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수"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7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1번째 줄: 1번째 줄:
 
===회수===
 
===회수===
  
{|width="1200px"
+
{|width="1500px"
 
|-
 
|-
| valign=top|
+
| valign=top|[[파일:20230118 105055.png|대체글=|섬네일|600x600px|(확대하려면 클릭)]]1. CS창에서 주문을 검색 후, '''회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
*회수 작업 시, '''택배사로 회수 요청'''되며, 반품 예정 정보도 생성됩니다.
[[파일:조)반품30.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1. CS 화면에서 고객이 반품하기로 한 주문을 선택하고, '''회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br/>
 
*회수 기능은 '''택배사로 자동으로 회수 요청'''되며, '''반품 예정 정보도 생성'''됩니다.<br/>
 
 
 
<br/><br/><br/><br/><br/><br/>
 
 
|}
 
|}
 
----
 
----
  
{|width="1200px"
+
{|width="1500px"
 
|-
 
|-
| valign=top|
+
| valign=top|[[파일:20230118 122644.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2. 회수요청 화면 중간부분에서 '''보내는 분 정보'''와 '''받는 분 정보'''를 확인합니다.
 
+
*보내는 분은 주문자를 의미합니다.
[[파일:조)반품관리4.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받는 분은 판매자를 의미합니다.
2. 회수 요청창 중단부분에서 '''보내는 분 정보와 받는 분 정보를 입력'''합니다.
+
*보내는 분, 받는 분의 정보는 수정도 가능합니다.
*'''보내는 분은 주문자를 의미'''합니다.
 
*'''받는 분은 판매자를 의미'''합니다.
 
<br/><br/><br/><br/><br/><br/>
 
 
|}
 
|}
 
----
 
----
  
{|width="1200px"
+
{|width="1500px"
 
|-
 
|-
| valign=top|
+
| valign=top|[[파일:20230118 122854.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3. 오른쪽 하단에서 '''CS 내역'''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
*CS창에서 주문건 조회 시 오른쪽 하단의 CS이력에서 저장한 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파일:조)반품16.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3. 접수 정보에 '''택배비용과 지급 유형을 입력'''합니다.
 
*'''주문자와의 통화 또는 게시판 문답을 통해 합의된 내용을 입력'''합니다.
 
*택배 비용뿐만 아니라 '''상품 교환 등으로 발생된 추가 비용도 함께 입력'''합니다.
 
<br/><br/><br/><br/><br/><br/>
 
 
|}
 
|}
 
----
 
----
  
{|width="1200px"
+
{|width="1500px"
 
|-
 
|-
| valign=top|
+
| valign=top|[[파일:20230118 122144.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4. '''반품접수''' 버튼을 클릭하면 택배사로 회수 요청됩니다.
 
+
*반품 접수 후 영업일 기준 1~2일 정도 후에 반품송장번호가 발번 됩니다.
[[파일:조)반품17.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4. 오른쪽 하단에서 '''주문자와의 CS 내역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해당 정보를 상세히 기재하면 오랜 기간이 지나서 주문을 조회해도 관련 정보를 토대로 반품 주문건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br/><br/><br/><br/><br/><br/>
 
 
|}
 
|}
 
----
 
----
  
{|width="1200px"
+
{|width="1500px"
 
|-
 
|-
| valign=top|
+
| valign=top|[[파일:20230118 122145.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5. 회수요청을 취소하고 싶은 경우, 다시 회수 버튼을 클릭하고 오른쪽 하단에 '''반품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
*택배사로 접수가 완료된 경우에는 취소가 불가합니다.
[[파일:조)반품18.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취소가 불가하면 택배사로 따로 취소 요청을 하시거나 구매자분께 기사님이 회수요청으로 연락을 보내시면 반품 안한다고 말씀을 해주셔야 합니다.
5. 해당 정보 입력을 완료하고, '''반품접수 버튼을 클릭하면 택배사로 회수 요청'''됩니다.
 
*반품 접수 버튼을 클릭한 시점에서는 반품송장번호가 입력되지 않습니다.
 
*택배사 회수정보는 일 1회 전송되며, 회수 요청 접수 익일부터 상품 회수 및 택배사 반품송장 출력시 자동으로 반품송장번호가 연동됩니다.
 
<br/><br/><br/><br/><br/><br/>
 
|}
 
----
 
 
 
{|width="1200px"
 
|-
 
| valign=top|
 
 
 
[[파일:조)반품19.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6. 회수 정보 수정을 원할 경우 재차 해당 주문에서 회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내용 수정을 마치고 '''반품 수정 버튼을 클릭'''하면 변경 내용이 저장됩니다.<br/>
 
*마찬가지로 '''반품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회수 요청을 취소 가능합니다.
 
<br/><br/><br/><br/><br/><br/>
 
 
|}
 
|}
 
----
 
----

2023년 1월 18일 (수) 03:45 기준 최신판

회수

(확대하려면 클릭)
1. CS창에서 주문을 검색 후, 회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 회수 작업 시, 택배사로 회수 요청되며, 반품 예정 정보도 생성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회수요청 화면 중간부분에서 보내는 분 정보받는 분 정보를 확인합니다.
  • 보내는 분은 주문자를 의미합니다.
  • 받는 분은 판매자를 의미합니다.
  • 보내는 분, 받는 분의 정보는 수정도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오른쪽 하단에서 CS 내역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 CS창에서 주문건 조회 시 오른쪽 하단의 CS이력에서 저장한 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반품접수 버튼을 클릭하면 택배사로 회수 요청됩니다.
  • 반품 접수 후 영업일 기준 1~2일 정도 후에 반품송장번호가 발번 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회수요청을 취소하고 싶은 경우, 다시 회수 버튼을 클릭하고 오른쪽 하단에 반품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 택배사로 접수가 완료된 경우에는 취소가 불가합니다.
  • 취소가 불가하면 택배사로 따로 취소 요청을 하시거나 구매자분께 기사님이 회수요청으로 연락을 보내시면 반품 안한다고 말씀을 해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