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7번째 줄: |
207번째 줄: |
| <br> | | <br> |
| | | |
− | ==<big>'''step 3. 가배송주문 실제 배송처리하기'''</big>==
| + | [[가배송주문 실제 배송처리하는 방법]] |
| | | |
− | {| class="wikitable"
| |
− | |-
| |
− | |
| |
− | 가배송처리한 주문을 실제 배송처리할시엔 '''이지오토에서 배송처리 또는 CS창에서 배송처리''' 등을 이용해 평소 배송처리하던 방법대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 |
− | |}
| |
| | | |
− |
| |
− | ===<big>'''a. 이지오토에서 배송처리하기'''</big>===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 이지오토 > ezPos > '''송장번호 스캔'''
| |
− | <br>
| |
− | 1. ezPos 에서 '''송장번호''' 칸에 커서를 놓은 후 스캐너로 배송처리할 운송장바코드를 스캔합니다.
| |
− | ||
| |
− | [[File:S가배송처리12.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
| |
− | 2. 운송장바코드가 인식되면 주문정보가 조회되어 화면에 표시되며, '''정상'''이라는 음성과 함께 배송완료됩니다.
| |
− | * 운송장바코드 스캔즉시 주문상태가 '''송장'''에서 '''배송'''으로 변경됩니다.
| |
− | ||
| |
− | [[File:S가배송처리13.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br>
| |
− |
| |
− | ===<big>'''b. CS창에서 배송처리하기'''</big>===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 이지어드민 > C/S 관리 > '''CS창'''
| |
− | <br>
| |
− | 1. CS창에서 가배송처리한 주문 中 배송처리할 주문을 조회합니다.
| |
− |
| |
− |
| |
− | 2. 해당주문을 선택해줍니다. 선택된 주문은 파란색 줄로 변경됩니다.
| |
− | ||
| |
− | [[File:S가배송처리14.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
| |
− | 3. 화면중간 '''배송처리''' 를 클릭합니다.
| |
− | ||
| |
− | [[File:S가배송처리6.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
| |
− | 4. '''C/S''' 에 필요한 내용을 기입한 후, '''배송확인'''을 클릭합니다.
| |
− | ||
| |
− | [[File:S가배송처리8.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
| |
− | 5. '''송장, 가배송''' 상태로 있던 주문상태가 '''배송''' 으로 변경됩니다.
| |
− |
| |
− | ||
| |
− | [[File:S가배송처리7.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br> | | <br> |
| <br> | | <br> |
2016년 9월 23일 (금) 08:23 판
개요
가배송은 실제 배송처리를 하지않았음에도 판매처(예]티몬, 위메프 등)에 송장번호를 미리 입력시켜 고객들에겐 배송중 상태로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가배송처리를 하면 이지어드민에선 주문이 송장 상태로 표시됩니다. 즉, 가배송처리는 추후에 실제 배송처리를 통해 주문을 배송상태로 변경시켜줘야 합니다.
※ 가배송처리를 위해선 이지오토가 실행되고 있어야합니다. 이지오토가 꺼진상태에서 작업할 경우 적용되지 않습니다.
가배송처리를 필요로 하는 (예)
- 오늘 배송처리될 주문임이 확실하여 배송처리하기전에 미리 판매처에 송장번호를 등록하고 싶은 경우
|
step 1. 일괄 가배송처리할 엑셀파일 작성하기
이지어드민 > 주문배송관리 > 가배송처리(파일)
1. 가배송이 필요한 송장번호를 엑셀파일로 일괄등록하여 가배송처리 할 수 있습니다.
|
|
a. 엑셀파일 수기로 작성하기
2. 엑셀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3. A열에 가배송처리할 송장번호를 차례대로 입력합니다.
- 일반적으로 주문을 송장출력한 후 바로 엑셀파일을 송장출력프로그램 화면에서 다운로드 받아 진행합니다.
|
|
4. 작업한 파일은 Excel 97 ~ 2003년 통합문서로 저장합니다.
- .xls 97~03년 통합문서 / .txt 문서 / .csv 문서로 저장하셔도 됩니다.
- 제시된 확장자를 제외한 다른 파일은 업로드되지 않습니다.
|
|
b. 엑셀파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하기
송장출력 프로그램 > 화면좌측 하단 엑셀다운로드
1. 송장출력한 모든 주문을 가배송처리하고 싶은 경우, 송장출력 프로그램에서 송장출력한 내용을 엑셀파일로 다운받아 가배송처리할 수 있습니다.
2. 화면좌측 하단의 엑셀다운로드 를 클릭합니다.
|
|
3. 다운받은 엑셀파일을 실행시켜줍니다.
4. 송장번호 열을 찾습니다.
5. 송장번호 열만 남기고 나머지 열들은 모두 삭제합니다.
|
|
6. A열에 송장번호 열만 남아있는지 확인해줍니다.
|
|
7. 작업한 파일은 Excel 97 ~ 2003년 통합문서로 저장합니다.
- .xls 97~03년 통합문서 / .txt 문서 / .csv 문서로 저장하셔도 됩니다.
- 제시된 확장자를 제외한 다른 파일은 업로드되지 않습니다.
|
|
step 2. 가배송처리할 엑셀파일 등록하기
이지어드민 > 주문배송관리 > 가배송처리(파일)
1. 방금 작성한 엑셀파일을 찾아보기를 클릭하여 선택해줍니다.
2. 선택한 파일이 맞다면 업로드를 클릭하여 파일을 등록시켜줍니다.
|
|
3. 파일이 등록되면 화면에 가배송처리할 송장번호 가 나타납니다.
4. 해당 내용이 맞다면 가배송 을 클릭해줍니다.
5. 가배송처리가 완료됩니다.
- 가배송처리가 완료되면 판매처(예]위메프,11번가 등)에 송장번호가 등록되며 판매처의 주문상태가 배송중으로 변경됩니다. 하지만 이지어드민 상에선 주문상태가 송장상태입니다. (하단 내용 참고)
|
|
이지어드민 > C/S 관리 > CS창
5. CS창에서 가배송처리한 주문을 조회하면 주문상태에 가배송 아이콘이 표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가배송처리는 실제 배송나간 제품이 아니라 판매처에만 배송처리로 보이게 도와주는 것이므로, 이지어드민에선 송장상태, 가배송상태 로 표시됩니다.
- 즉, 실제 배송처리를 해야 주문이 배송 상태로 표시됩니다.
- 가배송 아이콘은 배송처리를 해야지만 사라집니다.
|
|
6. CS 이력 에도 가배송 처리 이력이 남습니다. <---- 엑셀파일로 하면 안남고 송장출력에서 일괄 가배송처리하면 이력이 남음
|
|
가배송주문 실제 배송처리하는 방법
관련 FAQ
가배송처리(조회)
가배송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