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창에서 주문태그 지정하기"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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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개요'''</big>==
 
==<big>'''개요'''</big>==
이 페이지는 고객등급관리에서 주문태그 설정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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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페이지는 cs창에서 원하는 주문에 주문태그를 지정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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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에 주문태그를 지정하여 주문태그별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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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정된 주문태그는 cs창, 확장주문검색2 등의 메뉴에서 조회를 하거나
  
발주시에 고객 등급별로 주문태그를 자동으로 적용 할 수 있습니다.<br />
+
택배하드코딩, 송장출력 시 주문태그별 출력에 사용되고 있습니다.<br />
<br>
+
<br><div>__TOC__</div>
<div>__TOC__</di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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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STEP1. 주문태그 설정하기'''</big>==
+
==<big>'''STEP1. 주문태그 지정하기'''</big>==
  
 
{| width="1200px"
 
{| width="1200px"
 
|-
 
|-
| valign="top" |
+
| valign="top" |[[파일:Cs ordertag 1-1.png|대체글=|섬네일|479x479픽셀|(확대하려면 클릭)]]
[[파일:20220315 102821.png|섬네일|480x480px|(확대하려면 클릭)|대체글=]]
 
 
{| class="wikitable"
 
{| class="wikitab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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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주문태그 옆 '''지정''' 버튼을 클릭하여 원하는 주문태그를 '''생성/등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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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주문태그를 지정할 주문을 검색 후 '''지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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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세한 방법은 아래 링크로 확인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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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태그설정하기|<주문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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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width="1200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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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Cs ordertag 2.png|대체글=|섬네일|479x479픽셀|(확대하려면 클릭)]]2. '''지정''' 버튼을 클릭 시 주문태그 추가 창이 뜹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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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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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width="1200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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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Cs ordertag 7-1.png|대체글=|섬네일|477x477픽셀|(확대하려면 클릭)]]3. 주문태그추가 옆 빈칸을 클릭한 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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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택한 주문에 지정할 태그를 체크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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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빈 공간을 클릭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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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하는 주문태그가 없다면 [[#STEP2. 주문태그 추가, 수정, 삭제하기|'''설명 바로가기(클릭)''']]<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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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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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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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Cs ordertag 7-3.png|대체글=|섬네일|477x477픽셀]]4. 선택한 주문태그가 등록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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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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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STEP2. 주문태그 추가, 수정, 삭제하기'''</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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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STEP2. 고객 정보 등록 및 수정하기'''</big>==
 
  
 
{| width="1200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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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20220315 103615.png|대체글=|섬네일|480x480px|(확대하려면 클릭)]]원활한 설명을 위해 기존 정보에서 수정하는 방법으로 진행하겠습니다.
+
| valign="top" |[[파일:Cs ordertag 3.png|대체글=|섬네일|477x477px|(확대하려면 클릭)]]'''관리''' 버튼을 클릭하여 주문태그 관리 창에서 원하는 주문태그 추가, 수정, 삭제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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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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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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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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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등록도 세팅 방법은 동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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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lass="wikitab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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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width="1200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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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관리 > 고객등급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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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Cs ordertag 4-1.png|대체글=|섬네일|480x48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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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big>case1. 주문태그 추가하기</bi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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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1. 추가할 주문태그명을 입력합니다.
 +
 
 +
2.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
 
 +
3.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
4. 입력한 주문태그가 추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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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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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width="1200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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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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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Cs ordertag 5-1.png|대체글=|섬네일|480x48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
====<big>case2. 주문태그 수정하기</big>====
  
  
 +
1. 수정을 원하는 주문태그명을 클릭합니다.
  
 +
2. 수정할 주문태그명을 입력합니다.
  
1. 주문태그 설정 원하는 고객의 '''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
3. 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br>
+
4.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수정버튼 클릭 시 고객정보 등록 및 수정 팝업이 뜹니다.
+
5. 주문태그명이 수정됩니다.
  
*등급이 VIP 또는 Black 인 경우에만 주문태그 설정이 가능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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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width="1200px"
 
{| width="1200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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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20220315 104639.png|대체글=|섬네일|501x501px|(확대하려면 클릭)]]
+
| valign="top" |[[파일:Cs ordertag 6-11.png|대체글=|섬네일|480x48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3. 주문태그(발주시자동설정) 항목의 미지정을 클릭하면 등록된 태그가 보이고 이 중 원하는 태그를 선택하여 저장합니다.
+
 
*
+
==== <big>case3. 주문태그 삭제하기</big> ====
|}
 
<br>
 
<br>
 
<br>
 
  
<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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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삭제할 주문태그명을 클릭합니다.
  
 +
2.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
3.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4. 선택한 주문태그가 삭제됩니다.
  
 +
|}
  
<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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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STEP3. 발주 후 주문태그 적용 확인하기'''</big>==
 
 
{| width="1200px"
 
{| width="1200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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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TIP.''' 변경이력 버튼을 클릭하여 이전에 추가, 수정, 삭제했던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파일:Cs ordertag 6-2.png|대체글=|섬네일|481x481px|(확대하려면 클릭)]]
 +
{| class="wikitable"
 
|-
 
|-
| valign="top" |[[파일:20220315 105935.png|대체글=|섬네일|480x480px|(확대하려면 클릭)]]1. 해당 고객 정보로 발주된 주문에 자동으로 주문태그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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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이력에 자동으로 설정된 주문태그의 내용이 나타납니다.
 
*고객등급관리에 등록된 연락처와 주소 중 한가지가 일치하면 적용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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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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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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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STEP3. 지정한 주문태그 확인하기'''</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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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20220315 110815-3.png|대체글=|섬네일|480x480px|(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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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Cs ordertag 8.png|대체글=|섬네일|479x479픽셀|(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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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lass="wikitab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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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S관리 > 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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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ase1. VIP 등급의 경우 ====
+
1. c/s창에서 선택한 주문태그가 주문에 지정된 것을 확인 가능합니다.
  
 +
주문태그가 지정되어 있는 주문은 X > O 표시로 변경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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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width="1200px"
 
{| width="1200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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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20220315 111037-3.png|대체글=|섬네일|480x480px|(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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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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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width="1200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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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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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Cs ordertag 9.png|대체글=|섬네일|488x488px|(확대하려면 클릭)]]'''TIP.''' 품목을 클릭하여 주문태그를 지정 시 품목별로 주문태그 지정이 가능합니다.
  
====case2. Black 등급의 경우====
+
(기존은 전체 합포 된 품목 건에 지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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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lass="wikitab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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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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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width="1200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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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Cs ordertag 10-3.png|대체글=|섬네일|488x488px|(확대하려면 클릭)]]품목별로 주문태그가 다르게 지정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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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관련 FAQ'''</big>==
 
==<big>'''관련 FAQ'''</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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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장주문검색2에서 주문태그 지정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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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다운로드 주문태그 지정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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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장출력(할당)에서 주문태그 지정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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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6월 22일 (수) 07:26 기준 최신판


개요

이 페이지는 cs창에서 원하는 주문에 주문태그를 지정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주문에 주문태그를 지정하여 주문태그별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지정된 주문태그는 cs창, 확장주문검색2 등의 메뉴에서 조회를 하거나

택배하드코딩, 송장출력 시 주문태그별 출력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STEP1. 주문태그 지정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C/S관리 > C/S

1. 주문태그를 지정할 주문을 검색 후 지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지정 버튼을 클릭 시 주문태그 추가 창이 뜹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주문태그추가 옆 빈칸을 클릭한 뒤

선택한 주문에 지정할 태그를 체크하고

빈 공간을 클릭합니다.


원하는 주문태그가 없다면 설명 바로가기(클릭)



4. 선택한 주문태그가 등록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2. 주문태그 추가, 수정, 삭제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관리 버튼을 클릭하여 주문태그 관리 창에서 원하는 주문태그 추가, 수정, 삭제가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case1. 주문태그 추가하기

1. 추가할 주문태그명을 입력합니다.

2.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입력한 주문태그가 추가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case2. 주문태그 수정하기

1. 수정을 원하는 주문태그명을 클릭합니다.

2. 수정할 주문태그명을 입력합니다.

3. 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4.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주문태그명이 수정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case3. 주문태그 삭제하기

1. 삭제할 주문태그명을 클릭합니다.

2.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선택한 주문태그가 삭제됩니다.


TIP. 변경이력 버튼을 클릭하여 이전에 추가, 수정, 삭제했던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3. 지정한 주문태그 확인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C/S관리 > C/S

1. c/s창에서 선택한 주문태그가 주문에 지정된 것을 확인 가능합니다.

주문태그가 지정되어 있는 주문은 X > O 표시로 변경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TIP. 품목을 클릭하여 주문태그를 지정 시 품목별로 주문태그 지정이 가능합니다.

(기존은 전체 합포 된 품목 건에 지정)

(확대하려면 클릭)
품목별로 주문태그가 다르게 지정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