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이지어드민 >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 목록에서 진행중인 판매처를 등록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자동발주를 지원하는 판매처의 경우에는 로그인 정보를 입력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로그인 정보 변경시 이지어드민 판매처 정보에서도 변경을 해줘야만 자동발주했을 때 오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등록되어 있는 판매처 목록 우측에서 판매처와 이지어드민 솔루션과의 연동되는 범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 1. 판매처 신규 등록하기
1. 판매처목록에서 신규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
2. 버튼을 클릭하면 '판매처신규등록'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
3. 판매처 선택 후 선택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판매처명이 생성됩니다.
|
4. 판매처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동일하게 입력 후 저장을 누르면 판매처 신규등록이 완료됩니다.
- 판매처 아이디, 비밀번호가 일치하지 않을경우 자동발주와 자동송장전송이 되지 않습니다
- 자동발주, 자동송장전송, 자동취소를 지원하는 판매처는 반드시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해야 합니다.
|
5. 이지어드민에 기본적으로 세팅되어 있는 판매처가 아닌 새로운 판매처를 등록할 경우에는 사용자정의판매처를 선택합니다.
- 사용자 정의 판매처 추가 시 발주서 포맷 기본 셋팅이 필요합니다.
- 자동발주를 지원하지 않는 판매처이므로 아이디/패스워드는 선택 입력사항입니다.
- 수동으로 주문을 업로드하는 판매처의 경우 발주서 포맷을 설정해야 합니다. 이지어드민 고객센터(02-521-1774)로 연락주시면 발주서 포맷을 설정해드립니다.
|
step 2. 판매처 정보 수정하기
정보를 수정하고자 하는 판매처 우측의 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 이 문서는 판매처 정보수정 팝업창의 내용을 순서별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
판매처명
- 판매처 등록시 저장한 판매처명이며, 원하는 내용으로 수정 가능합니다.
정렬이름
- 주문배송관리 메뉴의 발주화면에서 보여지는 판매처의 순서를 정렬합니다.
|
판매처 담당자 정보 및 이지어드민 담당자 정보들을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
로그인 아이디/패스워드
- 해당 판매처의 로그인 아이디, 패스워드가 변경되었을 경우 수정 가능합니다.
- 자동발주 및 연동 기능 사용 가능한 판매처는 로그인 정보가 변경될 경우 해당란에 변경 내용을 수정해야 합니다.
판매 그룹
- 그룹별로 송장을 출력하거나 특정 작업을 하실 경우에는 그룹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보안코드/협력사코드
- 일부 판매처의 경우 판매처에서 제공하는 보안코드를 입력해야 합니다. 보안코드/협력사코드가 필요한 판매처는 해당 코드를 입력하지 않으면 자동발주가 되지 않습니다.
로그인 실패 횟수
- 로그인 실패 횟수가 3이상이면 이지오토로 자동발주가 되지 않습니다. 해당 화면에서 초기화 버튼을 클릭하여 실패횟수를 초기화하면 해결됩니다.
|
관리자/쇼핑몰 URL
- 판매처 관리자 주소와 쇼핑몰 주소를 입력합니다.
- CS 링크 연동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판매처는 해당란에 URL이 입력되어 있어야 연결이 가능합니다.
|
교차 발주 검사
- 사용을 선택하면 교차 발주 검사 기능을 사용합니다.
자동확인 사용
- 사용안함에 체크시 신규주문건이 자동으로 확인되지 않습니다.
자동발주 사용
- 사용안함에 체크시 이지오토 프로그램에서 해당 판매처가 조회되지 않습니다.
자동취소 사용
- 사용안함에 체크시 취소주문건을 자동으로 확인하지 않습니다.
데이터보안
- 암호화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주문데이터를 암호화합니다.
송장출력
- 송장출력 시 상품명 또는 옵션을 출력하지 않을 경우에는 해당 체크 박스를 해제해서 미출력 설정이 가능합니다.
사용안함
- 이지어드민 내에서 해당 판매처가 조회되지 않습니다. 즉, 사용이 불가능하게 됩니다.
|
이지로그인
변경한 내용으로 저장할 수 있으며 판매처 삭제도 가능합니다.
- 판매처에 주문이 있을 경우엔 삭제가 불가능하며 삭제를 원하는 경우에는 이지어드민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됩니다.
|
관련 FAQ
FAQ Cafe24 2.0 API 업체 설정
FAQ 솔업 됐을 경우 처리 방법
FAQ 카페24에서 버전업그레이드를 한다고합니다. 따로 설정해야하는 부분이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