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품현황"의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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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 문서는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메인화면의 '''반품현황'''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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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반품현황에서는 수령자에게서 회수 받아야 하는 주문 건들이 조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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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반품 현황에서는 수령자에게서 회수 받아야 하는 주문 건들이 조회됩니다.
 
* 회수 받아야 하는 주문을 인지하지 못하면 수령자는 상품도 수령하고, 환불도 받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 회수 받아야 하는 주문을 인지하지 못하면 수령자는 상품도 수령하고, 환불도 받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 이지어드민 메인화면의 반품현황에서는 이러한 반품 주문건들을 쉽게 조회 및 지속 관리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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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지어드민 메인화면의 반품현황에서는 이러한 '''반품 주문 건들을 쉽게 조회 및 관리가 가능'''하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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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반품현황 우측 상단의 '''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항목별 해당 주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반품현황 우측 상단의 '''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항목별 해당 주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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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배송후취소 항목에서는 이지어드민에서 주문을 배송처리한 취소가 발생한 주문이 조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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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배송후취소 항목에서는 '''이지어드민에서 배송처리 판매처에서 취소된 주문이 조회'''됩니다.
 
* 배송전취소 주문은 이지어드민에 자동 취소처리됩니다(취소 연동 판매처의 경우).
 
* 배송전취소 주문은 이지어드민에 자동 취소처리됩니다(취소 연동 판매처의 경우).
* 다만, 배송후취소 주문은 이지어드민에 자동 취소처리 되지 않으며, 배송후취소 항목에서 조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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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만, '''배송후취소 주문은 이지어드민에 자동 취소처리 되지 않으며, 배송후취소 항목에서 조회'''됩니다.
* 이는 배송후취소 주문의 완료 여부(미처리/처리)를 구분하고자 하는 목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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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는 '''배송후취소 주문의 완료 여부(미처리/처리)를 구분'''하기 위해서입니다.
* 배송후취소 주문은 최근 일주일 이력까지 조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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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배송후취소 항목에서는 '''최근 일주일 내(취소일 기준) 배송후취소 주문이 조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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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조회된 숫자를 클릭하면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조회된 숫자를 클릭하면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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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숫자를 클릭하면 취소결과조회 메뉴로 이동하며, 상세 내용은 [[취소결과조회|<취소결과조회>]]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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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step 2. 소셜환불예정'''</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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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소셜환불예정 항목에서는 '''소셜판매처(쿠팡, 위메프, 티몬)에서 고객이 취소 요청한 주문이 조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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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셜판매처의 경우에는 고객이 취소 승인을 하지 않아도 '''판매처에서 자동으로 취소 승인'''이 가능합니다. <br/>예) 주문자가 취소 요청 -> 2~3일 후 판매처에서 취소 승인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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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경우에 판매자는 취소 승인 여부를 인지하지 못하여, '''물건을 회수하지 못 할 위험'''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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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런 문제를 방지하고자 소셜 판매처에서 주문자가 취소 요청하면 해당 주문 건이 소셜환불예정 항목에서 조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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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소셜환불예정 기능은 '''환경설정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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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용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이지어드민 담당자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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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조회된 숫자를 클릭하면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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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숫자를 클릭하면 반품관리 메뉴로 이동하며, 상세내용은 [[소셜커머스 자동반품예정 사용|<소셜커머스 자동반품예정 사용>]]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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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step 3. 반품장기지연'''</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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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반품장기지연에서는 배송후취소, 소셜환불예정 항목에 해당하는 주문 중 '''장기간 지연되고 있는 주문들이 조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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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반품장기지연에서는 '''2주 이상 지연된 2개월 내 배송지연 주문이 조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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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조회된 숫자를 클릭하면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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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숫자를 클릭하면 반품관리 메뉴로 이동하며, 상세내용은 [[반품관리|<반품관리>]]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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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관련 FAQ'''</big>==
 
==<big>'''관련 FAQ'''</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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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송 누락확인에 조회가 안 되는 송장이 있습니다]]

2016년 12월 2일 (금) 00:12 기준 최신판



개요

(확대하려면 클릭)

1. 이 문서는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메인화면의 반품 현황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 반품 현황에서는 수령자에게서 회수 받아야 하는 주문 건들이 조회됩니다.
  • 회수 받아야 하는 주문을 인지하지 못하면 수령자는 상품도 수령하고, 환불도 받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 이지어드민 메인화면의 반품현황에서는 이러한 반품 주문 건들을 쉽게 조회 및 관리가 가능하도록 합니다.


2. 반품현황 우측 상단의 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항목별 해당 주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지어드민 메인화면 > 반품 현황









step 1. 배송후취소

(확대하려면 클릭)

1. 배송후취소 항목에서는 이지어드민에서 배송처리 후 판매처에서 취소된 주문이 조회됩니다.

  • 배송전취소 주문은 이지어드민에 자동 취소처리됩니다(취소 연동 판매처의 경우).
  • 다만, 배송후취소 주문은 이지어드민에 자동 취소처리 되지 않으며, 배송후취소 항목에서 조회됩니다.
  • 이는 배송후취소 주문의 완료 여부(미처리/처리)를 구분하기 위해서입니다.
  • 배송후취소 항목에서는 최근 일주일 내(취소일 기준) 배송후취소 주문이 조회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조회된 숫자를 클릭하면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숫자를 클릭하면 취소결과조회 메뉴로 이동하며, 상세 내용은 <취소결과조회>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step 2. 소셜환불예정

(확대하려면 클릭)

1. 소셜환불예정 항목에서는 소셜판매처(쿠팡, 위메프, 티몬)에서 고객이 취소 요청한 주문이 조회됩니다.

  • 소셜판매처의 경우에는 고객이 취소 승인을 하지 않아도 판매처에서 자동으로 취소 승인이 가능합니다.
    예) 주문자가 취소 요청 -> 2~3일 후 판매처에서 취소 승인 완료
  • 이 경우에 판매자는 취소 승인 여부를 인지하지 못하여, 물건을 회수하지 못 할 위험이 있습니다.
  • 이런 문제를 방지하고자 소셜 판매처에서 주문자가 취소 요청하면 해당 주문 건이 소셜환불예정 항목에서 조회됩니다.


2. 소셜환불예정 기능은 환경설정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 사용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이지어드민 담당자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조회된 숫자를 클릭하면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 3. 반품장기지연

(확대하려면 클릭)

1. 반품장기지연에서는 배송후취소, 소셜환불예정 항목에 해당하는 주문 중 장기간 지연되고 있는 주문들이 조회됩니다.

  • 반품장기지연에서는 2주 이상 지연된 2개월 내 배송지연 주문이 조회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조회된 숫자를 클릭하면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숫자를 클릭하면 반품관리 메뉴로 이동하며, 상세내용은 <반품관리>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관련 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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