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송고도화 메뉴얼(기본 버전)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개요

(확대하려면 클릭)

이 문서에서는 배송고도화 기능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 배송고도화 기능은 이지어드민 사용시 기본으로 제공되는 기능은 아닙니다.
  • 배송고도화 사용을 원하시는 경우 이지어드민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서 사용 신청 가능합니다.
  • 본 문서는 배송고도화 기능의 정의에 대해서 설명하고, 배송고도화 기능을 사용하기 위한 사전 준비 과정 및 사용법에 대해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step 1. 배송고도화 기능의 정의



배송고도화의 정의

1. 배송고도화 기능은 기존 송장 기반 배송업무에서 발생하는 비효율적인 업무를 개선하기 위해서, 연구를 거듭하여 개발된 새로운 개념의 배송 시스템입니다.
2. 기존 송장기반 배송업무가 아닌, 상품의 로케이션에 기반하여 별도의 작업지시라벨로 배송업무를 실행하게 됩니다.
3. 기본적으로 일 배송건수가 1000건을 상회하며, 단품주문보다 합포주문인 경우에 보다 큰 효과를 체감하실 수 있습니다.




배송고도화 사용 전 준비 사항

1. 배송고도화 프로그래밍 세팅(이지어드민 개발팀)
2. 작업지시라벨 세팅(이지어드민 담당자)
3. 송장 분배렉 준비(업체)
4. 상품의 로케이션 관리가 되어 있어야 함(업체)






step 2. 송장 출력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1. 미리 설정한 배송고도화 작업 개수에 맞춰서 인쇄 범위를 설정하여, 송장을 출력합니다.

  • 예시) 작업 단위가 100개라면 인쇄범위를 1~100, 101~200, 201~300 순으로 설정하여 출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출력한 송장을 순서대로 송장분배렉에 분배합니다.

  • 예시) 첫번째 출력 송장은 1번 송장분배렉에 분배, 두번째 출력 송장은 2번 송장분배렉에 분배

step 3. 작업지시라벨 출력하기



1. 로케이션 기반으로 배송 업무를 진행하기 위해서 작업지시라벨 또는 작업지시서를 출력합니다.

  • 기본적으로 작업지시라벨이 작업지시서보다 사용에 용이합니다.
  • 본 문서에서는 작업지시라벨 기준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환경설정에서 바코드 Type을 Type9로 설정합니다.

  • 작업지시라벨 출력 바코드 타입은 Type9가 고정값입니다.
  • 작업지시라벨 양식 수정은 이지어드민 고객센터로 요청주시면 가능합니다.
  • 바코드 타입을 변경한 후에는 프리미엄 포스를 종료하고 재실행해야 정상 반영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프리미엄 포스를 실행하고, 바코드 출력탭으로 이동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작업을 진행할 송장 출력 차수를 선택하고, 출력차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선택한 송장 출력 차수에 포함된 상품들이 로케이션순으로 정렬되고, 전체출력 버튼을 클릭하여 작업지시라벨을 출력합니다.

  • 일부 라벨만 재출력할 경우에는 조회된 상품 우측 출력 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 4. 상품 픽업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1. 출력한 작업지시라벨의 로케이션 정보를 확인하고, 해당 로케이션으로 이동하여 상품을 픽업합니다.

  • 상품을 픽업함과 동시에 해당 작업지시라벨을 상품에 부착합니다.
  • 픽업 작업을 완료하였으면, 송장분배렉으로 상품을 전달합니다.

step 5. 상품 분배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1. 픽업한 상품을 송장분배렉으로 전달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픽업해 온 상품에 부착된 작업지시라벨을 확인합니다.

  • 상품을 분배 지시 번호에 따라 송장분배렉에 진열합니다.

step 6. 포장 및 배송하기

1. 분배가 완료된 주문건을 배송처리합니다.

  • 배송처리는 기존 업무 방식과 동일하게 진행하시면 됩니다.
  • 배송업무를 완료했으면, 다음 차수 송장을 출력하여 동일한 방식으로 업무를 진행합니다.






관련 FAQ

배송고도화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