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배송처리(조회)"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사용자 3명의 중간 판 29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1번째 줄: 1번째 줄:
  
 +
==<big>'''개요'''</big>==
 +
{| width="1500px"
 +
|[[파일:가배송조회.png|대체글=|섬네일|500x500픽셀]]
  
==<big><b>개요</b></big>==
+
가배송 처리는 물건을 실제로 고객에게 보내기 전(이지어드민에서 배송처리 하기 전)에 미리 판매처에 송장번호를 전송하기 위한 기능입니다.
{|width="1200px"
+
가배송처리(조회) 메뉴에서는 가배송 처리를 위한 주문건을 조회 및 조회된 대상 주문건을 가배송처리 할 수 있습니다. 
|-
+
<br>
| valign=top|
+
<br>
 +
<br>
 +
가배송처리를 해도 이지어드민에서는 주문이 '''송장''' 상태로 표시됩니다.
  
가배송 처리는 실제로 물건을 고객에게 보내기 전(이지어드민에서 배송처리 하기 전)에 판매처에 송장번호를 전송하기 위한 기능으로, 실제 배송처리를 하는 것과 동일하게 판매처에 송장번호가 전송이 됩니다.
+
, 가배송처리는 추후 실제 배송처리를 통해 주문을 배송상태로 변경해야 합니다.
판매처에 송장번호가 전송이 되면, 고객에게는 배송중으로 보이게 됩니다.
+
<br>
 +
<br>
 +
<br>
 +
<FONT color="#FF0000">※ 가배송처리를 위해서는 이지오토가 실행되고 있어야 합니다.</FONT>
  
 
+
<FONT color="#FF0000">이지오토가 꺼진 상태에서 작업할 경우 판매처로 송장등록 되지 않습니다.</FONT>
||[[파일:G가배송처리개요.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
<br>
 +
<br>
 +
<br>
  
 +
<div>__TOC__</div>
  
 +
<br>
 +
<br>
 +
<br>
 +
<br>
 +
<br>
 +
----
  
  
  
 
+
{| width="1500px"
==<big><b>step 1. 검색조건 설정하기</b></big>==
+
|[[파일:가배송 환경설정 사용2.png|대체글=|섬네일|500x500픽셀]]'''[기본정보관리 > 마이메뉴> 환경설정]'''
{|width="1200px"
+
가배송처리 사용을 원하시는 경우 '''고객센터 > 문답게시판'''을 통해 가배송처리 환경설정 사용으로 변경요청 바랍니다.
|-
+
|}
| valign=top|
+
<br>
 
+
<br>
가배송 처리할 주문을 검색합니다. 이때 판매처별 또는 송장출력한 시간을 기준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
<br>
 
+
<br>
 
+
<br>
||[[파일:G가배송처리판매처선택.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big><b>step 1. 검색조건 설정하기</b></big> ==
[[파일:G가배송처리시간.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width="1500px"
 +
|[[파일:가배송조회 검색조건 2.png|대체글=|섬네일|500x500픽셀]]'''[주문배송관리> 가배송관리> 가배송처리(조회)]'''
 +
메뉴 상단 송장입력일, 판매처 검색조건을 통해 가배송처리 대상 주문건을 조회합니다. (우측 관리번호 검색조건을 통해 개별조회도 가능합니다.)
 
|}
 
|}
 +
<br>
 +
<br>
 +
<br>
 +
<br>
 +
<br>
  
 
==<big><b>step 2. 가배송처리하기</b></big>==
 
==<big><b>step 2. 가배송처리하기</b></big>==
{|width="1200px"
+
{| width="1500px"
|-
+
|[[파일:가배송 버튼 클릭.png|대체글=|섬네일|500x500픽셀]]조회된 주 리스트가 가배송 대상 주문건이 맞는지 확인 후 가배송 버튼을 클릭합니다.
| valign=top|
 
 
 
조회결과에 나온 주문 건을 확인 후, <b>가배송</b>버튼을 클릭합니다.
 
 
 
 
 
||[[파일:G가배송처리조회.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
<br>
 +
<br>
 +
<br>
 +
<br>
 +
<br>
 +
==<big><b>step 3. 가배송처리 확인하기</b></big>==
 +
{| width="1500px"
 +
|'''[CS관리> 일반관리> C/S]'''[[파일:가배송 처리 cs창 가배송 마크.png|대체글=|섬네일|500x500픽셀]]
 +
주문건이 가배송처리 될 경우 cs창에서 주문 조회시 '''송장+가배송''' 마크 확인 가능합니다.
  
 
+
* 가배송 처리 이후 이지오토는 '''실행되어있는 상태'''여야 송장 전송이 가능합니다.
 
+
* 실제 주문건이 출고될 경우 이지어드민에서도 '''배송처리 진행해야 재고가 차감'''됩니다. (가배송처리 상태에서는 재고가 차감되지 않습니다.)
 
 
 
 
 
 
 
 
==<big><b>step 3. 배송처리 확인하기</b></big>==
 
{|width="1200px"
 
|-
 
| valign=top|
 
 
 
해당 판매처에서 송장번호가 제대로 들어갔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
 
|}
 
+
<br>
 
+
<br>
 
+
<br>
 
+
<br>
 +
<br>
  
 
==<big><b>관련 FAQ</b></big>==
 
==<big><b>관련 FAQ</b></big>==
 
*[[가배송처리(파일)]]
 
*[[가배송처리(파일)]]
 +
*[[가배송주문 실제 배송처리하는 방법|가배송주문 실제 배송처리 하는 방법]]

2025년 10월 21일 (화) 04:19 기준 최신판

개요

가배송 처리는 물건을 실제로 고객에게 보내기 전(이지어드민에서 배송처리 하기 전)에 미리 판매처에 송장번호를 전송하기 위한 기능입니다. 가배송처리(조회) 메뉴에서는 가배송 처리를 위한 주문건을 조회 및 조회된 대상 주문건을 가배송처리 할 수 있습니다.


가배송처리를 해도 이지어드민에서는 주문이 송장 상태로 표시됩니다.

즉, 가배송처리는 추후 실제 배송처리를 통해 주문을 배송상태로 변경해야 합니다.


※ 가배송처리를 위해서는 이지오토가 실행되고 있어야 합니다.

이지오토가 꺼진 상태에서 작업할 경우 판매처로 송장등록 되지 않습니다.











[기본정보관리 > 마이메뉴> 환경설정]

가배송처리 사용을 원하시는 경우 고객센터 > 문답게시판을 통해 가배송처리 환경설정 사용으로 변경요청 바랍니다.






step 1. 검색조건 설정하기

[주문배송관리> 가배송관리> 가배송처리(조회)]

메뉴 상단 송장입력일, 판매처 검색조건을 통해 가배송처리 대상 주문건을 조회합니다. (우측 관리번호 검색조건을 통해 개별조회도 가능합니다.)






step 2. 가배송처리하기

조회된 주 리스트가 가배송 대상 주문건이 맞는지 확인 후 가배송 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 3. 가배송처리 확인하기

[CS관리> 일반관리> C/S]

주문건이 가배송처리 될 경우 cs창에서 주문 조회시 송장+가배송 마크 확인 가능합니다.

  • 가배송 처리 이후 이지오토는 실행되어있는 상태여야 송장 전송이 가능합니다.
  • 실제 주문건이 출고될 경우 이지어드민에서도 배송처리 진행해야 재고가 차감됩니다. (가배송처리 상태에서는 재고가 차감되지 않습니다.)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