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송알림서비스

이지어드민 헬프
(배송알림+서비스에서 넘어옴)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개요

이지어드민 > C/S 관리 > 배송알림 서비스

배송알림 서비스는 간편하게 판매처 및 주문상태(발주/송장/배송)에 따라 고객에게 알림톡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카오톡 예약전송이 가능합니다.

  • 합포건은 한 주문만 전송하며, 전체취소 주문은 전송하지 않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1. 배송알림 예약전송하기

1. 판매처 및 주문상태에 따라 고객에게 알림톡을 전송을 위해 배송알림 서비스 메뉴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해당 판매처의 배송수량-미발송숫자를 클릭해줍니다.

  • 숫자를 클릭하면 알림톡 팝업창이 열립니다.


전체전송 클릭시 : 전체주문에 알림톡 전송을 적용합니다.
미발송 숫자 클릭시 : 해당 판매처 주문만 알림톡 전송을 적용합니다.


항목 설명
발주수량 해당일자에 발주된 수량
송장수량 해당일자에 송장입력된 수량
배송수량 해당일자에 배송된 수량
때문에 발주, 송장, 배송수량안에 있는 주문이 서로 겹치게 되므로 알림톡 보낼 때 주의가 필요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알림톡화면에서 목적에 맞는 상단탭(배송)을 선택해줍니다.

  • 상단탭 기본값은 사용자 입니다. 자주 사용하는 템플릿은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배송관련 템플릿 中 고객에게 전송할 템플릿 내용을 클릭해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템플릿 내용 클릭시, 화면좌측 빈칸에 템플릿이 그대로 입력됩니다.


6. 화면좌측 옐로우아이디, 발신정보를 선택해줍니다.

항목 설명
전송 옐로 아이디 옐로우 아이디는 [플러스친구]를 통해 발급받으실 수 있으며, 옐로아이디관리 화면에서 옐로우아이디를 등록하셔야 알림톡 사용이 가능합니다.
전송 실패시 SMS 전송번호 체크시, 고객에게 카카오톡 발송실패했을 경우 자동으로 고객휴대폰 SMS로 전송해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템플릿 및 발신번호 선택이 완료되면 화면하단 알림톡예약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7. 발신 번호를 확인해 주십시요! 라는 알림이 뜨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 배송알림 예약전송 화면이 팝업창으로 나타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8. 시간, 요일, 날짜 등을 조건을 설정하면 알림톡이 예약발송 됩니다.


9. 설정을 완료후 저장하면 해당내용이 예약스케줄로 입력되며, 내용에 맞게 알림톡이 전송됩니다.

항목 설명
예약제목 예약을 구분하기 위해 예약설정별 이름을 입력해줍니다.
발송예약시간 예약전송 시간, 요일, 주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SMS대체발송 체크시, 카카오톡 발송을 실패할 경우 SMS으로 대체발송 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반복 - 전송주기


  • 1일 1회전송 : 하루에 한 번만 고객에게 알림톡이 전송됩니다.
전송시간, 전송요일을 선택하면 정해진 시간 및 요일에 딱 한번 알림톡이 전송됩니다.
  • 실시간 : 주문 배송처리시 1분안에 고객에게 알림톡이 전송됩니다.
전송가능시간을 설정하면 해당시간안에 배송되었을 경우만 실시간 알림톡이 전송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10. 예약전송이 완료되면 화면에 배송수량-미발송 숫자가 0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숫자가 0인 경우 알림톡 전송이 모두 완료되었단 의미입니다.


11. 또한 발송완료시 최근발송시간에 알림톡 발송시간이 표시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12. 주의사항으로, 배송알림 예약날짜 또는 시간외에 배송처리한 주문은 알림톡이 자동으로 전송되지 않습니다.


  • 예시) 알림톡 예약설정 : 매일 20시에 배송주문 알림톡 전송
   실제 배송처리시간 : 3/3, 밤 21시 이후
-> 이 경우, 배송이 예약설정시간보다 늦었으므로 알림톡 발송불가. 또한 어제 알림톡 발송이 안된 21시이후 배송주문은 3/4일에 배송누적수량으로 체크되지 않음. 때문에 예약시간이후의 배송처리건들은 수동으로 알림톡 발송해야함.
(확대하려면 클릭)

step 2. 배송알림 전체전송하기

판매처를 선택하지 않고 전체 배송주문에 알림톡을 전송할 경우

1. 화면좌측 상단 배송 기간을 선택합니다.


2. 배송수량-미발송전체전송을 클릭합니다.

  • 숫자클릭시 알림톡 팝업창이 열립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알림톡화면에서 목적에 맞는 상단탭(배송)을 선택해줍니다.


4. 배송관련 템플릿 中 고객에게 전송할 템플릿 내용을 클릭해줍니다.


5. 템플릿 내용 클릭시, 화면좌측 빈칸에 템플릿이 그대로 입력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화면좌측 옐로우아이디, 발신정보를 선택해줍니다.



  • 아래 체크박스는 화면에서 바로 알림톡을 전송할 때 설정해줍니다. 예약전송시엔 체크할 필요가 없습니다.
항목 설명
금일 기발송된 고객제외 체크시, 금일 문자전송했던 고객은 중복으로 문자가 전송되지 않습니다.
기발송된 주문건 제외 체크시, 문자가 1번이라도 나간 고객은 필터되어 문자가 전송되지 않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7. 고객에게 배송알림톡을 바로 발송하려면 화면좌측 하단 알림톡 전송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8. 알림톡 발송완료시 예약 완료라는 알림창이 뜹니다. 확인을 클릭해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9. 전송이 완료되면 화면에 배송수량-미발송 숫자가 0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숫자가 0인 경우 알림톡 전송이 모두 완료되었단 의미입니다.


10. 또한 발송완료시 최근발송시간에 알림톡 발송시간이 표시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3. 배송알림 이력보기

1. 알림톡 전송시 발송이력이 무조건 기록됩니다. 화면우측 상단에 이력보기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배송알림 전송이력을 전송날짜별, 주문상태별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알림톡 전송갯수 뿐만 아니라, 판매처 전체전송 처리한 것인지 또는 판매처별 선택전송 처리한 것인지도 구분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알림톡 전송이력 中 상세정보를 확인할 때에는 보고자하는 알림톡 내용 우측 상세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상세 클릭시 SMS/알림톡 이력으로 화면이 연동되며 전송진행사항을 정확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

알림톡템플릿등록

예약스케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