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배송처리(조회)"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사용자 2명의 중간 판 11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1번째 줄: 1번째 줄:
  
 +
==<big>'''개요'''</big>==
 
{| width="1500px"
 
{| width="1500px"
|[[파일:가배송조회.png|대체글=|섬네일|500x500픽셀]]가배송 처리는 물건을 실제로 고객에게 보내기 전(이지어드민에서 배송처리 하기 전)에 미리 판매처에 송장번호를 전송하기 위한 기능입니다.
+
|[[파일:가배송조회.png|대체글=|섬네일|500x500픽셀]]
가배송처리(조회) 메뉴에서는 가배송 처리를 위한 주문건을 조회 및 조회된 대상 주문건을 가배송처리 할 수 있습니다.  
+
 
|}
+
가배송 처리는 물건을 실제로 고객에게 보내기 전(이지어드민에서 배송처리 하기 전)에 미리 판매처에 송장번호를 전송하기 위한 기능입니다.
 +
가배송처리(조회) 메뉴에서는 가배송 처리를 위한 주문건을 조회 및 조회된 대상 주문건을 가배송처리 할 수 있습니다.
 +
<br>
 +
<br>
 +
<br>
 +
가배송처리를 해도 이지어드민에서는 주문이 '''송장''' 상태로 표시됩니다.
 +
 
 +
즉, 가배송처리는 추후 실제 배송처리를 통해 주문을 배송상태로 변경해야 합니다. 
 +
<br>
 
<br>
 
<br>
 
<br>
 
<br>
 +
<FONT color="#FF0000">※ 가배송처리를 위해서는 이지오토가 실행되고 있어야 합니다.</FONT>
 +
 +
<FONT color="#FF0000">이지오토가 꺼진 상태에서 작업할 경우 판매처로 송장등록 되지 않습니다.</FONT>
 +
|}
 
<br>
 
<br>
 
<br>
 
<br>
 
<br>
 
<br>
----
 
  
==<big><b>개요</b></big>==
+
<div>__TOC__</div>
  
 
<br>
 
<br>
17번째 줄: 29번째 줄:
 
<br>
 
<br>
 
<br>
 
<br>
 +
<br>
 +
----
  
{| width="1500px"
 
|[[파일:가배송 환경설정 사용2.png|대체글=|섬네일|500x500픽셀]]'''[기본정보관리 > 환경설정]'''
 
  
  
 +
{| width="1500px"
 +
|[[파일:가배송 환경설정 사용2.png|대체글=|섬네일|500x500픽셀]]'''[기본정보관리 > 마이메뉴> 환경설정]'''
 
가배송처리 사용을 원하시는 경우 '''고객센터 > 문답게시판'''을 통해 가배송처리 환경설정 사용으로 변경요청 바랍니다.
 
가배송처리 사용을 원하시는 경우 '''고객센터 > 문답게시판'''을 통해 가배송처리 환경설정 사용으로 변경요청 바랍니다.
 
|}
 
|}
 
 
<br>
 
<br>
 
<br>
 
<br>
52번째 줄: 65번째 줄:
 
==<big><b>step 3. 가배송처리 확인하기</b></big>==
 
==<big><b>step 3. 가배송처리 확인하기</b></big>==
 
{| width="1500px"
 
{| width="1500px"
|'''[CS관리> 일반관리> C/S]'''[[파일:가배송 처리 cs창 가배송 마크.png|대체글=|섬네일|500x500픽셀]]주문건이 가배송처리 될 경우 cs창에서 주문 조회시 '''송장+가배송''' 마크 확인 가능합니다.
+
|'''[CS관리> 일반관리> C/S]'''[[파일:가배송 처리 cs창 가배송 마크.png|대체글=|섬네일|500x500픽셀]]
 +
주문건이 가배송처리 될 경우 cs창에서 주문 조회시 '''송장+가배송''' 마크 확인 가능합니다.
  
 
* 가배송 처리 이후 이지오토는 '''실행되어있는 상태'''여야 송장 전송이 가능합니다.
 
* 가배송 처리 이후 이지오토는 '''실행되어있는 상태'''여야 송장 전송이 가능합니다.
62번째 줄: 76번째 줄:
 
<br>
 
<br>
 
<br>
 
<br>
 +
 
==<big><b>관련 FAQ</b></big>==
 
==<big><b>관련 FAQ</b></big>==
 
*[[가배송처리(파일)]]
 
*[[가배송처리(파일)]]
 
*[[가배송주문 실제 배송처리하는 방법|가배송주문 실제 배송처리 하는 방법]]
 
*[[가배송주문 실제 배송처리하는 방법|가배송주문 실제 배송처리 하는 방법]]

2025년 10월 21일 (화) 04:19 기준 최신판

개요

가배송 처리는 물건을 실제로 고객에게 보내기 전(이지어드민에서 배송처리 하기 전)에 미리 판매처에 송장번호를 전송하기 위한 기능입니다. 가배송처리(조회) 메뉴에서는 가배송 처리를 위한 주문건을 조회 및 조회된 대상 주문건을 가배송처리 할 수 있습니다.


가배송처리를 해도 이지어드민에서는 주문이 송장 상태로 표시됩니다.

즉, 가배송처리는 추후 실제 배송처리를 통해 주문을 배송상태로 변경해야 합니다.


※ 가배송처리를 위해서는 이지오토가 실행되고 있어야 합니다.

이지오토가 꺼진 상태에서 작업할 경우 판매처로 송장등록 되지 않습니다.











[기본정보관리 > 마이메뉴> 환경설정]

가배송처리 사용을 원하시는 경우 고객센터 > 문답게시판을 통해 가배송처리 환경설정 사용으로 변경요청 바랍니다.






step 1. 검색조건 설정하기

[주문배송관리> 가배송관리> 가배송처리(조회)]

메뉴 상단 송장입력일, 판매처 검색조건을 통해 가배송처리 대상 주문건을 조회합니다. (우측 관리번호 검색조건을 통해 개별조회도 가능합니다.)






step 2. 가배송처리하기

조회된 주 리스트가 가배송 대상 주문건이 맞는지 확인 후 가배송 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 3. 가배송처리 확인하기

[CS관리> 일반관리> C/S]

주문건이 가배송처리 될 경우 cs창에서 주문 조회시 송장+가배송 마크 확인 가능합니다.

  • 가배송 처리 이후 이지오토는 실행되어있는 상태여야 송장 전송이 가능합니다.
  • 실제 주문건이 출고될 경우 이지어드민에서도 배송처리 진행해야 재고가 차감됩니다. (가배송처리 상태에서는 재고가 차감되지 않습니다.)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