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환예정관리"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55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1번째 줄: 1번째 줄:
 
<br/><br/>
 
<br/><br/>
  
==<big>'''개요'''</big>==
+
==<big>'''개요'''</big>==  
  
 
{|width="1200px"
 
{|width="1200px"
7번째 줄: 7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파일:조)반1.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Jun 1.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1. 이 문서는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C/S관리 항목에 '''교환예정관리'''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br/>
 
1. 이 문서는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C/S관리 항목에 '''교환예정관리'''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br/>
* 교환예정관리에서는 C/S창에서 배송 후에 진행되는 교환예정건에 대해서 수령자에게서 회수 받아야 하는 주문 건들과 교환예정인 상품들이 조회됩니다.
+
* 교환예정관리에서는 수령자에게서 '''회수 받아야 하는 주문 건'''들과 '''교환예정인 상품'''들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회수 받아야 하는 주문을 인지하지 못하면 수령자는 회수 상품도 수령하고, 교환 상품도 받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
* 교환예정관리는 C/S 창 '''반품예정''' 버튼에서 설정한 결과값에 대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지어드민 C/S관리 항목의 교환예정관리에서는 이러한 '''교환예정 주문 건들을 쉽게 조회가 가능'''하도록 합니다.
+
* 교환예정상품 지정은 <[[교환예정 수량 반영]]>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
 
  
<br/>
 
2. 교환예정관리 상단에 '''교환설정일, 검색조건을 설정하고, 검색버튼을 누르면''' 해당 교환예정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class="wikitable"
 
:{| class="wikitable"
 
|-
 
|-
| 이지어드민 메인화면 > 반품 현황
+
| 이지어드민 메인화면 > C/S 관리 > 일반관리 > 교환예정관리
 
|}
 
|}
  
28번째 줄: 28번째 줄:
 
<br/><br/><br/><br/>
 
<br/><br/><br/><br/>
  
==<big>'''step 1. 배송후취소'''</big>==
+
==<big>'''step 1. 검색하기'''</big>==
  
 
{|width="1200px"
 
{|width="1200px"
34번째 줄: 34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파일:조)반2.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CS4.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1. 배송후취소 항목에서는 '''이지어드민에서 배송처리 후 판매처에서 취소된 주문이 조회'''됩니다.
+
1. 교환예정관리 검색조건을 통해 '''이지어드민에서 배송처리 후 교환예정건에 대해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 배송전취소 주문은 이지어드민에 자동 취소처리됩니다(취소 연동 판매처의 경우).
+
* 교환예정관리 상단에 '''교환설정일'''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 다만, '''배송후취소 주문은 이지어드민에 자동 취소처리 되지 않으며, 배송후취소 항목에서 조회'''됩니다.
+
 
* 이는 '''배송후취소 주문의 완료 여부(미처리/처리)를 구분'''하기 위해서입니다.
+
 
* 배송후취소 항목에서는 '''최근 일주일 내(취소일 기준) 배송후취소 주문이 조회'''됩니다.
 
 
<br/><br/><br/><br/>
 
<br/><br/><br/><br/>
 
|}
 
|}
48번째 줄: 47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파일:조)반3.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CS5.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2. '''조회된 숫자를 클릭하면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 교환예정관리 상단에 ''' 검색조건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 숫자를 클릭하면 취소결과조회 메뉴로 이동하며, 상세 내용은 [[취소결과조회|<취소결과조회>]]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br/><br/><br/><br/>
 
|}
 
  
==<big>'''step 2. 소셜환불예정'''</big>==
 
 
{|width="1200px"
 
|-
 
| valign=top|
 
 
[[파일:조)반4.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1. 소셜환불예정 항목에서는 '''소셜판매처(쿠팡, 위메프, 티몬)에서 고객이 취소 요청한 주문이 조회'''됩니다.
 
* 소셜판매처의 경우에는 고객이 취소 승인을 하지 않아도 '''판매처에서 자동으로 취소 승인'''이 가능합니다. <br/>예) 주문자가 취소 요청 -> 2~3일 후 판매처에서 취소 승인 완료
 
* 이 경우에 판매자는 취소 승인 여부를 인지하지 못하여, '''물건을 회수하지 못 할 위험'''이 있습니다.
 
* 이런 문제를 방지하고자 소셜 판매처에서 주문자가 취소 요청하면 해당 주문 건이 소셜환불예정 항목에서 조회됩니다.
 
<br/>
 
2. 소셜환불예정 기능은 '''환경설정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 사용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이지어드민 담당자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br/><br/><br/><br/>
 
<br/><br/><br/><br/>
 
|}
 
|}
77번째 줄: 59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파일:조)반5.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CS7.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3. '''조회된 숫자를 클릭하면 상세 내역을 확인'''수 있습니다.
+
3. 검색조건을 설정한 후 '''검색버튼을 누르면''' 해당 반품예정건과 교환예정건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숫자를 클릭하면 반품관리 메뉴로 이동하며, 상세내용은 [[소셜커머스 자동반품예정 사용|<소셜커머스 자동반품예정 사용>]]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br/><br/><br/><br/>
 
<br/><br/><br/><br/>
 
|}
 
|}
 +
----
  
==<big>'''step 3. 반품장기지연'''</big>==
+
==<big>'''step 2. 상품 상세 조회하기'''</big>==
 
 
  
 
{|width="1200px"
 
{|width="1200px"
91번째 줄: 73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파일:조)반6.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CS6.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1. 반품장기지연에서는 배송후취소, 소셜환불예정 항목에 해당하는 주문 중 '''장기간 지연되고 있는 주문들이 조회'''됩니다.
+
1. 조회된 결과값에서 주문건의 '''관리번호'''를 클릭하면 C/S창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반품장기지연에서는 '''2주 이상 지연된 2개월 내 배송지연 주문이 조회'''됩니다.
+
<br/>
 
 
 
<br/><br/><br/><br/>
 
<br/><br/><br/><br/>
 
|}
 
|}
103번째 줄: 84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파일:조)반7.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CS1.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2. '''조회된 숫자를 클릭하면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 C/S창 화면에서 고객이 요청한 교환예정건에 대한 '''상세 주문정보'''와 '''C/S 이력''' 등을 조회 할 수 있습니다.
* 숫자를 클릭하면 반품관리 메뉴로 이동하며, 상세내용은 [[반품관리|<반품관리>]]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 반품상세 및 상세조회를 클릭함으로서 C/S처리 및 교환예정상세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
[[파일:CS2.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CS3.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br/><br/><br/><br/>
 
<br/><br/><br/><br/>
 
|}
 
|}
  
 
==<big>'''관련 FAQ'''</big>==
 
==<big>'''관련 FAQ'''</big>==
[[배송 누락확인에 조회가 안 되는 송장이 있습니다]]
 

2018년 6월 19일 (화) 05:48 기준 최신판



개요

(확대하려면 클릭)

1. 이 문서는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C/S관리 항목에 교환예정관리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 교환예정관리에서는 수령자에게서 회수 받아야 하는 주문 건들과 교환예정인 상품들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교환예정관리는 C/S 창 반품예정 버튼에서 설정한 결과값에 대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교환예정상품 지정은 <교환예정 수량 반영>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지어드민 메인화면 > C/S 관리 > 일반관리 > 교환예정관리









step 1. 검색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1. 교환예정관리 검색조건을 통해 이지어드민에서 배송처리 후 교환예정건에 대해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 교환예정관리 상단에 교환설정일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교환예정관리 상단에 검색조건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검색조건을 설정한 후 검색버튼을 누르면 해당 반품예정건과 교환예정건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step 2. 상품 상세 조회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1. 조회된 결과값에서 주문건의 관리번호를 클릭하면 C/S창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C/S창 화면에서 고객이 요청한 교환예정건에 대한 상세 주문정보C/S 이력 등을 조회 할 수 있습니다.

  • 반품상세 및 상세조회를 클릭함으로서 C/S처리 및 교환예정상세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