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송알림서비스"의 두 판 사이의 차이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23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 |||
13번째 줄: | 13번째 줄: | ||
또한 카카오톡 예약전송이 가능합니다. | 또한 카카오톡 예약전송이 가능합니다. | ||
− | *합포건은 한 주문만 | + | *합포건은 한 주문만 전송하며, 전체취소 주문은 전송하지 않습니다. |
|| | || | ||
44번째 줄: | 44번째 줄: | ||
|- | |- | ||
| valign=top| | | valign=top| | ||
− | + | 2. 해당 판매처의 '''배송수량-미발송'''의 '''숫자'''를 클릭해줍니다. | |
− | 2. 해당 판매처의 ''' | ||
* 숫자를 클릭하면 '''알림톡''' 팝업창이 열립니다. | * 숫자를 클릭하면 '''알림톡''' 팝업창이 열립니다. | ||
− | 전체전송 클릭시 : 전체주문에 | + | 전체전송 클릭시 : 전체주문에 알림톡 전송을 적용합니다. |
− | 미발송 숫자 클릭시 : 해당 판매처 주문만 | + | 미발송 숫자 클릭시 : 해당 판매처 주문만 알림톡 전송을 적용합니다. |
+ | {| class="wikitable" | ||
+ | |- | ||
+ | ! 항목 !! 설명 | ||
+ | |- | ||
+ | | 발주수량 || 해당일자에 발주된 수량 | ||
+ | |- | ||
+ | | 송장수량 || 해당일자에 송장입력된 수량 | ||
+ | |- | ||
+ | | 배송수량 || 해당일자에 배송된 수량 | ||
+ | |- | ||
+ | |colspan="2" |<FONT COLOR = "#FF0000"> 때문에 발주, 송장, 배송수량안에 있는 주문이 서로 겹치게 되므로 알림톡 보낼 때 주의가 필요합니다. </font> | ||
+ | |} | ||
|| | || | ||
65번째 줄: | 76번째 줄: | ||
3. 알림톡화면에서 목적에 맞는 상단탭(배송)을 선택해줍니다. | 3. 알림톡화면에서 목적에 맞는 상단탭(배송)을 선택해줍니다. | ||
+ | * 상단탭 기본값은 '''사용자''' 입니다. 자주 사용하는 [[알림톡템플릿등록|템플릿은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
79번째 줄: | 91번째 줄: | ||
| valign=top| | | valign=top| | ||
− | 5. 템플릿 | + | 5. 템플릿 내용 클릭시, 화면좌측 빈칸에 템플릿이 그대로 입력됩니다. |
− | 6. 옐로우아이디, | + | 6. 화면좌측 옐로우아이디, 발신정보를 선택해줍니다. |
{| class="wikitable" | {| class="wikitable" | ||
|- | |- | ||
! 항목 !! 설명 | ! 항목 !! 설명 | ||
|- | |- | ||
− | | 전송 옐로 아이디 || 옐로우 아이디는 | + | | 전송 옐로 아이디 || 옐로우 아이디는 [[http://yellowid.kakao.com 플러스친구]]를 통해 발급받으실 수 있으며, [[옐로아이디관리]] 화면에서 옐로우아이디를 등록하셔야 알림톡 사용이 가능합니다. |
|- | |- | ||
| 전송 실패시 SMS 전송번호 || 체크시, 고객에게 카카오톡 발송실패했을 경우 자동으로 고객휴대폰 SMS로 전송해줍니다. | | 전송 실패시 SMS 전송번호 || 체크시, 고객에게 카카오톡 발송실패했을 경우 자동으로 고객휴대폰 SMS로 전송해줍니다. | ||
93번째 줄: | 105번째 줄: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File:S배송알림서비스5.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S배송알림서비스5.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119번째 줄: | 115번째 줄: | ||
| valign=top| | | valign=top| | ||
− | 6. 템플릿 | + | 6. 템플릿 및 발신번호 선택이 완료되면 화면하단 '''알림톡예약'''을 클릭합니다. |
|| | || | ||
163번째 줄: | 159번째 줄: | ||
− | ===전송주기=== | + | ===반복 - 전송주기=== |
---- | ---- | ||
{|width="1200px" | {|width="1200px" | ||
189번째 줄: | 185번째 줄: | ||
− | + | 11. 또한 발송완료시 최근발송시간에 알림톡 발송시간이 표시됩니다. | |
|| | || | ||
[[File:S배송알림서비스5-3.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S배송알림서비스5-3.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200번째 줄: | 196번째 줄: | ||
| valign=top| | | valign=top| | ||
− | 12. 주의사항으로 | + | 12. <FONT COLOR = "#FF0000"> '''주의사항으로,''' 배송알림 예약날짜 또는 시간외에 배송처리한 주문은 알림톡이 자동으로 전송되지 않습니다. </font> |
+ | |||
+ | * 예시) 알림톡 예약설정 : 매일 20시에 배송주문 알림톡 전송 | ||
+ | :: 실제 배송처리시간 : 3/3, 밤 21시 이후 | ||
+ | ::-> 이 경우, 배송이 예약설정시간보다 늦었으므로 알림톡 발송불가. 또한 어제 알림톡 발송이 안된 21시이후 배송주문은 3/4일에 배송누적수량으로 체크되지 않음. 때문에 예약시간이후의 배송처리건들은 수동으로 알림톡 발송해야함. | ||
|| | || | ||
[[File:S배송알림서비스5-4.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S배송알림서비스5-4.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234번째 줄: | 234번째 줄: | ||
− | 5. 템플릿 | + | 5. 템플릿 내용 클릭시, 화면좌측 빈칸에 템플릿이 그대로 입력됩니다. |
+ | || | ||
+ | [[File:S배송알림서비스5-2.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6. 화면좌측 옐로우아이디,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6. 화면좌측 옐로우아이디, 발신정보를 선택해줍니다. | ||
+ | |||
+ | |||
+ | |||
+ | |||
+ | * 아래 체크박스는 화면에서 바로 알림톡을 전송할 때 설정해줍니다. '''예약전송시엔 체크할 필요가 없습니다.''' | ||
+ | {| class="wikitable" | ||
+ | |- | ||
+ | ! 항목 !! 설명 | ||
+ | |- | ||
+ | | 금일 기발송된 고객제외 || 체크시, 금일 문자전송했던 고객은 중복으로 문자가 전송되지 않습니다. | ||
+ | |- | ||
+ | | 기발송된 주문건 제외 || 체크시, 문자가 1번이라도 나간 고객은 필터되어 문자가 전송되지 않습니다. | ||
+ | |} | ||
|| | || | ||
− | [[File:S배송알림서비스5- | + | [[File:S배송알림서비스5-5.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339번째 줄: | 362번째 줄: | ||
==<big>'''관련 FAQ'''</big>== | ==<big>'''관련 FAQ'''</big>== | ||
+ | |||
+ | |||
+ | [[알림톡템플릿등록]] | ||
[[예약스케줄]] | [[예약스케줄]] |
2017년 9월 8일 (금) 09:12 기준 최신판
개요
step 1. 배송알림 예약전송하기
반복 - 전송주기
step 2. 배송알림 전체전송하기
step 3. 배송알림 이력보기
관련 FAQ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