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어드민에서 카페24 교환주문 처리 방법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1. 이 문서는 이지어드민에서 카페24 교환주문을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로그인 > CS관리 > C/S


2. 카페24 관리자 페이지에서 교환 처리한 주문은 주문상세번호가 변경됩니다.

  • 교환전주문(원주문)이 이지어드민에 수집 이전: 이지어드민에 카페24 관리자 페이지에서 교환 처리한 주문이 수집됨
  • 교환전주문(원주문)이 이지어드민에 수집 이후: 이지어드민에 카페24 관리자 페이지에서 교환 처리한 주문이 수집되지 않음



3. 자동으로 교환 주문이 이지어드민에 반영되지 않는 경우에는 이지어드민 CS창에서 교환 처리를 진행해야 합니다.

  • 이지어드민에 교환 미처리 시, 오배송 발생 가능성이 높으므로 반드시 교환처리해야 함



4. 교환처리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a. 이지어드민내에서만 교환처리: 배송처리된 교환 주문의 송장번호는 카페24에 자동 전송. 단, 카페24 주문정보에는 교환 미반영인 것으로 조회됨
    • 해당 경우에는 이지어드민 스마트알림 서비스를 통해서 교환 안내 메시지 전송 권장
  • b. 카페24 관리자 페이지와 이지어드민 양쪽에서 교환 처리: 정상 배송처리된 교환 주문의 송장번호를 카페24 관리자 페이지에서 수기 입력



관련 FAQ

<이지어드민 CS창에서 상품교환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