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배송처리(조회)"의 두 판 사이의 차이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 (사용자 2명의 중간 판 17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 |||
| 1번째 줄: | 1번째 줄: | ||
| + | |||
| + | ==<big>'''개요'''</big>== | ||
| + | {| width="1500px" | ||
| + | |[[파일:가배송조회.png|대체글=|섬네일|500x500픽셀]] | ||
| + | |||
| + | 가배송 처리는 물건을 실제로 고객에게 보내기 전(이지어드민에서 배송처리 하기 전)에 미리 판매처에 송장번호를 전송하기 위한 기능입니다. | ||
| + | 가배송처리(조회) 메뉴에서는 가배송 처리를 위한 주문건을 조회 및 조회된 대상 주문건을 가배송처리 할 수 있습니다. | ||
| + | <br> | ||
| + | <br> | ||
| + | <br> | ||
| + | 가배송처리를 해도 이지어드민에서는 주문이 '''송장''' 상태로 표시됩니다. | ||
| + | |||
| + | 즉, 가배송처리는 추후 실제 배송처리를 통해 주문을 배송상태로 변경해야 합니다. | ||
<br> | <br> | ||
<br> | <br> | ||
<br> | <br> | ||
| − | = | + | <FONT color="#FF0000">※ 가배송처리를 위해서는 이지오토가 실행되고 있어야 합니다.</FONT> |
| − | + | ||
| − | + | <FONT color="#FF0000">이지오토가 꺼진 상태에서 작업할 경우 판매처로 송장등록 되지 않습니다.</FONT> | |
| − | |||
|} | |} | ||
| + | <br> | ||
| + | <br> | ||
| + | <br> | ||
| + | |||
| + | <div>__TOC__</div> | ||
| + | |||
<br> | <br> | ||
<br> | <br> | ||
| 13번째 줄: | 31번째 줄: | ||
<br> | <br> | ||
---- | ---- | ||
| − | |||
| − | |||
| + | |||
| + | {| width="1500px" | ||
| + | |[[파일:가배송 환경설정 사용2.png|대체글=|섬네일|500x500픽셀]]'''[기본정보관리 > 마이메뉴> 환경설정]''' | ||
가배송처리 사용을 원하시는 경우 '''고객센터 > 문답게시판'''을 통해 가배송처리 환경설정 사용으로 변경요청 바랍니다. | 가배송처리 사용을 원하시는 경우 '''고객센터 > 문답게시판'''을 통해 가배송처리 환경설정 사용으로 변경요청 바랍니다. | ||
|} | |} | ||
| 23번째 줄: | 42번째 줄: | ||
<br> | <br> | ||
<br> | <br> | ||
| − | <br>==<big><b>step 1. 검색조건 설정하기</b></big>== | + | <br> |
| + | == <big><b>step 1. 검색조건 설정하기</b></big> == | ||
{| width="1500px" | {| width="1500px" | ||
|[[파일:가배송조회 검색조건 2.png|대체글=|섬네일|500x500픽셀]]'''[주문배송관리> 가배송관리> 가배송처리(조회)]''' | |[[파일:가배송조회 검색조건 2.png|대체글=|섬네일|500x500픽셀]]'''[주문배송관리> 가배송관리> 가배송처리(조회)]''' | ||
| 33번째 줄: | 53번째 줄: | ||
<br> | <br> | ||
<br> | <br> | ||
| + | |||
==<big><b>step 2. 가배송처리하기</b></big>== | ==<big><b>step 2. 가배송처리하기</b></big>== | ||
{| width="1500px" | {| width="1500px" | ||
| 44번째 줄: | 65번째 줄: | ||
==<big><b>step 3. 가배송처리 확인하기</b></big>== | ==<big><b>step 3. 가배송처리 확인하기</b></big>== | ||
{| width="1500px" | {| width="1500px" | ||
| − | |'''[CS관리> 일반관리> C/S]'''[[파일:가배송 처리 cs창 가배송 마크.png|대체글=|섬네일|500x500픽셀]]주문건이 가배송처리 될 경우 cs창에서 주문 조회시 '''송장+가배송''' 마크 확인 가능합니다. | + | |'''[CS관리> 일반관리> C/S]'''[[파일:가배송 처리 cs창 가배송 마크.png|대체글=|섬네일|500x500픽셀]] |
| + | 주문건이 가배송처리 될 경우 cs창에서 주문 조회시 '''송장+가배송''' 마크 확인 가능합니다. | ||
* 가배송 처리 이후 이지오토는 '''실행되어있는 상태'''여야 송장 전송이 가능합니다. | * 가배송 처리 이후 이지오토는 '''실행되어있는 상태'''여야 송장 전송이 가능합니다. | ||
| 54번째 줄: | 76번째 줄: | ||
<br> | <br> | ||
<br> | <br> | ||
| + | |||
==<big><b>관련 FAQ</b></big>== | ==<big><b>관련 FAQ</b></big>== | ||
*[[가배송처리(파일)]] | *[[가배송처리(파일)]] | ||
*[[가배송주문 실제 배송처리하는 방법|가배송주문 실제 배송처리 하는 방법]] | *[[가배송주문 실제 배송처리하는 방법|가배송주문 실제 배송처리 하는 방법]] | ||
2025년 10월 21일 (화) 04:19 기준 최신판
개요
|
가배송 처리는 물건을 실제로 고객에게 보내기 전(이지어드민에서 배송처리 하기 전)에 미리 판매처에 송장번호를 전송하기 위한 기능입니다.
가배송처리(조회) 메뉴에서는 가배송 처리를 위한 주문건을 조회 및 조회된 대상 주문건을 가배송처리 할 수 있습니다.
즉, 가배송처리는 추후 실제 배송처리를 통해 주문을 배송상태로 변경해야 합니다.
이지오토가 꺼진 상태에서 작업할 경우 판매처로 송장등록 되지 않습니다. |
| [기본정보관리 > 마이메뉴> 환경설정]
가배송처리 사용을 원하시는 경우 고객센터 > 문답게시판을 통해 가배송처리 환경설정 사용으로 변경요청 바랍니다. |
step 1. 검색조건 설정하기
| [주문배송관리> 가배송관리> 가배송처리(조회)]
메뉴 상단 송장입력일, 판매처 검색조건을 통해 가배송처리 대상 주문건을 조회합니다. (우측 관리번호 검색조건을 통해 개별조회도 가능합니다.) |
step 2. 가배송처리하기
| 조회된 주 리스트가 가배송 대상 주문건이 맞는지 확인 후 가배송 버튼을 클릭합니다. |
step 3. 가배송처리 확인하기
| [CS관리> 일반관리> C/S]
주문건이 가배송처리 될 경우 cs창에서 주문 조회시 송장+가배송 마크 확인 가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