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배송재고수정"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9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6번째 줄: 6번째 줄:
 
이 페이지에서는 전산상 배송처리된 상품과 실제 배송나간 상품이 다른 경우,  
 
이 페이지에서는 전산상 배송처리된 상품과 실제 배송나간 상품이 다른 경우,  
  
실제로 배송된 상품으로 재고를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작업은 배송으로 남습니다.
+
실제로 배송된 상품으로 재고를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
 
 +
작업은 배송으로 남으며, 작업일은 오배송재고수정을 한 날짜로 남습니다.
 +
 
  
  
26번째 줄: 29번째 줄:
 
|}
 
|}
  
==<big>'''Step1. 오배송 재고수정하기'''</big>==
+
==<big>'''A. 오배송 재고수정하기'''</big>==
 
{|width="1600px"
 
{|width="1600px"
 
|-
 
|-
|| [[파일:오배송재고수정7.png|대체글=|섬네일|700x7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C/S관리>CS ,  CS창)'''
+
|| [[파일:오배송재고수정7.png|대체글=|섬네일|700x7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C/S관리>CS ,  CS창]'''
  
==== Case1. 1:1 오배송교환하기 ====
+
==== <big>Case1. 1:1 오배송교환하기</big> ====
 
1. CS창에서 배송된 주문의 상품을 선택하고 오배송재고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1. CS창에서 배송된 주문의 상품을 선택하고 오배송재고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84번째 줄: 87번째 줄:
 
{|width="1600px"
 
{|width="1600px"
 
|-
 
|-
|| [[파일:오배송재고수정13.png|대체글=|섬네일|700x7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재고관리>재고로그조회)'''
+
|| [[파일:오배송재고수정13.png|대체글=|섬네일|700x7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재고관리>재고로그조회]'''
 
4. 재고로그조회에서 작업-배송으로 검색 시 교환전 상품은 -수량만큼 배송처리 , 교환후 상품은 +수량만큼 배송처리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재고로그조회에서 작업-배송으로 검색 시 교환전 상품은 -수량만큼 배송처리 , 교환후 상품은 +수량만큼 배송처리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96번째 줄: 99번째 줄:
 
|| [[파일:오배송재고수정14.png|대체글=|섬네일|700x7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오배송재고수정14.png|대체글=|섬네일|700x7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Case2. 1:n 오배송교환하기''' ====
+
==== '''<big>Case2. 1:n 오배송교환하기</big>''' ====
 
1. 배송된 주문의 상품을 선택하고 오배송재고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1. 배송된 주문의 상품을 선택하고 오배송재고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152번째 줄: 155번째 줄:
 
{| width="1600px"
 
{| width="1600px"
 
|-
 
|-
||[[파일:오배송재고수정20.png|대체글=|섬네일|700x7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재고관리>재고로그조회)'''
+
||[[파일:오배송재고수정20.png|대체글=|섬네일|700x7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재고관리>재고로그조회]'''
 
4. 재고로그조회에서 작업-배송으로 검색 시 교환전 상품은 -수량만큼 배송처리 , 교환후 상품은 +수량만큼 배송처리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재고로그조회에서 작업-배송으로 검색 시 교환전 상품은 -수량만큼 배송처리 , 교환후 상품은 +수량만큼 배송처리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161번째 줄: 164번째 줄:
 
||[[파일:오배송재고수정21.png|대체글=|섬네일|700x7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파일:오배송재고수정21.png|대체글=|섬네일|700x7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Case3. n:n 오배송교환하기 ====
+
==== <big>Case3. n:n 오배송교환하기</big> ====
 
1. 배송된 주문의 상품을 선택하고 오배송재고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1. 배송된 주문의 상품을 선택하고 오배송재고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183번째 줄: 186번째 줄:
  
  
'''TIP.''' 교환전 수량과 교환후 수량, 판매가는 수기입력이 가능합니다.
+
'''TIP.''' 교환전 수량, 교환후 수량, 판매가는 수기로 입력하여 수정할 수 있습니다.
 +
 
 +
교환전 수량은 반드시 오배송재고수정을 클릭한 다음 수정해주셔야합니다. cs창에서 체크박스 체크 후 수량을 수정해도 오배송교환창에서는 교환전수량이 그대로 표기됩니다.
 +
 
 
|}
 
|}
 
----
 
----
200번째 줄: 206번째 줄:
 
{| width="1600px"
 
{| width="1600px"
 
|-
 
|-
||[[파일:오배송재고수정28.png|대체글=|섬네일|700x7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재고관리>재고로그조회)'''
+
||[[파일:오배송재고수정28.png|대체글=|섬네일|700x7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재고관리>재고로그조회]'''
 
4. 재고로그조회에서 작업-배송으로 검색 시 교환전 상품은 -수량만큼 배송처리 , 교환후 상품은 +수량만큼 배송처리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재고로그조회에서 작업-배송으로 검색 시 교환전 상품은 -수량만큼 배송처리 , 교환후 상품은 +수량만큼 배송처리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
==<big>'''관련 FAQ'''</big>==
 +
[[C/S]]
 +
 +
[[상품교환]]
 +
<br>
 +
<br>
 +
<br>

2023년 3월 2일 (목) 09:38 기준 최신판

개요

(업데이트 2022.08.19)

이 페이지에서는 전산상 배송처리된 상품과 실제 배송나간 상품이 다른 경우,

실제로 배송된 상품으로 재고를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작업은 배송으로 남으며, 작업일은 오배송재고수정을 한 날짜로 남습니다.




※ cs창에서 오배송재고수정버튼이 활성화 되어있지않다면 고객센터>문답게시판으로 요청부탁드립니다.






A. 오배송 재고수정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C/S관리>CS , CS창]

Case1. 1:1 오배송교환하기

1. CS창에서 배송된 주문의 상품을 선택하고 오배송재고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예시 : 과일젤리 수박 1 -> 과일젤리 귤 1)


(확대하려면 클릭)
2. 교환하고자 하는 상품을 [검색] 하고 [선택] 합니다.

'교환전' , '교환후' 상품을 확인 후 [상품추가] 를 클릭한 다음 하단 [교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교환에 성공했습니다"라는 팝업이 뜨면 확인을 클릭 후 cs이력에서 오배송교환이력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재고관리>재고로그조회]

4. 재고로그조회에서 작업-배송으로 검색 시 교환전 상품은 -수량만큼 배송처리 , 교환후 상품은 +수량만큼 배송처리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Case2. 1:n 오배송교환하기

1. 배송된 주문의 상품을 선택하고 오배송재고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예시: 과일젤리 바나나 1 -> 과일젤리 딸기 1, 과일사탕 사과 1)





(확대하려면 클릭)
2. 교환하고자 하는 상품을 [검색] 하고 [선택] 합니다.

'교환전' , '교환후' 상품을 확인 후 [상품추가] 를 클릭한 다음 하단 [교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교환에 성공했습니다"라는 팝업이 뜨면 확인을 클릭 후 cs이력에서 오배송교환이력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TIP. 교환완료된 주문상품은 같은 관리번호에 쌓이게 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재고관리>재고로그조회]

4. 재고로그조회에서 작업-배송으로 검색 시 교환전 상품은 -수량만큼 배송처리 , 교환후 상품은 +수량만큼 배송처리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Case3. n:n 오배송교환하기

1. 배송된 주문의 상품을 선택하고 오배송재고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예시 : 과일젤리 딸기 3 개중 2개 -> 과일사탕 수박 2, 과일사탕 포도 2 )


(확대하려면 클릭)
2. 교환하고자 하는 상품을 [검색] 하고 [선택] 합니다.

'교환전' , '교환후' 상품을 확인 후 [상품추가] 를 클릭한 다음 하단 [교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TIP. 교환전 수량, 교환후 수량, 판매가는 수기로 입력하여 수정할 수 있습니다.

교환전 수량은 반드시 오배송재고수정을 클릭한 다음 수정해주셔야합니다. cs창에서 체크박스 체크 후 수량을 수정해도 오배송교환창에서는 교환전수량이 그대로 표기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교환에 성공했습니다"라는 팝업이 뜨면 확인을 클릭 후 cs이력에서 오배송교환이력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재고관리>재고로그조회]

4. 재고로그조회에서 작업-배송으로 검색 시 교환전 상품은 -수량만큼 배송처리 , 교환후 상품은 +수량만큼 배송처리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 FAQ

C/S

상품교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