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교환"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86번째 줄: 86번째 줄:
 
[[파일:0815564.jp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파일:0815564.jp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br>
 
<br>
 
<br>
 
 
==<big><b>step 2. 송장상태 주문의 상품교환</b></big>==
 
<br>
 
* '''송장상태'''에서 상품교환이 있을 때에는 '''출력된 송장을 삭제''' 후 상품교환을 진행해야합니다('''주문상태 : 접수''')
 
* '''접수상태'''에서 상품교환은 위 '''step 1'''을 참고하세요
 
* 상품교환 완료 후 새로운 송장을 재출력 합니다.
 
* 참고 : [[송장은 어떻게 삭제하나요?]]
 
 
<br>
 
<br>
 
<br>
 
<br>

2016년 12월 9일 (금) 04:20 판

개요


CS창에서 주문상품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상품교환의 3가지 경우

  • 배송 전 상품교환
상품교환 후 교환된 상품이 송장내용에 반영됩니다.
  • 배송 후 상품교환
상품회수 후 상품교환, 교환된 상품으로 접수상태 주문이 자동생성 됩니다.



 




step 1. 배송 전 상품교환


1. 해당 주문건(접수상태)을 검색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상품리스트 중 교환을 원하는 상품(가죽자켓)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상품교환 버튼을 클릭하면 팝업창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4. 검색/추가 버튼을 활용해 교환후 상품을 수정하고, C/S내용(필요시) 작성 후 교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 (참고)오매칭교환 : 배송 전 상태의 주문 중 오매칭 된 주문건을 일괄교환 가능하며, 매칭정보는 자동삭제됩니다. 단, 배송상태 주문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 참고 : 매칭정보 조회는 어떻게 하나요?
(확대하려면 클릭)




5. 상품이 교환(울코트)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또한 상품교환한 내용이 화면우측 하단 C/S이력에 기록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3. 배송상태 주문의 상품교환


1. 해당 주문건(배송상태)을 검색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교환해야 할 상품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교환버튼을 클릭하면 팝업창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4. 검색/선택버튼을 클릭해서 교환 후 상품을 수정합니다.
5. 교환전 상품(고객에게 회수된 상품)의 재고등록(정상/불량)을 원할시 자동반품입고를 클릭합니다.

6. 반품예정 택배비와 실제로 결제처리된 반품택배비를 비교 후 결과를 입력합니다.
미수금액이 있다면 입력을 하고, 이상이 없다면 반품택배비 정산완료에 체크를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7. 원주문은 CS이력에 교환처리했음을 명시하고 있으며,
배송 후 교환 상품(솜페딩점퍼)의 경우, 접수상태의 신규주문이 자동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배송 후 교환 신규주문은 주문번호 앞에 영어 대문자 C가 붙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8. 또한 상품교환 내용이 화면우측 하단 C/S이력에 기록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