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톡교환반품관리"의 두 판 사이의 차이
13번째 줄: | 13번째 줄: | ||
단, 알림톡 발송을 위해서는 카카오에서 플러스친구 발급 및 이지어드민에 등록되어야 하므로 하단의 메뉴얼을 참고하시어 진행 부탁드립니다. | 단, 알림톡 발송을 위해서는 카카오에서 플러스친구 발급 및 이지어드민에 등록되어야 하므로 하단의 메뉴얼을 참고하시어 진행 부탁드립니다. | ||
|}<div>__TOC__</div> | |}<div>__TOC__</div> | ||
− | ==<b>step | + | |
+ | |||
+ | ==<big><b>step 2. 알림톡검색조건</b></big>== | ||
+ | |||
{| width="1200px" | {| width="1200px" | ||
+ | |알림톡 교환/반품관리의 검색화면을 통해 검색조건을 설정하여 신청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 |||
+ | |||
+ | {| class="wikitable" | ||
+ | !항목 | ||
+ | !설명 | ||
+ | |- | ||
+ | |타입 | ||
+ | |전체, 교환, 반품 중 원하는 항목을 설정하여 특정 주문건 검색이 가능합니다. | ||
+ | |- | ||
+ | |검색조건(접수자) | ||
+ | |접수자(수령자)명을 통해 특정 주문건 검색이 가능합니다. | ||
|- | |- | ||
− | | | + | |처리상태 |
− | + | |미처리, 완료, 전체 중 원하는 항목을 설정하여 특정 주문건 검색이 가능합니다. | |
− | + | |- | |
+ | |접수상태 | ||
+ | |접수, 취소, 전체 중 원하는 항목을 설정하여 특정 주문건 검색이 가능합니다. | ||
|- | |- | ||
− | | | + | |회수 |
+ | |전체, 회수요청, 직접회수 건에 대하여 특정 주문건 검색이 가능합니다. | ||
+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파일:EN10 61.png|대체글=|섬네일|500x500픽셀]][[파일:EN10 62.png|대체글=|섬네일|500x500픽셀]]'''사유''': 고객이 교환/반품 시 선택했던 사유별로 특정 주문건 검색이 가능합니다. | ||
− | |||
− | |||
− | < | + | <nowiki>*</nowiki> <u>사유항목은 나만의 반품톡 환경설정에서 설정한 항목 중 교환/반품 접수가 들어온 항목만 노출됩니다.</u> |
− | <nowiki>*</nowiki> <u> | + | <nowiki>*</nowiki> <u>여러 플러스친구 아이디를 사용할 경우 각 플러스친구 아이디별로 항목이 나뉘어 보여집니다.</u> |
− | | | + | |- |
+ | | | ||
{| width="1200px"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valign="top" | |
+ | [[파일:EN10 31.png|섬네일|500x500픽셀]]교환/반품톡 전송 시 고객이 교환 및 반품 접수 하는 화면에 대해 환경설정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
+ | '''CS관리 > 일반관리 > 나만의 반품톡 환경설정에서 설정이 가능하며,''' 아래 메뉴얼 링크 참고 바랍니다. | ||
+ | <[[나만의 반품톡 환경설정]]> | ||
+ | |} | ||
+ | |- | ||
+ | |[[파일:EN10 64.png|대체글=|섬네일|685x685픽셀]]'''작업자''': 이지어드민 사용자관리에 등록된 모든 사용자를 기준으로 작업자를 선택하여 각 사용자가 작업한 주문건만 검색이 가능합니다. | ||
+ | |} | ||
+ | == <big><b>step 6. 교환/반품관리에서 회수 접수하기</b></big> == | ||
+ | {| width="1200px" | ||
+ | |- | ||
+ | |[[파일:EN10 55.png|대체글=|섬네일|500x500픽셀]]알림톡 교환/반품관리 화면에서 교환 및 반품 신청건에 한하여 회수 접수가 가능합니다. | ||
− | + | 회수접수를 할 주문건의 회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 |
|- | |- | ||
− | |[[파일:EN10 | + | |받는 분, 보내는 분의 정보를 확인 후 반품접수 버튼을 클릭하여 회수접수를 합니다.[[파일:EN10 56.png|섬네일|500x500픽셀]] |
+ | |||
+ | 자세한 회수 방법은 아래 메뉴얼 링크 참고 바랍니다. | ||
+ | |||
+ | <[[회수]]> | ||
|} | |} | ||
− | ==<b>step | + | |
+ | ==<b>step 5. 교환 알림톡 발송하기</b>== | ||
{| width="1200px" | {| width="1200px" | ||
|- | |- | ||
71번째 줄: | 109번째 줄: | ||
{| width="1200px"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파일:EN10 | + | | valign="top" |[[파일:EN10 44.png|대체글=|섬네일|937x937픽셀]]고객에게 알림톡 발송 시, 고객이 주문내역에 한해 교환 접수가 가능합니다. |
− | 고객이 주문내역에 한해 | ||
− | |||
− | |||
− | |||
− | |||
− | |||
− | |||
− | |||
− | + | 1. 교환접수를 원할 경우, 교환할 상품을 선택 후 교환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 |
− | |||
− | |||
|- | |- | ||
− | | | + | |[[파일:EN10 46.png|섬네일|1027x1027픽셀]]2. 교환신청 버튼을 클릭 후 교환사유와 회수 방법 등을 선택하여 교환신청이 가능합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b>step 6. 반품 알림톡 발송하기</b>== | |
− | |||
{| width="1200px" | {| width="1200px" | ||
|- | |- | ||
− | | | + | | valign="top" |[[파일:EN10 37.png|섬네일|500x500픽셀]] |
+ | 1. cs창에서 교환/반품톡을 보낼 주문건을 검색하여 수령자 연락처 항목에 있는 알림톡 버튼을 클릭합니다. | ||
+ | |- | ||
+ | |[[파일:EN10 40.png|섬네일|600x600픽셀]]2. 알림톡을 보낼 플러스 친구 아이디를 확인 후, 교환반품 안내 템플릿을 선택하여 전송합니다. | ||
− | + | 템플릿의 경우 기본 템플릿 외에 원하는 템플릿 추가가 가능합니다. | |
− | + | 템플릿 추가 방법은 아래 메뉴얼 링크 참고 바랍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알림톡템플릿관리]]> | |
− | + | <nowiki>*</nowiki> <u>해당 메뉴얼은 설명의 편의를 위해 기본 템플릿으로 선택하여 전송했습니다.</u> | |
− | |||
− | < | ||
|} | |} | ||
− | |||
− | |||
− | |||
− | |||
{| width="1200px" | {| width="1200px" | ||
|- | |- | ||
− | |[[파일:EN10 | + | | valign="top" |[[파일:EN10 45.png|대체글=|섬네일|930x930픽셀]]알림톡 설정이 완료 되었다면 고객에게 알림톡 발송 시, |
+ | 고객이 주문내역에 한해 반품 접수가 가능합니다. | ||
+ | |||
− | + | 1. 반품접수를 원할 경우, 반품할 상품을 선택 후 반품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 |
|- | |- | ||
− | | | + | |[[파일:EN10 65.png|섬네일|1454x1454픽셀]]2. 반품신청 버튼을 클릭 후 반품사유와 회수 방법 등을 선택하여 반품신청이 가능합니다. |
− | + | |} | |
− | |||
− | |||
− | |||
==<big><b>관련 FAQ</b></big>== | ==<big><b>관련 FAQ</b></big>== | ||
<[[나만의 반품톡 환경설정]]> | <[[나만의 반품톡 환경설정]]> |
2022년 5월 25일 (수) 08:14 판
개요
이 페이지는 알림톡교환/반품관리에서 알림톡을 통해 교환 및 반품 들어온 주문건을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알림톡 사용이 필수입니다. 단, 알림톡 발송을 위해서는 카카오에서 플러스친구 발급 및 이지어드민에 등록되어야 하므로 하단의 메뉴얼을 참고하시어 진행 부탁드립니다. |
step 2. 알림톡검색조건
알림톡 교환/반품관리의 검색화면을 통해 검색조건을 설정하여 신청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사유: 고객이 교환/반품 시 선택했던 사유별로 특정 주문건 검색이 가능합니다.
* 여러 플러스친구 아이디를 사용할 경우 각 플러스친구 아이디별로 항목이 나뉘어 보여집니다. | |
| |
작업자: 이지어드민 사용자관리에 등록된 모든 사용자를 기준으로 작업자를 선택하여 각 사용자가 작업한 주문건만 검색이 가능합니다. |
step 6. 교환/반품관리에서 회수 접수하기
알림톡 교환/반품관리 화면에서 교환 및 반품 신청건에 한하여 회수 접수가 가능합니다.
회수접수를 할 주문건의 회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
받는 분, 보내는 분의 정보를 확인 후 반품접수 버튼을 클릭하여 회수접수를 합니다.
자세한 회수 방법은 아래 메뉴얼 링크 참고 바랍니다. <회수> |
step 5. 교환 알림톡 발송하기
1. cs창에서 교환/반품톡을 보낼 주문건을 검색하여 수령자 연락처 항목에 있는 알림톡 버튼을 클릭합니다. |
2. 알림톡을 보낼 플러스 친구 아이디를 확인 후, 교환반품 안내 템플릿을 선택하여 전송합니다.
템플릿의 경우 기본 템플릿 외에 원하는 템플릿 추가가 가능합니다. 템플릿 추가 방법은 아래 메뉴얼 링크 참고 바랍니다.
* 해당 메뉴얼은 설명의 편의를 위해 기본 템플릿으로 선택하여 전송했습니다. |
고객에게 알림톡 발송 시, 고객이 주문내역에 한해 교환 접수가 가능합니다.
|
2. 교환신청 버튼을 클릭 후 교환사유와 회수 방법 등을 선택하여 교환신청이 가능합니다. |
step 6. 반품 알림톡 발송하기
1. cs창에서 교환/반품톡을 보낼 주문건을 검색하여 수령자 연락처 항목에 있는 알림톡 버튼을 클릭합니다. |
2. 알림톡을 보낼 플러스 친구 아이디를 확인 후, 교환반품 안내 템플릿을 선택하여 전송합니다.
템플릿의 경우 기본 템플릿 외에 원하는 템플릿 추가가 가능합니다. 템플릿 추가 방법은 아래 메뉴얼 링크 참고 바랍니다.
* 해당 메뉴얼은 설명의 편의를 위해 기본 템플릿으로 선택하여 전송했습니다. |
알림톡 설정이 완료 되었다면 고객에게 알림톡 발송 시,
고객이 주문내역에 한해 반품 접수가 가능합니다.
|
2. 반품신청 버튼을 클릭 후 반품사유와 회수 방법 등을 선택하여 반품신청이 가능합니다. |
관련 FAQ
<알림톡템플릿관리>
<회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