 회수처리를 진행하고, 취소일 땐 환불처리 등의 알맞는 처리를 진행해줍니다.
- 판매처일부(쿠팡, 위메프, 티몬 등)에선 취소주문을 자체적으로 환불 또는 회수처리를 진행하므로 판매처의 취소 진행상황을 확인한 후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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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1. 취소결과 조회하기
이지어드민웹 > 메인화면 > 미처리현황 > 배송후취소 (또는) 이지어드민웹 > C/S 관리 > 취소결과조회
1. 판매처에서 취소된 주문을 확인하여 주문상태에 맞게 처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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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화면조회시 배송후 취소가 기본값으로 검색됩니다. 배송전 취소를 보고싶은 경우, 배송타입을 전체로 놓고 검색합니다.
- 배송후취소인 경우, 주문에 자동 취소처리가 되지 않으므로 작업자가 C/S창에서 직접 취소처리를 해줘야합니다. 때문에 배송후 취소가 기본값으로 보여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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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배송상태, 취소타입에 따라 알맞은 고객응대 및 주문처리를 진행합니다.
4. 취소내용을 확인하고 처리하였으면 해당주문의 우측 확인을 클릭합니다.
- 확인을 취소하고 싶은 경우, 검색조건 中 확인여부를 전체로 검색한 후 확인취소를 클릭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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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송상태 |
취소타입 |
설명 |
그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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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송 |
반품 |
판매처 또는 어드민에 배송중 주문을 고객이 반품접수했을 때 보여집니다.
- 배송후 반품(취소)인 경우 CS창에서 직접 취소를 잡아주셔야 하며, 회수 또는 교환처리 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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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송 |
취소 |
판매처 또는 어드민에서 배송중(배송진행중인 상태) 주문을 고객이 주문취소했을 때 보여집니다.
- 배송후 취소(반품)인 경우 CS창에서 직접 취소를 잡아주셔야 하며, 회수 또는 환불처리 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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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장입력 |
취소 |
어드민에서 송장만 출력된 송장상태 주문을 고객이 주문취소했을 때 보여집니다.
- CS창에서 조회시 주문에 취소 및 보류가 자동 설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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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수 |
취소 |
어드민에서 접수상태의 주문을 고객이 주문취소했을 때 보여집니다.
- CS창에서 조회시 주문에 취소 및 보류가 자동 설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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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일부 주문의 취소내용만 확인처리하고 싶은 경우, 화면좌측 선택박스 일부만 체크표시한 뒤 선택 확인을 클릭해줍니다.
일괄적으로 확인처리하고 싶은 경우, 전체 확인을 클릭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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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2. 취소주문 C/S창에서 확인하기
이지어드민웹 > 메인화면 > 미처리현황 > 배송후취소 (또는) 이지어드민웹 > C/S 관리 > 취소결과조회
관리번호를 클릭하면 C/S창으로 바로 연결됩니다. C/S창에서 주문상태와 취소된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지오토에서 취소작업한 내용은 자동으로 C/S이력으로 등록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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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