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어드민에서 카페24 교환주문 처리 방법"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새 문서: ==<big><b>개요</b></big>== {|width="1200px" |- | valign=top| 1. 이 문서는 이지어드민에서 카페24 교환주문을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12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1번째 줄: 1번째 줄:
==<big><b>개요</b></big>==
 
 
  
 
{|width="1200px"
 
{|width="1200px"
7번째 줄: 5번째 줄:
  
 
1. 이 문서는 이지어드민에서 카페24 교환주문을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1. 이 문서는 이지어드민에서 카페24 교환주문을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 교환처리는 이지어드민 CS창에서 가능
+
* [[상품교환하는 방법은 뭔가요?|<이지어드민내에서 상품교환하는 방법>]]
  
<br/><br/>
+
<br/>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로그인 > CS관리 > C/S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로그인 > CS관리 > C/S
  
<br/><br/>
+
<br/>
  
2. 카페24에서 교환 처리된 주문건은 주문상세번호가 변경되기 때문에 이지어드민으로 연동이 불가합니다.
+
2. 카페24 관리자 페이지에서 교환 처리한 주문은 '''주문상세번호가 변경'''됩니다.
*원주문이 이지어드민 수집 전인 경우: 이지어드민에 카페24 교환 주문 연동 수집
+
*'''교환전주문(원주문)이 이지어드민에 수집 이전''': 이지어드민에 카페24 관리자 페이지에서 교환 처리한 주문이 수집됨
*원주문이 이지어드민 수집 후인 경우: 이지어드민에 카페24 교환 주문 자동 반영 불가
+
*'''교환전주문(원주문)이 이지어드민에 수집 이후''': 이지어드민에 카페24 관리자 페이지에서 교환 처리한 주문이 수집되지 않음
  
 
<br/><br/>
 
<br/><br/>
  
3. 자동으로 교환 주문이 이지어드민에 반영되지 않는 경우(원주문 수집 후)에는 이지어드민 CS창에서 교환 처리를 진행해야 합니다.
+
3. 자동으로 교환 주문이 이지어드민에 반영되지 않는 경우에는 이지어드민 CS창에서 교환 처리를 진행해야 합니다.
* 교환 미처리 시, 오배송 발생 가능성이 높으므로 반드시 교환처리해야 함
+
* 이지어드민에 교환 미처리 시, 오배송 발생 가능성이 높으므로 반드시 교환처리해야 함
  
 
<br/><br/>
 
<br/><br/>
  
 
4. 교환처리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4. 교환처리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a. 카페24 교환 처리, 이지어드민 교환 처리: 배송처리된 교환 주문의 송장번호는 카페24에 수기 입력
+
* a. '''이지어드민내에서만 교환처리''': 배송처리된 교환 주문의 송장번호는 카페24에 자동 전송. 단, 카페24 주문정보에는 교환 미반영인 것으로 조회됨
* b. 이지어드민에서만 교환처리: 배송처리된 교환 주문의 송장번호는 카페24에 자동 전송. 단, 카페24 주문정보에는 교환 미반영인 것으로 조회됨.
+
** 해당 경우에는 이지어드민 '''스마트알림 서비스를 통해서 교환 안내 메시지 전송 권장'''
** 해당 케이스의 경우에는 이지어드민 스마트알림 서비스를 통해서 교환 안내 메시지 전송 권장
+
* b. 카페24 관리자 페이지와 이지어드민 양쪽에서 교환 처리: 정상 배송처리된 교환 주문의 송장번호를 '''카페24 관리자 페이지에서 수기 입력'''
  
 
+
<br/><br/>
<div>__TOC__</div>
 
 
 
 
 
==<big><b>step 1. 카페24 교환 주문 처리하기 </b></big>==
 
 
 
===<big><b>step a. 카페24, 이지어드민 양쪽에서 교환 처리 </b></big>===
 
===<big><b>step b. 이지어드민에서만 교환 처리 </b></big>===
 
 
 
{|width="1200px"
 
|-
 
| valign=top|
 
 
 
[[파일:조)택배포맷관리.png|400픽셀|섬네일|오른쪽|(확대하려면 클릭)]] 
 
1. '''주문배송관리의 주문다운로드2(재고) 메뉴를 클릭'''합니다.
 
 
 
|}
 
<br/><br/><br/><br/>
 
----
 
 
 
{|width="1200px"
 
|-
 
| valign=top|
 
 
 
[[파일:j122.png|400픽셀|섬네일|오른쪽|(확대하려면 클릭)]] 
 
2. 하단 이력에서 '''부분배송 처리된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br/><br/><br/><br/>
 
----
 
 
 
{|width="1200px"
 
|-
 
| valign=top|
 
 
 
[[파일:j123.png|400픽셀|섬네일|오른쪽|(확대하려면 클릭)]] 
 
3. 부분배송적용 항목의 숫자는 설정값에 의해 '''실제 부분배송처리된 주문수'''를 나타냅니다.
 
* 숫자 클릭 시 해당 주문건 상세 조회 가능
 
 
 
|}
 
<br/><br/><br/><br/>
 
----
 
 
 
{|width="1200px"
 
|-
 
| valign=top|
 
 
 
[[파일:j124.png|400픽셀|섬네일|오른쪽|(확대하려면 클릭)]] 
 
4. 숫자 우측의 '''휴지통 버튼을 클릭'''하면 각 주문별 부분배송처리된 로그를 초기화합니다.
 
* 부분배송 로그만 초기화되며, '''자동으로 합포처리가 되지는 않습니다.'''
 
* 휴지통 버튼을 클릭하지 않으면 합포처리를 진행해도 부분배송처리한 이력(횟수)은 그대로 남습니다.
 
** 부분배송횟수 조건 사용 시, 부분배송로그가 남아 있어서 적용되지 않을 수 있음
 
 
 
|}
 
<br/><br/><br/><br/>
 
----
 
 
 
{|width="1200px"
 
|-
 
| valign=top|
 
 
 
[[파일:j125.png|400픽셀|섬네일|오른쪽|(확대하려면 클릭)]] 
 
5. 주문다운로드2(재고) 메뉴 우측 상단의 '''초기화 버튼을 클릭'''합니다.
 
* 초기화 버튼 클릭 시, 할당되어 있던 재고가 다시 초기화됩니다.
 
 
 
|}
 
<br/><br/><br/><br/>
 
 
 
 
 
==<big><b>step 2. 발주완료하기 </b></big>==
 
 
 
{|width="1200px"
 
|-
 
| valign=top|
 
 
 
[[파일:j126.png|400픽셀|섬네일|오른쪽|(확대하려면 클릭)]] 
 
1. '''주문배송관리 메뉴를 클릭'''합니다.
 
 
 
|}
 
<br/><br/><br/><br/>
 
----
 
 
 
{|width="1200px"
 
|-
 
| valign=top|
 
 
 
[[파일:j127.png|400픽셀|섬네일|오른쪽|(확대하려면 클릭)]] 
 
2. '''발주 4단계를 정상적으로 완료하면 주문이 정상적으로 합포처리'''됩니다.
 
 
 
|}
 
  
 
==<big><b>관련 FAQ</b></big>==
 
==<big><b>관련 FAQ</b></big>==
[[CS화면에서 노란색 (부) 아이콘은 무엇인가요?]]
+
[[상품교환하는 방법은 뭔가요?|<이지어드민 CS창에서 상품교환하는 방법>]]

2018년 9월 11일 (화) 02:40 기준 최신판

1. 이 문서는 이지어드민에서 카페24 교환주문을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로그인 > CS관리 > C/S


2. 카페24 관리자 페이지에서 교환 처리한 주문은 주문상세번호가 변경됩니다.

  • 교환전주문(원주문)이 이지어드민에 수집 이전: 이지어드민에 카페24 관리자 페이지에서 교환 처리한 주문이 수집됨
  • 교환전주문(원주문)이 이지어드민에 수집 이후: 이지어드민에 카페24 관리자 페이지에서 교환 처리한 주문이 수집되지 않음



3. 자동으로 교환 주문이 이지어드민에 반영되지 않는 경우에는 이지어드민 CS창에서 교환 처리를 진행해야 합니다.

  • 이지어드민에 교환 미처리 시, 오배송 발생 가능성이 높으므로 반드시 교환처리해야 함



4. 교환처리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a. 이지어드민내에서만 교환처리: 배송처리된 교환 주문의 송장번호는 카페24에 자동 전송. 단, 카페24 주문정보에는 교환 미반영인 것으로 조회됨
    • 해당 경우에는 이지어드민 스마트알림 서비스를 통해서 교환 안내 메시지 전송 권장
  • b. 카페24 관리자 페이지와 이지어드민 양쪽에서 교환 처리: 정상 배송처리된 교환 주문의 송장번호를 카페24 관리자 페이지에서 수기 입력



관련 FAQ

<이지어드민 CS창에서 상품교환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