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송예정일 주문 보류 설정"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7번째 줄: 7번째 줄:
  
 
* 무신사 예약배송 기능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 무신사 예약배송 기능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
* '''발주일과 배송예정일이 동일하면 보류가 설정되지 않습니다.'''
 
* 해당 설정은 판매처별로 세팅이 가능하며 '''고객센터 > 문답게시판 또는 담당 매니저님께 요청''' 부탁드립니다.
 
* 해당 설정은 판매처별로 세팅이 가능하며 '''고객센터 > 문답게시판 또는 담당 매니저님께 요청''' 부탁드립니다.
 
* 환경설정을 통해 보류 주문은 송장출력에서 제외되도록 설정 가능합니다. 고객센터 > 문답게시판으로 요청 부탁드립니다.
 
* 환경설정을 통해 보류 주문은 송장출력에서 제외되도록 설정 가능합니다. 고객센터 > 문답게시판으로 요청 부탁드립니다.

2022년 12월 29일 (목) 02:08 기준 최신판

개요

이 페이지는 배송예정일이 있는 주문을 발주 완료 시 자동 보류 및 보류 해제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판매처별로 설정할 수 있고 배송예정일이 있는 경우 자동 보류, 배송예정일에 맞춰 자동 보류 해제가 가능하여 예약배송 주문 관리에 용이합니다.

  • 무신사 예약배송 기능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 발주일과 배송예정일이 동일하면 보류가 설정되지 않습니다.
  • 해당 설정은 판매처별로 세팅이 가능하며 고객센터 > 문답게시판 또는 담당 매니저님께 요청 부탁드립니다.
  • 환경설정을 통해 보류 주문은 송장출력에서 제외되도록 설정 가능합니다. 고객센터 > 문답게시판으로 요청 부탁드립니다.



A. 배송예정일 주문 보류 설정

먼저 판매처에 배송예정일 주문 보류 설정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고객센터 > 문답게시판으로 요청주시면 설정 가능합니다.

예시) 판매처명 : 무신사, 배송예정일 주문 발주 완료 시 보류 설정 부탁드립니다.

  



[주문배송관리 > 주문관리 > 발주]

1. 배송예정일을 설정하려면 발주서 포맷의 '발송예정일' 항목을 세팅해야 합니다.


발주서 포맷 설정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 참조 부탁드립니다. 설정 방법이 어려우시면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발주서 포맷 설정하는 방법>

(확대하려면 클릭)




2. 무신사 예약배송 주문의 경우, 배송예정일이 출고요청일시 항목으로 들어옵니다. 수동발주는 원하는 항목을 추가하여 세팅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발주 4단계(메모, 매칭, 합포)를 작업하여 발주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보류가 설정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송장출력 시 보류 주문은 제외하도록 환경설정이 되어있으면 송장출력도 되지 않습니다.
  • 환경설정 변경은 고객센터 > 문답게시판으로 요청 부탁드립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B. 배송예정일 주문 자동 보류 해제

먼저 판매처에 배송예정일 보류 주문 자동 보류 해제 설정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고객센터 > 문답게시판으로 요청주시면 설정 가능합니다.

예시) 판매처명 : 무신사, 배송예정일 보류 주문 자동 보류 해제 설정 부탁드립니다.

  



1. 자동 보류 해제 설정 시 설정된 배송예정일 새벽 1시에 보류가 해제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보류가 해제되어 송장출력도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C. 배송예정일 주문 합포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목록 > 판매처정보수정]

1. 기본적인 합포조건(수령자명, 수령자 전화번호, 수령자 핸드폰번호, 수령자 주소)과 배송예정일이 같은 주문만 합포 되도록 설정 가능합니다.

  • 고객센터 > 문답게시판으로 요청 부탁드립니다.

예시) 판매처명 : 무신사, 기본합포+배송예정일로 변경 부탁드립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수동발주의 경우 날짜를 직접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엑셀 표시 형식은 날짜, 일반, 텍스트, 사용자 지정 모두 적용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3. 수령자 정보가 동일해도 배송예정일까지 같은 주문들만 합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