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배송재고수정

이지어드민 헬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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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업데이트 2022.08.19)

이 페이지에서는 전산상 배송처리된 상품과 실제 배송나간 상품이 다른 경우,

실제로 배송된 상품으로 재고를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작업은 배송으로 남으며, 작업일은 오배송재고수정을 한 날짜로 남습니다.




※ cs창에서 오배송재고수정버튼이 활성화 되어있지않다면 고객센터>문답게시판으로 요청부탁드립니다.






A. 오배송 재고수정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C/S관리>CS , CS창]

Case1. 1:1 오배송교환하기

1. CS창에서 배송된 주문의 상품을 선택하고 오배송재고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예시 : 과일젤리 수박 1 -> 과일젤리 귤 1)


(확대하려면 클릭)
2. 교환하고자 하는 상품을 [검색] 하고 [선택] 합니다.

'교환전' , '교환후' 상품을 확인 후 [상품추가] 를 클릭한 다음 하단 [교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교환에 성공했습니다"라는 팝업이 뜨면 확인을 클릭 후 cs이력에서 오배송교환이력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재고관리>재고로그조회]

4. 재고로그조회에서 작업-배송으로 검색 시 교환전 상품은 -수량만큼 배송처리 , 교환후 상품은 +수량만큼 배송처리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Case2. 1:n 오배송교환하기

1. 배송된 주문의 상품을 선택하고 오배송재고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예시: 과일젤리 바나나 1 -> 과일젤리 딸기 1, 과일사탕 사과 1)





(확대하려면 클릭)
2. 교환하고자 하는 상품을 [검색] 하고 [선택] 합니다.

'교환전' , '교환후' 상품을 확인 후 [상품추가] 를 클릭한 다음 하단 [교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교환에 성공했습니다"라는 팝업이 뜨면 확인을 클릭 후 cs이력에서 오배송교환이력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TIP. 교환완료된 주문상품은 같은 관리번호에 쌓이게 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재고관리>재고로그조회]

4. 재고로그조회에서 작업-배송으로 검색 시 교환전 상품은 -수량만큼 배송처리 , 교환후 상품은 +수량만큼 배송처리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Case3. n:n 오배송교환하기

1. 배송된 주문의 상품을 선택하고 오배송재고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예시 : 과일젤리 딸기 3 개중 2개 -> 과일사탕 수박 2, 과일사탕 포도 2 )


(확대하려면 클릭)
2. 교환하고자 하는 상품을 [검색] 하고 [선택] 합니다.

'교환전' , '교환후' 상품을 확인 후 [상품추가] 를 클릭한 다음 하단 [교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TIP. 교환전 수량, 교환후 수량, 판매가는 수기로 입력하여 수정할 수 있습니다.

교환전 수량은 반드시 오배송재고수정을 클릭한 다음 수정해주셔야합니다. cs창에서 체크박스 체크 후 수량을 수정해도 오배송교환창에서는 교환전수량이 그대로 표기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교환에 성공했습니다"라는 팝업이 뜨면 확인을 클릭 후 cs이력에서 오배송교환이력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재고관리>재고로그조회]

4. 재고로그조회에서 작업-배송으로 검색 시 교환전 상품은 -수량만큼 배송처리 , 교환후 상품은 +수량만큼 배송처리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 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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