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톡교환반품관리"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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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b>개요</b></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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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어드민 > C/S관리 > 일반관리 > '''알림톡교환/반품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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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페이지는 알림톡교환/반품관리에서 알림톡을 통해 교환 및 반품 접수된 주문건을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div>__TOC__</div>
 
  
==<big><b>개요</b></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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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환/반품톡을 받은 고객이 알림톡을 통해 교환 및 반품접수를 한 주문건만 해당 메뉴에서 검색 및 다운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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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기능은 알림톡 사용이 필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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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림톡 발송을 위해, 카카오에서 플러스친구 발급 및 이지어드민에 등록절차가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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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조 <[[알림톡템플릿관리]]>
이 페이지는 알림톡교환/반품관리에서 알림톡을 통해 교환 및 반품 들어온 주문건을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파일:알림톡 교환, 반품관리 1.png|대체글=|섬네일|400x4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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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b>step 1. 교환/반품톡 보내기</b></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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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b>step 1. 교환 알림톡 발송</b></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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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EN10 100.png|대체글=|섬네일|335x335px]]고객에게 교환 알림톡 발송 시, 주문한 상품에 한해서 교환 접수가 가능합니다.
*작업자: 어떤 아이디가 발주버튼을 눌렀는지를 나타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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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lass="wikitable"
*전체시작 및 전체종료: 전체 판매처 발주의 시작시간과 종료시간이 기록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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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조 <[[알림톡 전송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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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G작업자와시간.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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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고객이 교환접수를 원할 경우, 교환할 상품을 선택 후 교환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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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EN10 46.png|섬네일|616x616px|대체글=]]2. 교환신청 버튼을 클릭 후 교환사유와 회수 방법 등을 선택하여 교환신청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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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b>step 2. 반품 알림톡 발송</b></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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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EN10 101.png|대체글=|섬네일|316x316px]]고객에게 반품 알림톡 발송 시, 주문한 상품에 한해서 반품 접수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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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lass="wikitab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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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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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조 <[[알림톡 전송기능]]>
*판매처: 자동발주를 한 판매처의 이름이 표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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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작 및 종료: 해당판매처의 발주 시작과 종료 시점을 나타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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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G판매처시작과종료.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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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고객이 반품접수를 원할 경우, 반품할 상품을 선택 후 반품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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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EN10 65.png|섬네일|872x872px|대체글=]]2. 반품신청 버튼을 클릭 후 반품사유와 회수 방법 등을 선택하여 반품신청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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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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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b>step 3. 알림톡검색조건</b></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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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EN10 30.png|섬네일|500x500픽셀]]위 단계를 통해 교환 및 반품 접수가 들어온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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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림톡 교환/반품관리의 검색화면을 통해 검색조건을 설정하여 신청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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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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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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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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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교환, 반품 중 원하는 항목을 설정하여 검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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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조건(접수자)
 +
|접수자(수령자)명을 통해 검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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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처리상태
 +
|미처리, 완료, 전체 중 원하는 항목을 설정하여 검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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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접수상태
 +
|접수, 취소, 전체 중 원하는 항목을 설정하여 검색
 
|-
 
|-
| valign=t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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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수
*성공/실패: 자동발주 성공, 실패 여부가 표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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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회수요청, 직접회수 건에 대하여 검색
*결과: 성공 건수가 표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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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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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G성공과 결과.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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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ase a. 교환/반품 사유별로 검색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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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EN10 61.png|대체글=|섬네일|500x500픽셀]][[파일:EN10 62.png|대체글=|섬네일|500x500픽셀]]'''사유''': 고객이 교환/반품 시 선택했던 사유별로 특정 주문건 검색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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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wiki>*</nowiki> 사유항목은 '나만의 반품톡 환경설정'에서 플러스친구 아이디별로 설정한 항목 중 <u>교환/반품 접수가 들어온 항목만 노출</u>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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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wiki>*</nowiki> '나만의 반품톡 환경설정'의 경우 'CS관리 > 일반관리 > 나만의 반품톡 환경설정'에서 설정이 가능하며, 아래 메뉴얼 링크 참고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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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만의 반품톡 환경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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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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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b>step 2. 교환/반품톡 신청 이력 확인하기</b></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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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ase b. 교환/반품 작업자 설정 및 검색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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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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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EN10 74.png|대체글=|섬네일|500x500픽셀]]1. 미처리 상태의 주문건에 한하여 작업자 선택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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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특정 주문건을 검색 후 작업자 항목에서 지정할 작업자명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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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wiki>*</nowiki> 작업자명 클릭 시 자동으로 지정됩니다.
  
이지오토로 발주시, 발주에 실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b>이지오토 발주조회</b>에서는 실패 사유를 확인할 수 있으며, 크게 <b>로그인실패</b>, 혹은 <b>로그인제한</b>으로 분류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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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wiki>*</nowiki> 주문건을 완료 처리 시 <u>작업자 변경은 어렵습니다.</u>
*로그인실패: 로그인정보의 오류로 이지오토가 로그인에 실패한 경우입니다.
 
*로그인제한: 로그인에 여러번 실패하여 이지오토가 로그인을 제한한 경우입니다. 판매처 로그인에 여러번 실패할 경우, 비밀번호를 변경해야 하는 등의 조취가 필요하기 때문에 일정 횟수 이상 로그인에 실패하게 되면 이지오토는 해당 판매처의 자동로그인에 제한을 겁니다.
 
  
||[[파일:G로그인제한.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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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wiki>*</nowiki> 선택되어 있던 작업자와 실제 완료 처리한 작업자가 다를 경우, <u>실제 완료처리한 작업자로 자동 변경</u>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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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EN10 78.png|섬네일|500x500픽셀]]3. 검색조건에서 원하는 작업자를 지정하여 각 사용자가 작업한 주문건만 검색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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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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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b>step 4. 조회 및 다운로드</b></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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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EN10 104.png|대체글=|섬네일|500x500픽셀]]검색조건을 이용하여 원하는 조건으로 조회 및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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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다운받고자 하는 검색조건을 설정하여 검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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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시) 최근 일주일간 '''플러스친구 '이지어드민'<nowiki/>'''을 통해 교환/반품톡을 보낸 주문건 중 '''<nowiki/>'반품사유: 단순변심''''으로 들어온 '''미처리 주문건을 검색 및 다운'''받고자 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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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하는 날짜로 설정 후 처리상태: 미처리/반품사유: @이지어드민_단순변심 선택 후 검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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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검색 후 오른쪽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파일:EN10 106.png|대체글=|섬네일|500x500픽셀]]
또한, 다음의 이미지처럼 <b>종료시간</b>이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이지오토에서 <b>자동발주</b>버튼을 누르고 발주가 완료되지 않은 상태에서 이지오토를 종료하거나, 자동발주버튼을 재차 누르는 경우에 해당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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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주완료까지 오래 걸리더라고 기다리시는 편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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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G종료시간없음.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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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EN10 105.png|대체글=|섬네일|500x500픽셀]]3. 검색결과와 동일한 주문건이 엑셀파일로 다운받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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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운로드시 엑셀파일에 있는 항목의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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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lass="wikitab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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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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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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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수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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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환/반품을 접수한 날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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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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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건을 작업할/작업한 사용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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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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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건의 처리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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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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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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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어드민에 발주 시 발급되는 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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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번호 클릭 시 cs창으로 넘어가며 주문건 확인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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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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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주 시 들어오는 주문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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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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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환/반품 접수할 상품을 구매한 판매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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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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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드민 상품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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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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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드민 상품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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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처 상품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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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처에서 들어온 상품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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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청수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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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환/반품을 요청한 수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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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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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환/반품을 요청한 타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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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청옵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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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환/반품을 요청한 어드민 옵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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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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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환/반품을 요청한 사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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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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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환/반품 요청 시 고객이 첨부한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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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불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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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환/반품 요청 시 환불계좌정보에 입력한 정보(현금결제 시 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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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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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수여부 및 회수 신청이 가능한 항목
  
  
 +
<nowiki>*</nowiki> 회수버튼을 클릭하여 회수 접수가 가능합니다.
  
 +
자세한 회수 방법은 아래 메뉴얼 링크 참고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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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수]]>
 +
|-
 +
|요청회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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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이 작성한 요청 회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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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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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수메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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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이 작성한 회수시 메모(요청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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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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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환/반품을 요청한 수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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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환/반품을 완료한 날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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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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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ig><b>관련 FAQ</b></big>==
 
==<big><b>관련 FAQ</b></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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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만의 반품톡 환경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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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림톡템플릿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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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림톡 전송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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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수]]>

2022년 6월 17일 (금) 08:07 기준 최신판



개요

이지어드민 > C/S관리 > 일반관리 > 알림톡교환/반품관리

이 페이지는 알림톡교환/반품관리에서 알림톡을 통해 교환 및 반품 접수된 주문건을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교환/반품톡을 받은 고객이 알림톡을 통해 교환 및 반품접수를 한 주문건만 해당 메뉴에서 검색 및 다운이 가능합니다.

이 기능은 알림톡 사용이 필수입니다.

알림톡 발송을 위해, 카카오에서 플러스친구 발급 및 이지어드민에 등록절차가 필요합니다.

참조 <알림톡템플릿관리>








step 1. 교환 알림톡 발송

고객에게 교환 알림톡 발송 시, 주문한 상품에 한해서 교환 접수가 가능합니다.
참조 <알림톡 전송기능>




1. 고객이 교환접수를 원할 경우, 교환할 상품을 선택 후 교환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2. 교환신청 버튼을 클릭 후 교환사유와 회수 방법 등을 선택하여 교환신청이 가능합니다.

step 2. 반품 알림톡 발송

고객에게 반품 알림톡 발송 시, 주문한 상품에 한해서 반품 접수가 가능합니다.
참조 <알림톡 전송기능>



1. 고객이 반품접수를 원할 경우, 반품할 상품을 선택 후 반품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반품신청 버튼을 클릭 후 반품사유와 회수 방법 등을 선택하여 반품신청이 가능합니다.




step 3. 알림톡검색조건

EN10 30.png
위 단계를 통해 교환 및 반품 접수가 들어온 경우,

알림톡 교환/반품관리의 검색화면을 통해 검색조건을 설정하여 신청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항목 설명
타입 전체, 교환, 반품 중 원하는 항목을 설정하여 검색
검색조건(접수자) 접수자(수령자)명을 통해 검색
처리상태 미처리, 완료, 전체 중 원하는 항목을 설정하여 검색
접수상태 접수, 취소, 전체 중 원하는 항목을 설정하여 검색
회수 전체, 회수요청, 직접회수 건에 대하여 검색





Case a. 교환/반품 사유별로 검색하기


사유: 고객이 교환/반품 시 선택했던 사유별로 특정 주문건 검색이 가능합니다.


* 사유항목은 '나만의 반품톡 환경설정'에서 플러스친구 아이디별로 설정한 항목 중 교환/반품 접수가 들어온 항목만 노출됩니다.


* '나만의 반품톡 환경설정'의 경우 'CS관리 > 일반관리 > 나만의 반품톡 환경설정'에서 설정이 가능하며, 아래 메뉴얼 링크 참고 바랍니다.

<나만의 반품톡 환경설정>




Case b. 교환/반품 작업자 설정 및 검색하기


1. 미처리 상태의 주문건에 한하여 작업자 선택이 가능합니다.


2. 특정 주문건을 검색 후 작업자 항목에서 지정할 작업자명을 클릭합니다.


* 작업자명 클릭 시 자동으로 지정됩니다.

* 주문건을 완료 처리 시 작업자 변경은 어렵습니다.

* 선택되어 있던 작업자와 실제 완료 처리한 작업자가 다를 경우, 실제 완료처리한 작업자로 자동 변경됩니다.






EN10 78.png
3. 검색조건에서 원하는 작업자를 지정하여 각 사용자가 작업한 주문건만 검색이 가능합니다.




step 4. 조회 및 다운로드

검색조건을 이용하여 원하는 조건으로 조회 및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1. 다운받고자 하는 검색조건을 설정하여 검색합니다.


예시) 최근 일주일간 플러스친구 '이지어드민'을 통해 교환/반품톡을 보낸 주문건 중 '반품사유: 단순변심'으로 들어온 미처리 주문건을 검색 및 다운받고자 하는 경우

--> 원하는 날짜로 설정 후 처리상태: 미처리/반품사유: @이지어드민_단순변심 선택 후 검색







2. 검색 후 오른쪽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3. 검색결과와 동일한 주문건이 엑셀파일로 다운받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다운로드시 엑셀파일에 있는 항목의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항목 설명
접수일 교환/반품을 접수한 날짜
작업자 주문건을 작업할/작업한 사용자
상태 주문건의 처리상태
관리번호 이지어드민에 발주 시 발급되는 번호

관리번호 클릭 시 cs창으로 넘어가며 주문건 확인이 가능합니다.

주문번호 발주 시 들어오는 주문번호
판매처 교환/반품 접수할 상품을 구매한 판매처
상품코드 어드민 상품코드
상품명 어드민 상품명
판매처 상품명 판매처에서 들어온 상품명
요청수량 교환/반품을 요청한 수량
타입 교환/반품을 요청한 타입
요청옵션 교환/반품을 요청한 어드민 옵션
사유 교환/반품을 요청한 사유
이미지 교환/반품 요청 시 고객이 첨부한 이미지
환불정보 교환/반품 요청 시 환불계좌정보에 입력한 정보(현금결제 시 입력)
회수 회수여부 및 회수 신청이 가능한 항목


* 회수버튼을 클릭하여 회수 접수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회수 방법은 아래 메뉴얼 링크 참고 바랍니다.

<회수>

요청회수지 고객이 작성한 요청 회수지
회수메모 고객이 작성한 회수시 메모(요청사항)
접수자 교환/반품을 요청한 수령자
완료일 교환/반품을 완료한 날짜

관련 FAQ

<나만의 반품톡 환경설정>

<알림톡템플릿관리>

<알림톡 전송기능>

<회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