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품입고 검품대기"의 두 판 사이의 차이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8번째 줄: | 8번째 줄: | ||
− | + | 회수된 상품의 주문을 처리하는 시점과 창고에 물건을 진열하는 시점이 다른 경우 활용 가능합니다. | |
− | 해당 기능 사용 시, | + | 해당 기능 사용 시, '''상품을 실제 입고하는 시점'''으로 재고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
2023년 4월 6일 (목) 08:41 판
개요
반품입고 검품대기는 배송상태 주문건에 취소/교환처리 시, 처리하려는 상품에 대하여 검수과정을 거치는 기능입니다.
회수된 상품의 주문을 처리하는 시점과 창고에 물건을 진열하는 시점이 다른 경우 활용 가능합니다. 해당 기능 사용 시, 상품을 실제 입고하는 시점으로 재고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먼저 기본정보관리 > 환경설정 메뉴에서 '검품대기 사용'에 체크가 되어 있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반품입고 검품대기 사용을 원하시는 경우, 고객센터 > 문답게시판을 통해 설정 요청 바랍니다.
|
Step 1. 반품입고 검품대기 설정하기
[CS관리 > CS창]
1. CS창에서 취소 혹은 교환처리할 배송상태 주문건을 검색합니다.
|
2. 반품 유형에 따라 전체취소(개별취소) 또는 상품교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 설명의 편의를 위해 개별취소를 기준으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개별취소 시에는 취소하고자 하는 상품을 체크 후 진행해야 합니다.
|
3. 상세 페이지에서 검품대기 항목 체크 및 정상, 불량 체크 후 상품취소를 진행합니다.
|
4. CS내역에서 검품대기 - 정상으로 취소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Step 2. 검품 리스트 처리 및 확인하기
[재고관리 > 반품입고 검품대기]
1. cs창에서 설정한 검품대기 상품을 검색조건 설정을 통해 조회 및 처리가 가능합니다.
|
2. 검색 후 작업 항목에서 입고처리 버튼을 클릭하여 해당 상품을 이지어드민 재고에 입고처리 합니다.
|
2-1. 만약 실제 입고하고자 하는 재고 타입이, 검품대기 설정 시 지정한 타입이 아닌 경우, 선택불량변경 작업을 통해 타입 변경이 가능합니다.
|
3. 입고처리 후 해당 상품의 로그 확인 시 타입: 정상 / 작업: 반품입고 / 메모: CS검품대기입고로 이력이 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4. 입고처리를 실수한 경우에는 작업 항목에서 입고취소 버튼을 클릭하여 검품 대기 상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입고취소 시 재고도 다시 차감되니 이 점 참고 바랍니다. |
5. 선택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선택한 상품을 반품입고 검품대기 메뉴에서 삭제합니다.
|
6. 다수의 상품을 일괄 처리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상품들을 체크한 후 선택입고처리 또는 선택입고취소 버튼을 사용합니다.
* 설명의 편의를 위해 예시 이미지는 선택입고처리를 기준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
Tip. 항목설정 버튼을 통해 조회 및 다운로드되는 항목설정을 할 수 있으며, 검색조건의 기본값 설정이 가능합니다.
|
관련 FAQ
<회수>
<주문취소>
<상품교환>
<자동반품입고>
<항목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