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동기화"의 두 판 사이의 차이
132번째 줄: | 132번째 줄: | ||
<br> | <br> | ||
<br> | <br> | ||
+ | |||
==<big>'''step 3. 상품 동기화시 공급처 상세정보 동기화(2017.04.11 업그레이드)'''</big>== | ==<big>'''step 3. 상품 동기화시 공급처 상세정보 동기화(2017.04.11 업그레이드)'''</big>== | ||
2017년 4월 27일 (목) 05:43 판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상품관리 메뉴에서 상품동기화 기능을 통해 자사몰(카페24, 메이크샵, 고도몰)에 등록되어 있는 상품 리스트를 이지어드민으로 연동할 수 있습니다.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 상품관리 > 상품동기화 |
step 1. 상품동기화하기
1.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상품관리 메뉴에서 상품동기화를 선택합니다. |
2. 기간을 설정하면 해당하는 기간에 판매처(카페24, 메이크샵, 고도몰)에 등록된 상품을 동기화합니다. |
3. 해당 판매처를 선택합니다. |
4. 이미 상품동기화 이력이 있는 상품의 경우에는 이지어드민 상품코드 또는 연동코드를 입력해서 개별적으로 동기화가 가능합니다. |
5. 상품Sync 버튼을 클릭하면 조건에 해당하는 판매처의 상품들이 이지어드민 상으로 연동되어 등록됩니다. |
step 2. 고도몰5 상품동기화(2017.03.28 업그레이드)
고도몰4 이나무 뿐만 아니라 고도몰5도 상품동기화가 가능합니다.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 목록 > 수정 1. 고도몰 판매처에 보안코드 및 협력사 코드를 입력합니다.
|
2. API Version을 고도몰5로 설정합니다. |
이지어드민웹 > 상품관리 > 상품동기화 3. 판매처 선택 후 상품Sync 버튼을 클릭합니다.
|
4. 동기화 결과를 수치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step 3. 상품 동기화시 공급처 상세정보 동기화(2017.04.11 업그레이드)
step 4. 상품 동기화시 유의사항
이지어드민에 등록된 상품을 삭제하시면 판매처에서 새로 상품을 동기화 가능하지만 상품코드는 변경됩니다. 재고를 사용하는 업체의 경우 해당 상품의 재고는 더이상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이미 연동된 상품의 상품명은 판매처의 상품명을 변경해도 변경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 이지어드민의 상품명을 수작업으로 수정해주셔야 합니다. 단, 옵션은 자동으로 수정이 가능합니다.
판매처에서 기존에 sync한 상품의 코드를 변경하는 경우 ex) 상품 no1, 상품 no2, 상품 no3에서 상품 no2의 이름을 상품 no3로 변경 후 상품 no3를 삭제 상품명은 다른데 이미 기존에 등록된 link_id(매칭정보)가 있는 경우 상품명이 동일한 이미 기존에 등록된 link_id가 있는경우
Cafe24 & Makeshop(메이크샵)의 옵션을 초기화하는 경우에는 상품 코드가 초기화되어서 매칭 오류, 옵션 재등록, 재고 오류 등의 문제가 발생한다.
빨강, 초록, 파랑의 옵션으로 판매하다가 중간에 노랑색상을 추가하여 빨강, 노랑, 초록, 파랑이 된 경우 →동일 옵션 키워드를 계속 사용하는 경우 자동으로 추가가 된다.
빨강, 노랑, 파랑 옵션에서 초기화 후 빨강, 파랑 옵션만 판매하는경우 →이지어드민 상에서 노랑 옵션은 자동으로 삭제 되진 않습니다. 다만 빨강과, 파랑 옵션은 자동 매칭을 위한 내부 코드가 수정되고 삭제된 노랑 옵션은 자동 매칭을 위한 내부 코드가 삭제된다
색상: 빨강, 노랑, 파랑으로 판매하는 상품에 사이즈 옵션을 추가한 경우 동기화를 할 경우 이지어드민에 기존의 옵션에 추가적으로 새로 생성된 옵션이 들어온다. 필요 없는 옵션일 경우 "강제 삭제"를 한다. -> 접수, 송장 상태의 주문이 없는 경우 삭제 가능.
색상: 빨강, 노랑, 파랑으로 판매하는 상품에, 상품과 관련없는 선택사항을 추가할 경우 ex: 15일 후에 받으십니다, 사은품 드립니다 등등. 이럴 경우 이지어드민의 상품 상세에서 " 상품 동기화 하지 않음" 체크를 해줘야 합니다. 관련 FAQ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