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품현황"의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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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 문서는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메인화면의 '''반품현황'''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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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 문서는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메인화면의 '''반품 현황'''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br/>
* 반품현황에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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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반품 현황에서는 수령자에게서 회수 받아야 하는 주문 건들이 조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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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수 받아야 하는 주문을 인지하지 못하면 수령자는 상품도 수령하고, 환불도 받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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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지어드민 메인화면의 반품현황에서는 이러한 '''반품 주문 건들을 쉽게 조회 및 관리가 가능'''하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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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미처리현황 우측 상단의 '''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항목별 해당 주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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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반품현황 우측 상단의 '''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항목별 해당 주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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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step 1. 송장출력예정'''</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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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step 1. 배송후취소'''</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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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재고만큼 불러오기로 송장 출력 기능을 사용할 경우 출력될 송장의 개수'''가 조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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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배송후취소 항목에서는 '''이지어드민에서 배송처리 후 판매처에서 취소된 주문이 조회'''됩니다.
* '''일반''': 단품 주문 수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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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배송전취소 주문은 이지어드민에 자동 취소처리됩니다(취소 연동 판매처의 경우).
* '''합포''': 2개 이상 주문 수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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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만, '''배송후취소 주문은 이지어드민에 자동 취소처리 되지 않으며, 배송후취소 항목에서 조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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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는 '''배송후취소 주문의 완료 여부(미처리/처리)를 구분'''하기 위해서입니다.
2. 주문배송관리 메뉴의 '''주문다운로드2에서 일반, 합포 수량과 동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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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배송후취소 항목에서는 '''최근 일주일 내(취소일 기준) 배송후취소 주문이 조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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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주문다운로드2에서 '''초기화 작업을 하면 '0'으로 조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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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step 2. 송장전송대기'''</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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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지어드민에서 배송처리한 주문이지만 판매처로 송장이 전송되지 않은 주문이 조회'''됩니다.
 
* 이미 배송은 되었지만 판매처에 송장이 등록되지 않았으므로, '''불필요한 배송지연 페널티나 고객 클레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송장전송대기 항목에서 이러한 건들을 확인하여 문제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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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조회된 숫자를 클릭하면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조회된 숫자를 클릭하면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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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숫자를 클릭하면 취소결과조회 메뉴로 이동하며, 상세 내용은 [[취소결과조회|<취소결과조회>]]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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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step 2. 소셜환불예정'''</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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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이동한 '''송장등록조회''' 화면에서 다음과 같은 작업이 가능합니다.
 
* '''오류메시지 항목에서 미전송된 이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예) 해외배송주문시 라벨 미출력
 
* 단순히 일시적 오류(판매처 접속 장애, 인터넷 회선 문제 등)인 경우에는 '''잠시 후 다시 송장전송을 실행하면 전송 완료'''됩니다.
 
* 특정 오류가 아님에도 불구하도 지속적으로 송장이 전송되지 않는 경우에는 '''이지어드민 담당자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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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판매처로 송장을 전송하려면 '''이지오토에서 판매처 송장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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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소셜환불예정 항목에서는 '''소셜판매처(쿠팡, 위메프, 티몬)에서 고객이 취소 요청한 주문이 조회'''됩니다.
* 판매처 송장등록 버튼을 클릭하지 않아도 '''십 분에 한 번씩 이지오토가 자동으로 송장전송 업무를 실행'''합니다.
+
* 소셜판매처의 경우에는 고객이 취소 승인을 하지 않아도 '''판매처에서 자동으로 취소 승인'''이 가능합니다. <br/>예) 주문자가 취소 요청 -> 2~3일 후 판매처에서 취소 승인 완료
 
+
* 이 경우에 판매자는 취소 승인 여부를 인지하지 못하여, '''물건을 회수하지 못 할 위험'''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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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런 문제를 방지하고자 소셜 판매처에서 주문자가 취소 요청하면 해당 주문 건이 소셜환불예정 항목에서 조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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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소셜환불예정 기능은 '''환경설정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big>'''step 3. 배송누락확인'''</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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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용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이지어드민 담당자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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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조)미처리7.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1. '''이지어드민에는 주문상태가 배송 상태가 아닌데 실제로는 배송이 진행된 주문 건이 조회'''됩니다.
 
* 해당 건들은 이지어드민에 배송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이지오토로 송장 전송이 되지 않습니다.'''
 
* 또한, 이지어드민에 주문 상태가 송장 또는 접수상태로 존재하기 때문에 송장을 재출력하여 '''중복 배송할 수 있는 문제'''가 있습니다.
 
* '''이지어드민으로 출력한 송장이 아닌 경우'''에는 배송누락에서 조회되지 않습니다.
 
* 송장출력 후 '''24시간이 지나지 않은 송장'''은 조회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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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조)반5.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2. '''조회된 숫자를 클릭하면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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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조회된 숫자를 클릭하면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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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숫자를 클릭하면 반품관리 메뉴로 이동하며, 상세내용은 [[소셜커머스 자동반품예정 사용|<소셜커머스 자동반품예정 사용>]]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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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step 3. 반품장기지연'''</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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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이동한 배송누락 메뉴에서는 다음과 같은 작업이 가능합니다.
 
* '''송장번호를 클릭하면 택배 이력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전체배송''': 리스트에 모든 주문을 이지어드민에 배송 상태로 변경합니다.
 
* '''배송확인''': 해당 주문 건만 이지어드민에 배송 상태로 변경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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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step 4. 취소철회확인'''</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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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조)반6.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1. '''주문자가 판매처에서 주문을 취소 철회한 주문이 조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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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반품장기지연에서는 배송후취소, 소셜환불예정 항목에 해당하는 주문 중 '''장기간 지연되고 있는 주문들이 조회'''됩니다.
* 이지어드민과 취소 연동되는 판매처에서 취소가 이루어진 주문은 자동으로 이지어드민에 취소처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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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반품장기지연에서는 '''2주 이상 지연된 2개월 내 배송지연 주문이 조회'''됩니다.
* 다만, '''취소가 철회된 주문의 경우에는 자동으로 정상복귀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 이러한 주문을 처리하지 않으면 '''예기치 못한 배송지연 건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해당 항목에서 확인 후 처리'''해야 합니다.
 
* '''최근 일주일에 해당하는 취소철회 주문만 조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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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조회된 수량을 클릭하면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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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이동한 취소철회조회 메뉴에서 다음과 같은 작업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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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조회된 숫자를 클릭하면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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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숫자를 클릭하면 반품관리 메뉴로 이동하며, 상세내용은 [[반품관리|<반품관리>]]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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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리번호 클릭''' || 이지어드민 CS창으로 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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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문번호 클릭''' || 주문번호를 클릭하면 판매처로 이동합니다.<br/>모든 판매처가 가능한 것은 아니며, CS링크 기능이 활성화된 판매처만 가능
 
|-
 
| '''선택확인 버튼 클릭''' ||
 
주문 왼쪽 체크박스에 체크한 주문 건들을 확인 처리합니다.<br/>
 
선택확인을 해도 주문이 정상으로 변경되지는 않으며, 주문 확인 후 정상복귀를 해야 합니다.<br/>
 
취소철회한 주문을 정상 복귀할 경우, 반드시 취소철회조회 메뉴에서 확인 작업을 해야 합니다.
 
|-
 
| '''확인취소 버튼 클릭''' || 주문 왼쪽 체크박스에 체크한 주문 건들을 일괄 확인 취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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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12월 2일 (금) 00:12 기준 최신판



개요

(확대하려면 클릭)

1. 이 문서는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메인화면의 반품 현황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 반품 현황에서는 수령자에게서 회수 받아야 하는 주문 건들이 조회됩니다.
  • 회수 받아야 하는 주문을 인지하지 못하면 수령자는 상품도 수령하고, 환불도 받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 이지어드민 메인화면의 반품현황에서는 이러한 반품 주문 건들을 쉽게 조회 및 관리가 가능하도록 합니다.


2. 반품현황 우측 상단의 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항목별 해당 주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지어드민 메인화면 > 반품 현황









step 1. 배송후취소

(확대하려면 클릭)

1. 배송후취소 항목에서는 이지어드민에서 배송처리 후 판매처에서 취소된 주문이 조회됩니다.

  • 배송전취소 주문은 이지어드민에 자동 취소처리됩니다(취소 연동 판매처의 경우).
  • 다만, 배송후취소 주문은 이지어드민에 자동 취소처리 되지 않으며, 배송후취소 항목에서 조회됩니다.
  • 이는 배송후취소 주문의 완료 여부(미처리/처리)를 구분하기 위해서입니다.
  • 배송후취소 항목에서는 최근 일주일 내(취소일 기준) 배송후취소 주문이 조회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조회된 숫자를 클릭하면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숫자를 클릭하면 취소결과조회 메뉴로 이동하며, 상세 내용은 <취소결과조회>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step 2. 소셜환불예정

(확대하려면 클릭)

1. 소셜환불예정 항목에서는 소셜판매처(쿠팡, 위메프, 티몬)에서 고객이 취소 요청한 주문이 조회됩니다.

  • 소셜판매처의 경우에는 고객이 취소 승인을 하지 않아도 판매처에서 자동으로 취소 승인이 가능합니다.
    예) 주문자가 취소 요청 -> 2~3일 후 판매처에서 취소 승인 완료
  • 이 경우에 판매자는 취소 승인 여부를 인지하지 못하여, 물건을 회수하지 못 할 위험이 있습니다.
  • 이런 문제를 방지하고자 소셜 판매처에서 주문자가 취소 요청하면 해당 주문 건이 소셜환불예정 항목에서 조회됩니다.


2. 소셜환불예정 기능은 환경설정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 사용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이지어드민 담당자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조회된 숫자를 클릭하면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 3. 반품장기지연

(확대하려면 클릭)

1. 반품장기지연에서는 배송후취소, 소셜환불예정 항목에 해당하는 주문 중 장기간 지연되고 있는 주문들이 조회됩니다.

  • 반품장기지연에서는 2주 이상 지연된 2개월 내 배송지연 주문이 조회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조회된 숫자를 클릭하면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숫자를 클릭하면 반품관리 메뉴로 이동하며, 상세내용은 <반품관리>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관련 FAQ

배송 누락확인에 조회가 안 되는 송장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