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동기화"의 두 판 사이의 차이
153번째 줄: | 153번째 줄: | ||
|} | |} | ||
<br/><br/><br/><br/> | <br/><br/><br/><br/>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3. '''자사몰에서 옵션 정보가 변경된 경우'''에만 상품동기화 시 이지어드민에 재반영됩니다. | ||
==<big>'''step 2. 상품동기화 이력 확인'''</big>== | ==<big>'''step 2. 상품동기화 이력 확인'''</big>== |
2019년 2월 13일 (수) 13:41 판
1. 상품동기화 기능이란 자사몰에 등록되어 있는 상품을 이지어드민으로 자동으로 등록하는 기능입니다.
2. 매칭 작업 시, 상품동기화로 등록된 이지어드민 상품은 자사몰 주문과 자동으로 매칭됩니다.
3. 기본적으로 자사몰에 진열되어 있는 상품만 동기화가 가능합니다.
4. 상품동기화를 적용하고자 하는 상품의 자사몰 최초 등록일 기준으로 기간을 설정해야 합니다.
5. '1+1' 문구가 포함된 상품은 동기화가 불가합니다.
6. 복수의 판매처 동기화를 원하면 이지어드민 교육 매니저 또는 고객센터로 사전 확인을 권장합니다.
7. 옵션이 없던 상품에 옵션을 추가하여 재동기화 시, 기존 동기화 상품은 '기본 상품'이라는 옵션으로 변경됩니다.
|
step 1. 상품동기화 적용
1. 상품동기화 유형은 두가지로 분류됩니다.
|
case a. 신규 상품동기화
1. 상품관리 메뉴에서 상품동기화를 선택합니다. |
2. 동기화를 진행할 기간을 설정합니다.
|
3. 상품동기화를 적용할 판매처를 선택합니다.
|
4. 특정 상품만 개별적으로 상품동기화를 하려면 어드민 상품코드 또는 연동코드를 입력합니다.
|
5. 상품Sync 버튼을 클릭하면 조건에 일치하는 자사몰 상품이 이지어드민으로 자동 등록됩니다. |
case b. 기존 상품 재동기화
1. case a.와 동일한 방법으로 상품동기화를 진행합니다.
|
2. 재동기화를 진행해도 상품명은 변경 불가합니다.
|
3. 자사몰에서 옵션 정보가 변경된 경우에만 상품동기화 시 이지어드민에 재반영됩니다. step 2. 상품동기화 이력 확인
(2017.04.11 업그레이드) 상품 동기화시 공급처 상세정보 동기화
(2017.08.21 업그레이드) cafe24 동기화시 진열안함 상품 동기화cafe24 상품 동기화시 진열안함 상품도 동기화를 할 수 있습니다.
상품동기화 시 기타 유의사항2. 판매처 정보 변경 유의사항
판매처에서 옵션 초기화를 할 경우 판매처의 옵션 코드가 변경되어 자동매칭기능을 더 이상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판매처에서 옵션이 변경된 경우 판매처에서 옵션 초기화를 하시면 안됩니다. Cafe24와 메이크샵의 옵션 초기화시 이지어드민 상품코드가 변경됨 Cafe24와 메이크샵의 옵션을 초기화 하는 경우에는 상품 코드가 초기화 되어서 매칭 오류, 옵션 재등록, 재고 오류 등의 문제가 발생합니다.
3. 판매처 옵션 초기화 또는 수정 후 유의사항
[빨강, 초록, 파랑]의 옵션으로 판매하다가 노랑 색상을 추가하여 [빨강, 노랑, 초록, 파랑]이 된 경우 동일 옵션 키워드를 계속 사용하는 경우 자동으로 추가 됩니다.
[빨강, 노랑, 파랑] 옵션에서 초기화 후 [빨강, 파랑] 옵션만 판매하는경우 이지어드민에서 [노랑] 옵션은 자동으로 삭제 되지 않습니다. 다만 [빨강, 파랑]옵션은 자동 매칭을 위한 내부 코드가 수정되고 삭제된 [노랑] 옵션은 자동 매칭을 위한 내부 코드가 삭제됩니다.
상품에 옵션을 추가한 경우 이지어드민 기존 옵션에 새로 생성한 옵션이 추가됩니다. 접수, 송장 상태의 주문이 없는 경우 필요 없는 옵션은 "강제 삭제"를 합니다.
[색상: 빨강, 노랑, 파랑]으로 판매하는 상품에 상품과 관련없는 [ex: 15일 후에 받으십니다, 사은품 드립니다] 선택사항이 추가되어 있는 경우 이지어드민 상품 상세에서 "상품 동기화 하지 않음" 체크를 해야합니다.
4. 이지어드민 정보 변경 유의사항
이지어드민에 등록된 상품을 삭제하면 새로 상품을 동기화할 수 있지만 상품코드가 변경됩니다. 재고를 사용하는 업체의 경우 해당 상품의 재고는 더이상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관련 FAQ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