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생성

이지어드민 헬프
형성미 (토론 | 기여)님의 2016년 9월 13일 (화) 02:36 판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개요


CS창에서 바로 주문을 만들어 처리할 수 있습니다. 판매처(G마켓, 11번가 등)에서 고객이 상품을 주문하지 않고, 매장방문 및 유선통화로 상품을 구매했을 경우
주문을 CS창에 개별로 등록하여 주문처리 및 판매내역을 남길 때 사용합니다.





step 1. 주문생성하기

이지어드민 > C/S관리 > C/S창 우측상단


1. 주문생성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주문생성 창이 뜹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판매처를 선택합니다.

  • 필수항목은 모두 기입해줍니다.


4. 상품명에 내용을 기입하기 위해 상품검색을 클릭합니다.

  • 상품검색 창이 뜹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상품명에서 주문생성에 등록할 상품을 검색해줍니다.


6. 상품이 하단에 검색되면 선택을 클릭해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7. 상품명에 선택한 상품이 올바르게 입력되었는지 확인합니다.


8. 수량에 주문수량을 입력합니다.


9. 판매금액에 실제 상품이 판매된 금액을 입력합니다.

  • 판매금액 입력 유,무에 따라 정산/통계에서 매출정산 유,무도 달라집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10. 고객정보를 모두 입력해줍니다.

  • 주문자 정보는 선택입력사항이나, 수령자 정보는 필수로 입력해줍니다.
  • 송장출력시 수령자에 입력된 정보로 출력됩니다.


11. C/S에 고객특이사항([예]전화주문생성)을 기록합니다.


12. 생성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항목 설명
최근배송정보 체크시 최근에 주문생성하였던 수령자정보가 자동으로 불러와집니다.
상동 체크시 주문자 정보에 입력한 값과 동일하게 수령자정보가 입력됩니다.
최근주소 체크시 최근에 주문생성하였던 주소만 자동으로 불러와집니다.
복수주문등록 체크시 수령자정보 저장되어 다음번 주문생성시 수령자정보가 자동으로 불러와집니다.
고정배송지 특정 판매처의 주문이 하나의 배송지를 갖고있는 경우(예]물류대행창고) 고정배송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2. C/S 창에 방금 생성한 주문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생성한 주문은 접수상태입니다.
  • C/S이력주문생성 이력이 남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2. 정산/통계에서 주문생성 매출 확인하기


1.

(확대하려면 클릭)




2.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