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00 매장관리자

이지어드민 헬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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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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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 문서는 이지체인 기본정보관리 메뉴의 매장관리자 페이지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 매장관리자 페이지는 매장 아이디에서만 조회 가능합니다.
이지체인 매장 로그인 -> 기본정보관리 메뉴 -> 매장관리자 클릭


2. 매장관리자 메뉴에서는 다음과 같은 기능을 담당합니다.

  • 적립금통합: 중복된 고객의 계정 및 적립금을 통합
  • 현금->카드변경: 현금결제를 카드결제로 변경
  • 적립금 이동: 잘못 적립된 주문의 적립금을 이동


3. 해당 문서에서는 앞서 언급한 세 가지 기능의 사용법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step 1. 적립금통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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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적립금통합 기능은 동일한 고객이 여러 아이디로 생성되었을 때 사용합니다.

  • 적립금 통합과 함께 회원 정보도 하나로 통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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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먼저 적립금을 이동할 고객을 대상1에서 검색합니다.

  • 대상1에서 검색한 회원정보는 통합 후 사라집니다.
  • 검색조건은 이름 또는 휴대전화번호로 조회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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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해당 회원 우측의 선택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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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대상2에는 대상1의 적립금이 더해질 회원을 상단의 내용과 동일한 방식(상단 2번, 3번)으로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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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하단에서 선택한 내용대로 대상1의 적립금이 대상2로 통합되는 것이 맞는지 내용을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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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내용이 맞으면 '적립금을 통합합니다'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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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동일한 조건으로 다시 검색해보면 대상1 회원은 삭제되고, 대상2 회원에 대상1 회원의 적립금이 더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 2. 현금->카드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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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해당 기능을 통해 현금 결제한 이력을 카드결제로 변경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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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고객이 주문한 주문일자를 기준으로 검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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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해당 주문 우측에서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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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하단에 '승인번호와 카드사명을 입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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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현금을 카드로 변경합니다'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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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주문이 카드결제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 3. 적립금 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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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적립금을 잘못 적립하였을 경우, 주문에 해당하는 적립금을 다른 고객에게 이동하는 기능입니다.

  • 적립금통합 기능처럼 회원 정보가 통합되는 것은 아닙니다.
  • 단일 주문 건에 해당하는 적립금만 이동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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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주문찾기에서 주문일자로 해당 주문을 검색합니다.

  • 해당 주문 우측에서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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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적립대상 찾기에서 적립금이 실제 반영되어야 하는 회원을 검색합니다.

  • 검색조건은 이름 또는 휴대전화로 검색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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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하단에 입력된 내용을 통해 설정한 값이 맞는지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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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이상이 없으면 '적립금을 이동합니다'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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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회원을 다시 검색하면 적립금이 반영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