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수처리는 어떻게 하나요?

이지어드민 헬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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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회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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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CS 화면에서 고객이 반품하기로 한 주문을 선택하고, 회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 회수 기능은 택배사로 자동으로 회수 요청되며, 반품 예정 정보도 생성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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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회수 요청창 중단부분에서 보내는 분 정보와 받는 분 정보를 입력합니다.

  • 보내는 분은 주문자를 의미합니다.
  • 받는 분은 판매자를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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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접수 정보에 택배비용과 지급 유형을 입력합니다.

  • 주문자와의 통화 또는 게시판 문답을 통해 합의된 내용을 입력합니다.
  • 택배 비용뿐만 아니라 상품 교환 등으로 발생된 추가 비용도 함께 입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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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오른쪽 하단에서 주문자와의 CS 내역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정보를 상세히 기재하면 오랜 기간이 지나서 주문을 조회해도 관련 정보를 토대로 반품 주문건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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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해당 정보 입력을 완료하고, 반품접수 버튼을 클릭하면 택배사로 회수 요청됩니다.

  • 반품 접수 버튼을 클릭한 시점에서는 반품송장번호가 입력되지 않습니다.
  • 택배사 회수정보는 일 1회 전송되며, 회수 요청 접수 익일부터 상품 회수 및 택배사 반품송장 출력시 자동으로 반품송장번호가 연동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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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회수 정보 수정을 원할 경우 재차 해당 주문에서 회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 내용 수정을 마치고 반품 수정 버튼을 클릭하면 변경 내용이 저장됩니다.
  • 마찬가지로 반품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회수 요청을 취소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