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C/S 화면에서 주문에 보류설정을 하여 송장이 미출력되게 하거나, 송장출력되었더라도 배송처리 되지않도록 도와줍니다.
- 보류설정된 주문은 환경설정을 통하여 송장출력이 안되도록 설정가능 합니다.
보류설정을 필요로 하는 (예)
- 고객이 해외출장으로 특정날짜에 배송하길 원할 경우
- 어제 주문한 고객이 오늘 다른 상품을 추가로 구매하길 희망하여 현재 배송을 원하지 않을 경우
|
step 1. 보류설정 하기
이지어드민 > C/S관리 > C/S
1. C/S 화면을 엽니다.
|
|
2. 보류를 설정할 주문을 조회합니다.
3. 검색된 주문을 클릭하여 선택해줍니다. 선택한 줄이 파란색으로 변경되면 화면중앙에 주문정보가 나타납니다.
|
|
4. 보류설정 창이 뜨면 C/S 에 보류설정 내용을 작성한 후 설정을 클릭해줍니다.
|
|
5. 보류가 설정되면 주문 우측에 보류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6. 또한, 화면우측 하단의 C/S이력 에도 보류설정 이력이 기록됩니다.
|
|
step 2. 보류해제 하기
1. 보류해제할 주문을 조회합니다.
2. 검색된 주문을
|
|
2. 보류해제 창이 뜨면 C/S에 보류해제 내용을 입력한 후 해제를 클릭합니다.
|
|
- 참고 : 이지오토로 배송스캔시에 보류 주문 보류해제하는 방법
|
3. 보류를 해제하면 주문 우측에 보류 아이콘이 사라집니다.
4. 또한, 화면우측 하단의 C/S이력 에도 보류해제 이력이 기록됩니다.
|
|
step 3. 보류설정 안되는 주문
1. 배송상태의 주문은 보류설정 이 불가합니다.
2. 보류설정을 클릭하면, 이미 배송되었습니다. 라는 경고창이 뜨고 설정 적용이 불가합니다.
|
|
step 4. 보류주문 조회하기
화면상단의 보류 체크박스에 체크하고 검색하면, 보류 걸린 모든 주문이 검색됩니다.
|
|
step 5. 보류설정 이력조회하기
화면상단의 작업-보류설정 을 선택하고 검색하면 화면하단 C/S이력에 보류설정 이력이 있는 주문들은 모두 조회됩니다.
- 현재 보류상태가 아니더라도 보류설정 이력이 있는 주문은 모두 조회됩니다.
|
|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