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어드민 발신번호 제목설정"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10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3번째 줄: 3번째 줄:
 
이지어드민에서는 사전에 발신번호를 등록(총 4개 까지 가능) 후 고객에게 단건 또는 대량으로 SMS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br>
 
이지어드민에서는 사전에 발신번호를 등록(총 4개 까지 가능) 후 고객에게 단건 또는 대량으로 SMS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br>
 
(SMS 전송방법은 [[SMS/알림톡전송]] 메뉴얼 참고)<br>
 
(SMS 전송방법은 [[SMS/알림톡전송]] 메뉴얼 참고)<br>
하지만 발신번호가 여러개(법인, 개인사업자 별) 운영될 경우 SMS 전송 시(발신번호 선택) 사용자가 헷갈려 실수가 있는 사례가 많았습니다.<br>
+
하지만 발신번호가 여러개 운영될 경우 SMS 전송 시(발신번호 선택) 사용자가 헷갈려 실수가 있는 사례가 많았습니다.<br>
 
이런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발신번호에 제목을 설정'''하고 '''표시될 수 있도록''' 기능 업그레이드를 하였습니다.<br>
 
이런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발신번호에 제목을 설정'''하고 '''표시될 수 있도록''' 기능 업그레이드를 하였습니다.<br>
 
이 기능은 이지어드민 '''사용 버전에 상관 없이'''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br>
 
이 기능은 이지어드민 '''사용 버전에 상관 없이'''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br>
26번째 줄: 26번째 줄:
 
1. 발신번호 등록 전 '''화면 상단 내용을 확인'''하고 진행 바랍니다. <br>
 
1. 발신번호 등록 전 '''화면 상단 내용을 확인'''하고 진행 바랍니다. <br>
 
||  
 
||  
[[File:wjdalfdkRhf2.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dhfosqkdghkddmlRmx1.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39번째 줄: 39번째 줄:
  
 
||  
 
||  
[[File:wjdalfdkRhf4.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dhfosqkdghkddmlRmx2.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48번째 줄: 48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3. 발신번호를 등록하면 2018년 12월 부터는 즉시 사용이 가능합니다.<br>
+
3. 발신번호를 등록하면 2018년 12월 부터는 '''즉시 사용이 가능'''합니다.<br>
 
(과거에는 등록 후 사용 승인 까지 24시간 필요)<br>
 
(과거에는 등록 후 사용 승인 까지 24시간 필요)<br>
  
 
||  
 
||  
[[File:wjdalfdkRhf4.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dhfosqkdghkddmlRmx3.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4. 제목에 표시될 제목을 입력 후 '''수정버튼을 클릭''' 합니다.<br>
 +
(과거에는 등록 후 사용 승인 까지 24시간 필요)<br>
 +
 +
||
 +
[[File:dhfosqkdghkddmlRmx4.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63번째 줄: 74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4. 제목에 표시될 내용을 입력 후 '''수정버튼을 클릭''' 합니다.<br>
+
5. 발신번호의 제목이 설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등록 후 사용 승인 까지 24시간 필요)<br>
 
  
 
||  
 
||  
[[File:wjdalfdkRhf4.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tmakxmakdntm5.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80번째 줄: 90번째 줄:
 
|-
 
|-
 
| valign=top|
 
| valign=top|
 +
{| class="wikitable"
 +
|-
 +
| 이지어드민 웹 > C/S관리 > C/S
 +
|}
  
1. 사용자 정의 판매처 및 업로드하려는 발주파일(원본)이 있습니다.<br>
+
1. C/S창에서 단건으로 SMS 전송을 위해 해당 주문을 검색 후 '''SMS 버튼을 클릭''' 합니다.<br>
(발주파일에는 '''총 3개의 주문'''이 있습니다)
 
  
 
||  
 
||  
[[File:wjdalfdkRhf1.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dhfosqkdghkddmlRmx11.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File:wjdalfdkRhf333.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95번째 줄: 107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2. 수동발주 주문 업로드를 위해 '''업로드 버튼을 클릭''' 합니다.
+
2. 발신자 번호 선택 시 '''발신번호 제목이 반영'''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File:wjdalfdkRhf4.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dhfosqkdghkddmlRmx22.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106번째 줄: 118번째 줄:
 
|-
 
|-
 
| valign=top|
 
| valign=top|
 
+
{| class="wikitable"
3. 해당 발주서 엑셀파일을 찾은 뒤 '''업로드 버튼을 클릭''' 합니다.
 
*엑셀파일의 저장형식은 '''반드시 엑셀97-2003 통합문서'''로 지정 바랍니다.
 
 
 
||
 
[[File:wjdalfdkRhf5.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width="1200px"
 
 
|-
 
|-
| valign=top|
+
| 이지어드민 웹 > C/S관리 > SMS/알림톡 전송
 
 
4. 3개의 주문을 업로드 했으나 2개만 발주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br>
 
업로드 되지 않은 주문건 1개는 동일 판매처에 대해서
 
'''이지어드민에 이미 등록된(주문번호가 동일한) 주문건이며'''<br>
 
추가적으로 '''해당 주문번호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br>
 
 
 
||
 
[[File:wjdalfdkRhf6.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3. SMS를 단건이 아닌 대량으로 전송 시 SMS/알림톡 전송 메뉴에서<br>
{|width="1200px"
+
발신자 번호 선택을 위해 '''전송자를 클릭'''하면 '''발신번호 제목이 반영'''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valign=top|
 
 
 
5. C/S창에서 해당 주문번호를 검색하면 동일 판매처 내 이미 존재하는 주문임을 알 수 있습니다.
 
  
 
||  
 
||  
[[File:wjdalfdkRhf777.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dhfosqkdghkddmlRmx33.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2018년 12월 27일 (목) 06:31 기준 최신판

개요


이지어드민에서는 사전에 발신번호를 등록(총 4개 까지 가능) 후 고객에게 단건 또는 대량으로 SMS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SMS 전송방법은 SMS/알림톡전송 메뉴얼 참고)
하지만 발신번호가 여러개 운영될 경우 SMS 전송 시(발신번호 선택) 사용자가 헷갈려 실수가 있는 사례가 많았습니다.
이런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발신번호에 제목을 설정하고 표시될 수 있도록 기능 업그레이드를 하였습니다.
이 기능은 이지어드민 사용 버전에 상관 없이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step 1. 발신번호 등록 및 제목설정

이지어드민 웹 > 기본정보관리 > 발신번호 사전등록

1. 발신번호 등록 전 화면 상단 내용을 확인하고 진행 바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발신번호 입력후 등록 버튼을 클릭 합니다.

  • 대표번호 : 두자리로 구성된 전화번호를 뜻합니다. 예)1577-1234
(확대하려면 클릭)



3. 발신번호를 등록하면 2018년 12월 부터는 즉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과거에는 등록 후 사용 승인 까지 24시간 필요)

(확대하려면 클릭)



4. 제목에 표시될 제목을 입력 후 수정버튼을 클릭 합니다.
(과거에는 등록 후 사용 승인 까지 24시간 필요)

(확대하려면 클릭)



5. 발신번호의 제목이 설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2. 적용결과 확인

이지어드민 웹 > C/S관리 > C/S

1. C/S창에서 단건으로 SMS 전송을 위해 해당 주문을 검색 후 SMS 버튼을 클릭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발신자 번호 선택 시 발신번호 제목이 반영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이지어드민 웹 > C/S관리 > SMS/알림톡 전송


3. SMS를 단건이 아닌 대량으로 전송 시 SMS/알림톡 전송 메뉴에서
발신자 번호 선택을 위해 전송자를 클릭하면 발신번호 제목이 반영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