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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수된 상품의 주문을 처리하는 시점과 창고에 물건을 진열하는 시점이 다른 경우 활용하여 실제 진열 시점으로 재고 반영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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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수된 상품의 주문을 처리하는 시점과 창고에 물건을 진열하는 시점이 다른 경우, 실제 진열 시점으로 재고 반영이 가능합니다.
  
예) CS부서에서 먼저 입고처리 후 물류팀에서 회수 상품을 확인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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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 CS부서에서 먼저 입고처리 후 물류팀에서 회수 상품을 확인할 때
  
 
-> 실제 상품이 회수완료 되지 않은 상태에서 CS부서에서 입고처리 > 이지어드민 상에 '''재고는 반영이 되었으나, 실제 상품은 진열되지 않음'''
 
-> 실제 상품이 회수완료 되지 않은 상태에서 CS부서에서 입고처리 > 이지어드민 상에 '''재고는 반영이 되었으나, 실제 상품은 진열되지 않음'''
 
> 회수 취소가 되거나, 분실 등 상품을 회수하지 못한 경우, 이지어드민에 입력되어 있는 재고와 실제 재고의 차이가 있어 '''작업에 혼선이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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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품대기 설정 시 정상, 불량, 창고재고 등 설정한 재고타입별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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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품대기 설정 시 정상, 불량, 창고재고 등 설정한 재고 타입(창고)별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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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IV00 001.png|대체글=|섬네일|600x600px|(확대하려면 클릭)]]2-1. 만약 실제 입고하고자 하는 재고 타입이 검품대기 설정 시 지정한 타입이 아닌 경우, '''선택불량변경''' 작업을 통해 타입 변경이 가능합니다.<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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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IV00 001.png|대체글=|섬네일|600x600px|(확대하려면 클릭)]]2-1. 만약 실제 입고하고자 하는 재고 타입(창고)이 검품대기 설정 시 지정한 타입이 아닌 경우, '''선택불량변경''' 작업을 통해 타입 변경이 가능합니다.<br>
 
* 타입을 변경하고자 하는 주문건만 체크하여 원하는 타입을 선택 후 '''선택불량변경을 클릭'''합니다.
 
* 타입을 변경하고자 하는 주문건만 체크하여 원하는 타입을 선택 후 '''선택불량변경을 클릭'''합니다.
 
* 타입 변경 후, 바로 입고처리를 하지 않으면, 최초 설정한 타입으로 재노출 됩니다.
 
* 타입 변경 후, 바로 입고처리를 하지 않으면, 최초 설정한 타입으로 재노출 됩니다.

2023년 4월 20일 (목) 08:53 기준 최신판

개요

반품입고 검품대기는 배송상태 주문건에 취소/교환처리 시, 처리하려는 상품에 대하여 검수과정을 거치는 기능입니다.


회수된 상품의 주문을 처리하는 시점과 창고에 물건을 진열하는 시점이 다른 경우, 실제 진열 시점으로 재고 반영이 가능합니다.


예) CS부서에서 먼저 입고처리 후 물류팀에서 회수 상품을 확인할 때

-> 실제 상품이 회수완료 되지 않은 상태에서 CS부서에서 입고처리 > 이지어드민 상에 재고는 반영이 되었으나, 실제 상품은 진열되지 않음


해당 기능은 기본정보관리 > 환경설정 메뉴에서 '검품대기 사용'에 체크가 되어 있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반품입고 검품대기 사용을 원하시는 경우, 고객센터 > 문답게시판을 통해 설정 요청 바랍니다.






Step 1. 반품입고 검품대기 설정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CS관리 > CS창]

1. CS창에서 취소 혹은 교환처리할 배송상태 주문건을 검색합니다.

  • 반품입고 검품대기는 이미 재고가 차감된 배송상태 주문건에서만 진행이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반품 유형에 따라 전체취소(개별취소) 또는 상품교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 배송후 취소: 주문 전체 취소인 경우에는 전체취소 버튼, 일부 품목 취소인 경우에는 개별취소 버튼 사용
  • 배송후 교환: 상품교환 버튼을 클릭하여 상품 교환(배송상태인 주문을 교환작업 시 자동으로 접수 상태인 C주문이 생성)


* 설명의 편의를 위해 개별취소를 기준으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개별취소 시에는 취소하고자 하는 상품을 체크 후 진행해야 합니다.

참조: <배송 후 취소 방법> , <배송 후 교환 방법>







(확대하려면 클릭)
3. 상세 페이지에서 검품대기 항목 체크 및 정상, 불량 체크 후 상품취소를 진행합니다.
  • 검품대기는 자동반품입고와 중복 체크가 불가합니다.
  • 자동반품입고는 CS창에서 취소처리와 동시에 해당 상품이 입고됩니다.
참조: <자동반품입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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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CS내역에서 검품대기 - 정상으로 취소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 2. 검품 리스트 처리 및 확인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재고관리 > 반품입고 검품대기]

1. 검품대기 상품을 검색조건 설정을 통해 조회 및 처리가 가능합니다.

항목 내용
등록일/입고일 검품대기를 설정한 날짜/입고처리를 한 날짜 기준으로 기간 설정이 가능합니다.
판매처/공급처 특정 판매처/공급처의 상품만 검색이 가능합니다.
참조: <판매처, 공급처 다중 선택하기>
타입(창고) 검품대기 설정 시 정상, 불량, 창고재고 등 설정한 재고 타입(창고)별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상태 처리 상태(등록대기, 입고완료)별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 검품대기: 검품 전 상품
  • 입고완료: 입고처리 완료하여 이지어드민에 재고가 반영된 상품
등록자 검품대기 설정을 한 작업자별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취소사유 취소 시 설정한 취소타입별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교환사유 교환 시 설정한 교환타입별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검색 후 작업 항목에서 입고처리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상품이 입고처리 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1. 만약 실제 입고하고자 하는 재고 타입(창고)이 검품대기 설정 시 지정한 타입이 아닌 경우, 선택불량변경 작업을 통해 타입 변경이 가능합니다.
  • 타입을 변경하고자 하는 주문건만 체크하여 원하는 타입을 선택 후 선택불량변경을 클릭합니다.
  • 타입 변경 후, 바로 입고처리를 하지 않으면, 최초 설정한 타입으로 재노출 됩니다.
  • 입고처리 직전에 타입 변경하여 작업 바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입고처리 후 해당 상품의 재고 로그 확인 시 타입: 정상 / 작업: 반품입고 / 메모: CS검품대기입고로 이력이 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입고처리를 실수한 경우에는 작업 항목에서 입고취소 버튼을 클릭하여 검품 대기 상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입고취소 시 재고도 다시 차감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선택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선택한 상품이 반품입고 검품대기 리스트에서 삭제됩니다.
  • 검품대기 상태인 상품만 삭제 처리가 가능합니다.
  • 삭제 후 복구는 불가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다수의 상품을 일괄 처리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상품들을 체크한 후 선택입고처리 또는 선택입고취소 버튼을 사용합니다.

* 설명의 편의를 위해 예시 이미지는 선택입고처리를 기준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Tip. 항목설정 버튼을 통해 조회 및 다운로드되는 항목설정을 할 수 있으며, 검색조건의 기본값 설정이 가능합니다.
참조: <항목설정>






관련 FAQ

<회수>

<주문취소>

<상품교환>

<자동반품입고>

<항목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