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하부업체(공급처)에서 공급하는 상품을 구입한 고객들을 직접 관리하고 배송해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즉, 업체에서 모든 배송처리를 하지 않고 일부 하부업체(공급처)에서 대신 주문처리를 해주는 것입니다.
이런 경우 하부업체에게 이지어드민웹 권한을 줘서 주문처리할 수 있도록 설정해줍니다.
- 하부주문관리는 하부업체와 계약시 조항으로 직접 배송이 있었거나, 상품의 특이사항(제작기간이 필요한 상품, 부피가 큰 상품 등)이 있어
- 하부업체가 직접 배송해야는 때에 발생합니다.
step 1. 업체 역할
하부업체 로그인정보 생성하기
이지어드민웹 > 기본정보관리 > 공급처 목록 > 화면 우측상단 신규등록 클릭
1. 하부업체가 이지어드민웹으로 로그인 가능하도록 로그인 정보를 등록해야합니다.
2. 화면 우측상단 신규등록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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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공급처신규등록 화면에서 필요한 내용을 입력해줍니다.
- 필수입력항목 : 아이디, 비밀번호, 업체명, 연락처, 휴대폰번호, 주소
- 아이디, 비밀번호, 업체명 : 하부업체(공급처)에서 사용할 로그인 정보를 등록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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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등록이 완료되면 공급처 목록에 등록한 공급처 정보가 나타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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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2. 하부업체 역할
하부업체 계정으로 로그인하기
이지어드민웹(www.ezadmin.co.kr) > 로그인
1. 홈페이지에서 하부업체 계정으로 로그인 합니다.
- 아이디 : 하부업체 아이디 입력
- 비밀번호 : 하부업체 비밀번호 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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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로그인하면 화면상단에 주문배송관리 라는 1개의 카테고리가 보입니다.
3. 주문배송관리를 클릭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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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주문배송관리 하위 카데고리로 하부주문관리, 송장입력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부주문관리
송장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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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3. 하부주문관리
1. 화면좌측 하부주문관리를 클릭해줍니다.
2. 하부업체에서 관리하는 상품들의 주문정보를 화면우측 상단 검색을 클릭하여 조회해줍니다.
3. 하부업체의 상품을 구매한 고객들의 정보가 나타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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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주문을 송장으로 출력하기 위해 화면우측 상단에 택배사[예)cj택배]를 선택한 후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 하부업체에서 이용하는 택배사가 있을 경우, 업체에게 택배포맷을 부탁하시면 됩니다.
- 택배포맷설정이 되어있다면 택배사 송장출력 양식에 맞게 엑셀파일이 받아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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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다운로드 받은 엑셀파일을 실행하면 오른쪽 그림과 같이 내용이 나타나며,
- 본 파일을 택배사 프로그램에 업로드시켜 송장출력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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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배사 프로그램에서 송장출력 후 송장번호가 발급되었다면,
6. 택배사 프로그램에서 송장번호가 발급된 파일을 다운받습니다.
7. 작업한 파일은 Excel 97 ~ 2003년 통합문서로 저장합니다.
- .xls 97~03년 통합문서 / .txt 문서 / .csv 문서로 저장하셔도 됩니다.
- 제시된 확장자를 제외한 다른 파일은 업로드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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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파일에 주문번호, 송장번호가 제대로 입력되어있는지 확인해줍니다.
- 주문번호와 송장번호가 어떤 열에 있는지 파악하여 택배포맷 요청시에 전달해줍니다.
- 예) 주문번호 A열, 송장번호 M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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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4. 송장입력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