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품현황"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78번째 줄: 78번째 줄:
 
[[파일:조)반5.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파일:조)반5.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2. '''조회된 숫자를 클릭하면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조회된 숫자를 클릭하면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상세내용은 [[반품관리|<반품관리>]]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 상세내용은 [[소셜커머스 자동반품예정 사용|<소셜커머스 자동반품예정 사용>]]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br/><br/><br/><br/>
 
<br/><br/><br/><br/>

2016년 12월 1일 (목) 07:19 판





개요

(확대하려면 클릭)

1. 이 문서는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메인화면의 반품현황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 반품현황에서는 수령자에게서 회수 받아야 하는 주문 건들이 조회됩니다.
  • 회수 받아야 하는 주문을 인지하지 못하면 수령자는 상품도 수령하고, 환불도 받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 이지어드민 메인화면의 반품현황에서는 이러한 반품 주문건들을 쉽게 조회 및 지속 관리가 가능합니다.


2. 반품현황 우측 상단의 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항목별 해당 주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지어드민 메인화면 > 반품 현황









step 1. 배송후취소

(확대하려면 클릭)

1. 배송후취소 항목에서는 이지어드민에서 주문을 배송처리한 후 취소가 발생한 주문이 조회됩니다.

  • 배송전취소 주문은 이지어드민에 자동 취소처리됩니다(취소 연동 판매처의 경우).
  • 다만, 배송후취소 주문은 이지어드민에 자동 취소처리 되지 않으며, 배송후취소 항목에서 조회됩니다.
  • 이는 배송후취소 주문의 완료 여부(미처리/처리)를 구분하고자 하는 목적입니다.
  • 배송후취소 주문은 최근 일주일 이력(취소일 기준)까지 조회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조회된 숫자를 클릭하면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 2. 소셜환불예정

(확대하려면 클릭)

1. 소셜환불예정 항목에서는 소셜판매처(쿠팡, 위메프, 티몬)에서 고객이 취소 요청한 주문 건들이 조회됩니다.

  • 소셜판매처의 경우에는 고객이 취소 승인을 하지 않아도 판매처에서 자동으로 취소 승인이 가능합니다.
    예) 주문자가 취소 요청 -> 2~3일 후 판매처에서 취소 승인
  • 이런 경우에 판매자는 취소 승인 여부를 인지하지 못 할 우려가 있습니다.
  • 이를 방지하고자 이지어드민 메인화면에서 주문자가 소셜 판매처에서 취소 요청을 하면 해당 주문 건이 소셜환불예정 항목에서 조회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조회된 숫자를 클릭하면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 3. 반품장기지연

(확대하려면 클릭)

1.







관련 FAQ

배송 누락확인에 조회가 안 되는 송장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