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송고도화 메뉴얼(기본 버전)
개요
이 문서에서는 배송고도화 기능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
step 1. 배송고도화 기능의 정의
1. 배송고도화의 정의1. 배송고도화 기능은 기존 송장 기반 배송업무에서 발생하는 비효율적인 업무를 개선하기 위해서, 연구를 거듭하여 개발된 새로운 형태의 배송 방식입니다.
2. 배송고도화 사용 전 준비 사항1. 이지어드민 개발팀에서 배송고도화 프로그래밍 2. 송장 분배렉 준비 3. 작업지시라벨 출력을 위한 바코드 라벨 및 프린터 세팅 |
step 1. 송장 출력하기
1. 미리 설정한 배송고도화 작업 개수에 맞춰서 인쇄 범위를 설정하고, 송장을 출력합니다.
|
step 2. 작업지시라벨 출력하기
1. 로케이션 기반으로 배송 업무를 진행하기 위해서 작업지시라벨 또는 작업지시서를 출력합니다. a. 작업지시라벨 사용하기 b. 작업지시서 사용하기 |
a. 작업지시라벨 사용하기
b. 작업지시서 사용하기
2. 프리미엄 포스를 실행하고, 바코드 출력탭을 선택합니다. |
3. 작업을 진행할 송장 출력 차수를 선택하고, 출력차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
4. 선택한 송장 출력 차수에 포함된 상품들이 로케이션순으로 정렬되고, 전체출력 버튼을 클릭하여 작업지시라벨을 출력합니다. |
step 3. 상품 픽업하기
1. 출력한 작업지시라벨의 로케이션 정보를 확인하여 상품을 픽업합니다.
|
step 4. 상품 분배하기
1. 픽업한 상품들을 미리 준비한 송장분배렉으로 가져옵니다. |
2. 픽업해 온 상품의 작업지시라벨을 확인합니다.
|
step 5. 포장 및 배송하기
1. 상품 분배 과정이 완료됐으면 분배렉에서 송장과 상품을 꺼냅니다. 2. 기존 업무 방식과 동일하게 포장 후 배송처리합니다. 3. 다음 차수를 출력하여 step 1부터 과정을 반복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