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결과조회

이지어드민 헬프
형성미 (토론 | 기여)님의 2016년 7월 15일 (금) 05:32 판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개요

판매처(옥션, 11번가 등)에 송장번호 입력 전(접수/송장 상태)에 고객이 주문을 취소한 경우 또는 송장번호 입력 후(배송상태)에 반품이나 환불 절차가 완료된 경우, 이지오토는 판매처의 반품(환불)완료 목록에 조회되는 주문을 취소결과조회 화면에 표시합니다.
취소결과조회에서 조회되는 주문은 판매처에서 반품완료 혹은 환불완료로 처리된 페이지의 내역을 가져오므로 해당화면을 주기적으로 확인하여 재고손실. 오배송을 막을 수 있습니다.





  • 이지오토가 실행되어야 취소주문이 적용되므로 이지오토는 항상 켜놓습니다.
  • 배송전 취소주문(접수/송장상태)은 C/S창에서 자동으로 주문에 취소 및 보류로 설정되며,
배송후 취소주문(배송상태)은 C/S창에서 자동으로 취소표시되진 않고, C/S 이력으로만 기록되므로 C/S창에 직접 취소를 잡아주셔야 합니다.
  • 배송후 취소 주문 中 반품일 땐 고객에게 배송중임을 전달하거나 회수처리를 진행하고, 취소일 땐 환불처리 등의 알맞는 처리를 진행해줍니다.
  • 소셜사이트(쿠팡, 위메프, 티몬 등)에서는 선환불 제도를 통해 취소접수 후 일정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환불 완료가 됩니다. 이러한 주문 또한 해당 화면에서 확인이 가능하므로 확인 후 회수를 진행합니다.



 


step 1. 취소주문 확인하기

이지어드민웹 > 메인화면 > 미처리현황 > 배송후취소  (또는)
이지어드민웹 > C/S 관리 > 취소결과조회


1. 해당 화면에서 각판매처별로 취소된 주문의 배송일, 배송상태, 취소타입, 취소일,취소수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2. 화면조회시 배송후 취소가 기본값으로 검색됩니다.

  • 배송후취소인 경우, 주문에 자동 취소처리가 되지 않으므로 작업자가 C/S창에서 직접 취소처리를 해줘야합니다.
때문에 배송후 취소가 기본값으로 보여집니다.
  • 배송전 취소를 보고싶은 경우, 검색조건 中 배송상태전체로 놓고 검색합니다.




>배송전 취소는 CS창에 자동취소 처리가 되며 해당화면에서는 자동취소가 되지않는 배송후 취소건을 검색하기위해 기본값이 배송후 취소로 되어있습니다. 배송전취소건을 검색하고 싶은 경우에는 배송상태를 배송 전 으로 놓고 검색하여 확인합니다 >배송후 취소인 경우, 배송상태의 주문은 자동으로 취소를 잡지 않으므로 해당 화면에서 확인 후 판매처에 접속하여 실제로 취소처리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취소된 주문들을 검색했을 때, 주문한 총수량 중 일부 상품만 부분 주문취소한 경우에는 숫자가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관리번호를 클릭하면 C/S창의 주문으로 바로 연결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C/S창에서 주문상태와 취소된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단참조 step 2. 취소주문 처리하기]

  • 이지오토에서 취소작업한 내용은 자동으로 C/S 이력으로 등록됩니다.
  • 배송전 취소주문(접수/송장상태)은 자동으로 취소 및 보류 설정, C/S 이력 취소내용 표시
  • 배송후 취소주문(배송상태)은 자동 취소표시 안 됨, C/S 이력에만 취소내용 표시


>이지오토에서 가져온 모든 이력은 C/S 이력에 등록됩니다. 하지만 배송전과 배송후 취소 처리방법은 조금 다릅니다 > 배송전 취소 주문은 자동으로 취소처리 되며 보류가 걸리고 C/S 이력에 등록됩니다 > 배송후 취소 주문은 C/S 이력만 등록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2. 취소주문 처리하기


1. 배송상태, 취소타입에 따라 알맞은 고객응대 및 주문처리를 진행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배송상태 취소타입 C/S창 표시설명 그림
배송 반품 판매처 또는 어드민에 배송중 주문을 고객이 반품접수했을 때 보여집니다.
  • 배송후 반품(취소)인 경우 CS창에서 직접 취소를 잡아주셔야 하며, 회수 및 교환처리 해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배송 취소 판매처 또는 어드민에서 배송중(배송진행중인 상태) 주문을 고객이 주문취소했을 때 보여집니다.
  • 배송후 취소(반품)인 경우 CS창에서 직접 취소를 잡아주셔야 하며, 회수 및 환불처리 해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송장입력 취소 어드민에서 송장만 출력된 송장상태 주문을 고객이 주문취소했을 때 보여집니다.
  • CS창에서 조회시 주문에 취소 및 보류가 자동 설정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접수 취소 어드민에서 접수상태의 주문을 고객이 주문취소했을 때 보여집니다.
  • CS창에서 조회시 주문에 취소 및 보류가 자동 설정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취소내용을 확인하고 처리하였으면 해당주문의 우측 확인을 클릭합니다.

  • 확인을 취소하고 싶은 경우, 검색조건 中 확인여부전체로 검색한 후 확인취소를 클릭해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일부 주문의 취소내용만 확인처리하고 싶은 경우, 화면좌측 선택박스 일부만 체크표시한 뒤 선택 확인을 클릭해줍니다.    일괄적으로 확인처리하고 싶은 경우, 전체 확인을 클릭해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

주문취소하는 방법은 뭔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