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주
개요
이 문서에서는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주문배송관리 메뉴의 발주 기능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
step 1. 발주 기능의 정의
발주 단계 개요1. 발주 단계는 발주 -> 메모 -> 매칭 -> 합포의 총 네 단계로 진행됩니다.
발주 단계의 필요성1. 이지오토로 자동발주를 하면 이지어드민 웹페이지에 주문 정보가 전송됩니다.
|
step 2. 발주 진행하기
발주 단계는 발주 -> 메모 -> 매칭 -> 합포의 총 네 단계로 진행됩니다.
a. 발주
1. 첫 번째 발주 단계에서는 이지오토로 자동발주 또는 주문서를 수동으로 업로드하여 이지어드민에 반영된 주문이 조회됩니다.
|
2. 각각의 판매처별 그래프로 표시되어 있는 수량은 자동 발주 및 수동 발주로 업로드한 주문 수량을 의미합니다.
|
3. 수동 발주 항목에서 업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수동으로 발주서를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
4. 발주 삭제 항목에서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발주 또는 수동으로 업로드한 발주 상태의 주문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5. 정상적으로 주문 정보가 업로드 되었는지 확인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
b. 메모
1. 첫 단계에서 다음 버튼을 클릭하면 메모 단계로 진행이 됩니다. |
2. 메모 단계에서는 주문자가 주문 당시 요청한 배송 메시지가 조회됩니다. |
3. 기본적으로는 택배사에 요청하는 내용이지만, 일부 고객의 경우 상품 교환이나 추가를 요청하기도 합니다.
|
4. 해당 주문을 관리하고 싶은 경우에는 해당 메모 우측에서 수동버튼을 클릭합니다.
|
5. 수동 설정한 주문은 다음 단계인 매칭 단계에서 메모라고 구분되어 조회됩니다. |
c. 매칭
매칭 유형
1. 이지어드민 상에서 매칭 작업을 진행하는 방식은 크게 세 종류가 있습니다.
- 자동일괄매칭: 재고관리를 하지 않을 경우, 이지어드민에 업로드된 주문건들을 일괄적으로 임의의 상품에 자동으로 매칭합니다.
- 옵션매칭: 가장 기본적인 유형입니다. 업로드된 판매처의 상품과 이지어드민의 상품을 일대일 또는 일대다로 수동으로 매칭합니다.
- 프로그램매칭: 판매처의 상품명과 이지어드민 상의 상품명에 일정한 규칙이 있다면, 이를 이지어드민 개발부서에서 자동으로 매칭이 될 수 있도록 로직을 개발하는 방법입니다. 단, 해당 로직 개발에는 판매처당 55000(부가세 포함)의 개발비가 소요됩니다.
단일 상품 매칭
1. 매칭 작업은 판매처의 상품이 이지어드민에 등록되어 있는 상품 중 어느 상품과 동일한지 짝을 맺어주는 단계입니다.
|
2. 매칭 작업을 진행할 주문 오른쪽에서 찾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3. 상품 매칭창이 열리면 상품명 또는 옵션명에 해당 내용을 기재하고 검색합니다. |
4. 검색된 결과에서 판매처의 상품과 동일한 상품을 선택합니다. |
5. 선택한 상품이 맞는지 확인하고 매칭 버튼을 클릭합니다. |
6. 기본적으로 수량 자동계산에 체크되어 있으면 주문수량에 따라 자동으로 매칭수량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별도의 작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
복수 상품 매칭
1. 상품 매칭창에서 상품 검색을 하는 과정까지는 기본적으로 단일 상품 매칭 순서와 동일합니다.
|
2. 해당 주문의 매칭 수량에 2개를 입력하고 매칭 버튼을 클릭합니다.
|
세트 상품 매칭
1. 상품 매칭창에서 상품 검색을 하는 과정까지는 기본적으로 단일 상품 매칭 순서와 동일합니다.
|
2. 상품명을 확인하고 각각의 상품을 검색해서 매칭합니다. |
d. 합포
1. 이지어드민 솔루션은 기본적으로 주문 정보(수령자명, 주소, 연락처)가 동일하면 별개의 주문도 자동으로 합포처리 가능합니다.
|
2. 주문 정보 중 일치하지 않는 값은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
3. 해당 주문 정보를 확인한 후 합포 처리를 원하는 경우 합포 버튼을 클릭합니다.
|
4. 모든 단계를 마치면 주문 정보가 일치하는 별개의 주문건은 합포처리가 진행되며, 사은품 설정이 등록되어 있는 경우에는 자동으로 사은품이 반영됩니다. |
관련 FAQ
3. 매칭을 잘못된 채로 배송업무를 진행하면 오배송이 될 우려가 매우 높습니다.
오매칭 수정 방법<-클릭하면 해당문서로 이동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