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송알림서비스"의 두 판 사이의 차이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38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 |||
10번째 줄: | 10번째 줄: | ||
| 이지어드민 > C/S 관리 > '''배송알림 서비스''' | | 이지어드민 > C/S 관리 > '''배송알림 서비스''' | ||
|} | |} | ||
− | + | 배송알림 서비스는 간편하게 판매처 및 주문상태(발주/송장/배송)에 따라 고객에게 알림톡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br> | |
+ | 또한 카카오톡 예약전송이 가능합니다. | ||
+ | |||
+ | *합포건은 한 주문만 전송하며, 전체취소 주문은 전송하지 않습니다. | ||
|| | || | ||
30번째 줄: | 33번째 줄: | ||
| valign=top| | | valign=top| | ||
− | 1. 주문상태에 따라 고객에게 알림톡을 | + | 1. 판매처 및 주문상태에 따라 고객에게 알림톡을 전송을 위해 '''배송알림 서비스''' 메뉴를 클릭합니다. |
− | + | ||
|| | || | ||
[[File:S배송알림서비스2.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S배송알림서비스2.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41번째 줄: | 44번째 줄: | ||
|- | |- | ||
| valign=top| | | valign=top| | ||
+ | 2. 해당 판매처의 '''배송수량-미발송'''의 '''숫자'''를 클릭해줍니다. | ||
+ | * 숫자를 클릭하면 '''알림톡''' 팝업창이 열립니다. | ||
+ | |||
+ | |||
+ | 전체전송 클릭시 : 전체주문에 알림톡 전송을 적용합니다. | ||
+ | 미발송 숫자 클릭시 : 해당 판매처 주문만 알림톡 전송을 적용합니다. | ||
+ | |||
+ | |||
+ | {| class="wikitable" | ||
+ | |- | ||
+ | ! 항목 !! 설명 | ||
+ | |- | ||
+ | | 발주수량 || 해당일자에 발주된 수량 | ||
+ | |- | ||
+ | | 송장수량 || 해당일자에 송장입력된 수량 | ||
+ | |- | ||
+ | | 배송수량 || 해당일자에 배송된 수량 | ||
+ | |- | ||
+ | |colspan="2" |<FONT COLOR = "#FF0000"> 때문에 발주, 송장, 배송수량안에 있는 주문이 서로 겹치게 되므로 알림톡 보낼 때 주의가 필요합니다. </font> | ||
+ | |} | ||
− | |||
− | |||
|| | || | ||
[[File:S배송알림서비스3.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S배송알림서비스3.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55번째 줄: | 76번째 줄: | ||
3. 알림톡화면에서 목적에 맞는 상단탭(배송)을 선택해줍니다. | 3. 알림톡화면에서 목적에 맞는 상단탭(배송)을 선택해줍니다. | ||
+ | * 상단탭 기본값은 '''사용자''' 입니다. 자주 사용하는 [[알림톡템플릿등록|템플릿은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
69번째 줄: | 91번째 줄: | ||
| valign=top| | | valign=top| | ||
− | 5. 템플릿 | + | 5. 템플릿 내용 클릭시, 화면좌측 빈칸에 템플릿이 그대로 입력됩니다. |
− | 6. 옐로우아이디, | + | 6. 화면좌측 옐로우아이디, 발신정보를 선택해줍니다. |
{| class="wikitable" | {| class="wikitable" | ||
|- | |- | ||
! 항목 !! 설명 | ! 항목 !! 설명 | ||
|- | |- | ||
− | | 전송 옐로 아이디 || 옐로우 아이디는 | + | | 전송 옐로 아이디 || 옐로우 아이디는 [[http://yellowid.kakao.com 플러스친구]]를 통해 발급받으실 수 있으며, [[옐로아이디관리]] 화면에서 옐로우아이디를 등록하셔야 알림톡 사용이 가능합니다. |
|- | |- | ||
| 전송 실패시 SMS 전송번호 || 체크시, 고객에게 카카오톡 발송실패했을 경우 자동으로 고객휴대폰 SMS로 전송해줍니다. | | 전송 실패시 SMS 전송번호 || 체크시, 고객에게 카카오톡 발송실패했을 경우 자동으로 고객휴대폰 SMS로 전송해줍니다. | ||
83번째 줄: | 105번째 줄: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File:S배송알림서비스5.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S배송알림서비스5.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109번째 줄: | 115번째 줄: | ||
| valign=top| | | valign=top| | ||
− | 6. 템플릿 | + | 6. 템플릿 및 발신번호 선택이 완료되면 화면하단 '''알림톡예약'''을 클릭합니다. |
|| | || | ||
133번째 줄: | 139번째 줄: | ||
8. 시간, 요일, 날짜 등을 조건을 설정하면 알림톡이 예약발송 됩니다. | 8. 시간, 요일, 날짜 등을 조건을 설정하면 알림톡이 예약발송 됩니다. | ||
+ | |||
+ | |||
+ | 9. 설정을 완료후 '''저장'''하면 해당내용이 [[예약스케줄]]로 입력되며, 내용에 맞게 알림톡이 전송됩니다. | ||
{| class="wikitable" | {| class="wikitable" | ||
150번째 줄: | 159번째 줄: | ||
− | ===전송주기=== | + | ===반복 - 전송주기=== |
---- | ---- | ||
{|width="1200px" | {|width="1200px" | ||
165번째 줄: | 174번째 줄: | ||
|} | |} | ||
− | |||
+ | ---- | ||
{|width="1200px" | {|width="1200px" | ||
|- | |- | ||
| valign=top| | | valign=top| | ||
+ | |||
+ | 10. 예약전송이 완료되면 화면에 배송수량-미발송 숫자가 0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 숫자가 0인 경우 알림톡 전송이 모두 완료되었단 의미입니다. | ||
+ | 11. 또한 발송완료시 최근발송시간에 알림톡 발송시간이 표시됩니다. | ||
|| | || | ||
− | [[File: | + | [[File:S배송알림서비스5-3.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183번째 줄: | 196번째 줄: | ||
| valign=top| | | valign=top| | ||
+ | 12. <FONT COLOR = "#FF0000"> '''주의사항으로,''' 배송알림 예약날짜 또는 시간외에 배송처리한 주문은 알림톡이 자동으로 전송되지 않습니다. </font> | ||
+ | * 예시) 알림톡 예약설정 : 매일 20시에 배송주문 알림톡 전송 | ||
+ | :: 실제 배송처리시간 : 3/3, 밤 21시 이후 | ||
+ | ::-> 이 경우, 배송이 예약설정시간보다 늦었으므로 알림톡 발송불가. 또한 어제 알림톡 발송이 안된 21시이후 배송주문은 3/4일에 배송누적수량으로 체크되지 않음. 때문에 예약시간이후의 배송처리건들은 수동으로 알림톡 발송해야함. | ||
|| | || | ||
− | [[File: | + | [[File:S배송알림서비스5-4.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big>'''step 2. 배송알림 전체전송하기'''</big>== | ||
− | |||
{|width="1200px" | {|width="1200px" | ||
|- | |- | ||
| valign=top| | | valign=top| | ||
+ | 판매처를 선택하지 않고 전체 배송주문에 알림톡을 전송할 경우 | ||
+ | 1. 화면좌측 상단 배송 '''기간'''을 선택합니다. | ||
+ | 2. '''배송수량-미발송'''의 '''전체전송'''을 클릭합니다. | ||
+ | * 숫자클릭시 알림톡 팝업창이 열립니다. | ||
|| | || | ||
− | [[File: | + | [[File:S배송알림서비스14.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
− | |||
− | |||
− | |||
{|width="1200px" | {|width="1200px" | ||
|- | |- | ||
| valign=top| | | valign=top| | ||
− | |||
− | + | 3. 알림톡화면에서 목적에 맞는 상단탭(배송)을 선택해줍니다. | |
+ | |||
+ | |||
+ | 4. 배송관련 템플릿 中 고객에게 전송할 템플릿 내용을 클릭해줍니다. | ||
− | + | 5. 템플릿 내용 클릭시, 화면좌측 빈칸에 템플릿이 그대로 입력됩니다. | |
− | |||
|| | || | ||
− | [[File: | + | [[File:S배송알림서비스5-2.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226번째 줄: | 245번째 줄: | ||
| valign=top| | | valign=top| | ||
− | + | 6. 화면좌측 옐로우아이디, 발신정보를 선택해줍니다. | |
− | |||
− | |||
− | |||
− | + | * 아래 체크박스는 화면에서 바로 알림톡을 전송할 때 설정해줍니다. '''예약전송시엔 체크할 필요가 없습니다.''' | |
− | + | {| class="wikitable" | |
+ | |- | ||
+ | ! 항목 !! 설명 | ||
+ | |- | ||
+ | | 금일 기발송된 고객제외 || 체크시, 금일 문자전송했던 고객은 중복으로 문자가 전송되지 않습니다. | ||
+ | |- | ||
+ | | 기발송된 주문건 제외 || 체크시, 문자가 1번이라도 나간 고객은 필터되어 문자가 전송되지 않습니다. | ||
+ | |} | ||
|| | || | ||
− | [[File:S배송알림서비스5- | + | [[File:S배송알림서비스5-5.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280번째 줄: | 305번째 줄: | ||
|} | |} | ||
− | ==<big>'''step | + | ==<big>'''step 3. 배송알림 이력보기'''</big>== |
{|width="1200px" | {|width="1200px" | ||
286번째 줄: | 311번째 줄: | ||
| valign=top| | | valign=top| | ||
− | + | 1. 알림톡 전송시 발송이력이 무조건 기록됩니다. 화면우측 상단에 '''이력보기'''를 클릭합니다. | |
|| | || | ||
298번째 줄: | 323번째 줄: | ||
| valign=top| | | valign=top| | ||
− | + | 2. '''배송알림 전송이력'''을 전송날짜별, 주문상태별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 |
+ | : 또한 알림톡 전송갯수 뿐만 아니라, 판매처 전체전송 처리한 것인지 또는 판매처별 선택전송 처리한 것인지도 구분됩니다. | ||
|| | || | ||
310번째 줄: | 336번째 줄: | ||
| valign=top| | | valign=top| | ||
− | + | 3. 알림톡 전송이력 中 상세정보를 확인할 때에는 보고자하는 알림톡 내용 우측 '''상세'''를 클릭합니다. | |
|| | || | ||
322번째 줄: | 348번째 줄: | ||
| valign=top| | | valign=top| | ||
− | + | 4. '''상세''' 클릭시 [[SMS알림톡이력|SMS/알림톡 이력]]으로 화면이 연동되며 '''전송진행사항'''을 정확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 || | ||
338번째 줄: | 364번째 줄: | ||
+ | [[알림톡템플릿등록]] | ||
+ | |||
+ | [[예약스케줄]] | ||
2017년 9월 8일 (금) 09:12 기준 최신판
개요
step 1. 배송알림 예약전송하기
반복 - 전송주기
step 2. 배송알림 전체전송하기
step 3. 배송알림 이력보기
관련 FAQ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