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교환"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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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고 : [[검품대기 기능은 어떻게 활용하나요?]]
 
* 참고 : [[검품대기 기능은 어떻게 활용하나요?]]
 
6. 반품예정 택배비와 실제로 결제처리된 반품택배비를 비교 후 결과를 입력합니다.<br>
 
6. 반품예정 택배비와 실제로 결제처리된 반품택배비를 비교 후 결과를 입력합니다.<br>
미수급액이 있다면 입력을 하고 이상이 없다면 '''반품택배비 정산완료'''에 체크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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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수금액이 있다면 입력을 하고, 이상이 없다면 '''반품택배비 정산완료'''에 체크를 합니다.
 
* 참고 : [[반품택배비 정산이 완료되지 않은 주문만 검색하고 싶어요]]
 
* 참고 : [[반품택배비 정산이 완료되지 않은 주문만 검색하고 싶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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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12월 8일 (목) 06:36 판

개요


CS창에서 주문상품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상품교환의 3가지 경우

  • 송장 출력 전 상품교환(주문상태 : 접수)
상품교환 후 교환된 상품이 송장내용에 반영된다.
  • 송장 출력 후 상품교환(주문상태 : 송장)
송장삭제 후 상품교환, 상품교환 후 송장 재출력
참고 : 송장을 어떻게 삭제하나요?
  • 배송 후 상품교환(주문상태 : 배송)
상품회수 후 상품교환, 교환된 상품으로 접수상태 주문 자동생성



 




step 1. 접수상태 주문의 상품교환


1. 해당 주문건(접수상태)을 검색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상품리스트 중 교환을 원하는 상품(가죽자켓)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상품교환 버튼을 클릭하면 팝업창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4. 검색/추가 버튼을 활용해 교환후 상품을 수정하고, C/S내용(필요시) 작성 후 교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 (참고)오매칭교환 : 배송 전 상태의 주문 중 오매칭 된 주문건을 일괄교환 가능하며, 매칭정보는 자동삭제됩니다. 단, 배송상태 주문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 참고 : 매칭정보 조회는 어떻게 하나요?
(확대하려면 클릭)




5. 상품이 교환(울코트)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또한 상품교환한 내용이 화면우측 하단 C/S이력에 기록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2. 송장상태 주문의 상품교환


  • 송장상태에서 상품교환이 있을 때에는 출력된 송장을 삭제 후 상품교환을 진행해야합니다(주문상태 : 접수)
  • 접수상태에서 상품교환은 위 step 1을 참고하세요
  • 상품교환 완료 후 새로운 송장을 재출력 합니다.
  • 참고 : 송장은 어떻게 삭제하나요?




step 3. 배송상태 주문의 상품교환


1. 해당 주문건(배송상태)을 검색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교환해야 할 상품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교환버튼을 클릭하면 팝업창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4. 검색/추가버튼을 클릭해서 교환 후 상품을 수정합니다. 5. 교환전 상품(고객에게 회수된 상품)의 재고등록(정상/불량)을 원할시 자동반품입고를 클릭합니다.

6. 반품예정 택배비와 실제로 결제처리된 반품택배비를 비교 후 결과를 입력합니다.
미수금액이 있다면 입력을 하고, 이상이 없다면 반품택배비 정산완료에 체크를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7. 교환전 상품에 대한 주문은 CS이력에 교환임을 명시하고 있으며,
배송 후 교환 상품(솜페딩점퍼)의 경우 접수상태의 신규주문이 자동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배송 후 교환 신규주문은 주문번호 앞에 영어 대문자 C가 붙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8. 또한 상품교환 내용이 화면우측 하단 C/S이력에 기록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