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톡교환반품관리"의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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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b>개요</b></big>==
 
==<big><b>개요</b></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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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페이지는 알림톡교환/반품관리에서 알림톡을 통해 교환 및 반품 들어온 주문건을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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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lass="wikitable"
||[[파일:알림톡 교환, 반품관리 1.png|대체글=|섬네일|400x4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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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어드민 > C/S관리 > 일반관리 > '''알림톡교환/반품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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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페이지는 알림톡교환/반품관리에서 알림톡을 통해 교환 및 반품 접수된 주문건을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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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환/반품톡을 받은 고객이 알림톡을 통해 교환 및 반품접수를 한 주문건만 해당 메뉴에서 검색 및 다운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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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기능은 알림톡 사용이 필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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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림톡 발송을 위해, 카카오에서 플러스친구 발급 및 이지어드민에 등록절차가 필요합니다.
  
==<big><b>step 1. 교환/반품톡 보내기</b></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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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lass="wikitab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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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cs창에서 교환/반품톡을 보낼 주문건을 검색하여 수령자 연락처 항목에 있는 알림톡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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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조 <[[알림톡템플릿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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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v>__TOC__</div>
  
||[[파일:알림톡 교환, 반품관리 2.png|대체글=|섬네일|400x4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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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b>step 1. 교환 알림톡 발송</b></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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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림톡을 보낼 플러스 친구 아이디를 확인 후, 교환반품 안내 템플릿을 선택하여 전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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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EN10 100.png|대체글=|섬네일|335x335px]]고객에게 교환 알림톡 발송 시, 주문한 상품에 한해서 교환 접수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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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조 <[[알림톡 전송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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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고객이 교환접수를 원할 경우, 교환할 상품을 선택 후 교환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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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알림톡 교환, 반품관리 3.png|섬네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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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EN10 46.png|섬네일|616x616px|대체글=]]2. 교환신청 버튼을 클릭 후 교환사유와 회수 방법 등을 선택하여 교환신청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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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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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b>step 2. 반품 알림톡 발송</b></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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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EN10 101.png|대체글=|섬네일|316x316px]]고객에게 반품 알림톡 발송 시, 주문한 상품에 한해서 반품 접수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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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lass="wikitab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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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조 <[[알림톡 전송기능]]>
 
|}
 
|}
  
  
  
== <big><b>step 2. 교환/반품톡 신청 이력 확인하기</b></bi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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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고객이 반품접수를 원할 경우, 반품할 상품을 선택 후 반품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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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교환/반품톡을 받은 고객이 교환 및 반품 신청을 할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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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EN10 65.png|섬네일|872x872px|대체글=]]2. 반품신청 버튼을 클릭 후 반품사유와 회수 방법 등을 선택하여 반품신청이 가능합니다.
 +
|}
  
'''cs관리 > 일반관리 > 알림톡교환/반품관리'''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고객의 cs이력에서도 일반 WEB 반품으로 이력이 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일:알림톡 교환, 반품관리 결과2.png|대체글=|섬네일|218x218픽셀|(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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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b>step 3. 알림톡검색조건</b></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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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EN10 30.png|섬네일|500x500픽셀]]위 단계를 통해 교환 및 반품 접수가 들어온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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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림톡 교환/반품관리의 검색화면을 통해 검색조건을 설정하여 신청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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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lass="wikitab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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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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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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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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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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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교환, 반품 중 원하는 항목을 설정하여 검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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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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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조건(접수자)
 +
|접수자(수령자)명을 통해 검색
 +
|-
 +
|처리상태
 +
|미처리, 완료, 전체 중 원하는 항목을 설정하여 검색
 +
|-
 +
|접수상태
 +
|접수, 취소, 전체 중 원하는 항목을 설정하여 검색
 +
|-
 +
|회수
 +
|전체, 회수요청, 직접회수 건에 대하여 검색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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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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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ase a. 교환/반품 사유별로 검색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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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EN10 61.png|대체글=|섬네일|500x500픽셀]][[파일:EN10 62.png|대체글=|섬네일|500x500픽셀]]'''사유''': 고객이 교환/반품 시 선택했던 사유별로 특정 주문건 검색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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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wiki>*</nowiki> 사유항목은 '나만의 반품톡 환경설정'에서 플러스친구 아이디별로 설정한 항목 중 <u>교환/반품 접수가 들어온 항목만 노출</u>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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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wiki>*</nowiki> '나만의 반품톡 환경설정'의 경우 'CS관리 > 일반관리 > 나만의 반품톡 환경설정'에서 설정이 가능하며, 아래 메뉴얼 링크 참고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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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만의 반품톡 환경설정]]>
 
|}
 
|}
  
==<big><b>step 3. 교환/반품 주문건 회수 요청하기</b></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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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ase b. 교환/반품 작업자 설정 및 검색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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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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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EN10 74.png|대체글=|섬네일|500x500픽셀]]1. 미처리 상태의 주문건에 한하여 작업자 선택이 가능합니다.
교환 및 반품 접수가 들어온 주문건 중 회수할 주문건을 선택하여 회수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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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특정 주문건을 검색 후 작업자 항목에서 지정할 작업자명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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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wiki>*</nowiki> 작업자명 클릭 시 자동으로 지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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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wiki>*</nowiki> 주문건을 완료 처리 시 <u>작업자 변경은 어렵습니다.</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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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wiki>*</nowiki> 선택되어 있던 작업자와 실제 완료 처리한 작업자가 다를 경우, <u>실제 완료처리한 작업자로 자동 변경</u>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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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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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알림톡 교환, 반품관리5.png|대체글=|섬네일|400x4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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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수요청 팝업이 열리면 반품접수 버튼을 클릭하여 회수요청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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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EN10 78.png|섬네일|500x500픽셀]]3. 검색조건에서 원하는 작업자를 지정하여 각 사용자가 작업한 주문건만 검색이 가능합니다.
|[[파일:알림톡 교환, 반품관리 6.png|섬네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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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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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b>step 4. 조회 및 다운로드</b></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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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수 요청 후 cs이력에서 회수 요청 이력을 확인할 수 있으며 C/S에 회수, 반품예정 이력 또한 확인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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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EN10 104.png|대체글=|섬네일|500x500픽셀]]검색조건을 이용하여 원하는 조건으로 조회 및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파일:알림톡 교환, 반품관리 7.png|섬네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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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다운받고자 하는 검색조건을 설정하여 검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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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시) 최근 일주일간 '''플러스친구 '이지어드민'<nowiki/>'''을 통해 교환/반품톡을 보낸 주문건 중 '''<nowiki/>'반품사유: 단순변심''''으로 들어온 '''미처리 주문건을 검색 및 다운'''받고자 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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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하는 날짜로 설정 후 처리상태: 미처리/반품사유: @이지어드민_단순변심 선택 후 검색
 
|}
 
|}
  
  
  
== '''step 4. 교환/반품톡 신청내역 작업자 선택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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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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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검색 후 오른쪽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파일:EN10 106.png|대체글=|섬네일|500x500픽셀]]
교환 및 반품 신청건에 대하여 작업자 지정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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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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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자 항목을 클릭하여 지정하고자 하는 작업자를 선택합니다.
 
  
<nowiki>*</nowiki> 작업자 항목에는 사용자관리에 등록되어 있는 모든 사용자가 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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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알림톡 교환, 반품관리 8.png|대체글=|섬네일|400x4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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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width="1500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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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택한 작업자로 바로 바뀌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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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EN10 105.png|대체글=|섬네일|500x500픽셀]]3. 검색결과와 동일한 주문건이 엑셀파일로 다운받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일:알림톡 교환, 반품관리 9.png|섬네일]]
 
 
|}
 
|}
  
  
  
== <b>step 5. 교환/반품톡 신청내역 선택 완료처리하기</b>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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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운로드시 엑셀파일에 있는 항목의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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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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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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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수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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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환/반품을 접수한 날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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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자
 +
|주문건을 작업할/작업한 사용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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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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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건의 처리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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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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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어드민에 발주 시 발급되는 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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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번호 클릭 시 cs창으로 넘어가며 주문건 확인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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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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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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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주 시 들어오는 주문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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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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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환/반품 접수할 상품을 구매한 판매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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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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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드민 상품코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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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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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드민 상품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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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처 상품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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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처에서 들어온 상품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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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청수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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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환/반품을 요청한 수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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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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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환/반품을 요청한 타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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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청옵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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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환/반품을 요청한 어드민 옵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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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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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환/반품을 요청한 사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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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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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환/반품 요청 시 고객이 첨부한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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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불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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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환/반품 요청 시 환불계좌정보에 입력한 정보(현금결제 시 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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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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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수여부 및 회수 신청이 가능한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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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wiki>*</nowiki> 회수버튼을 클릭하여 회수 접수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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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세한 회수 방법은 아래 메뉴얼 링크 참고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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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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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요청회수지
 +
|고객이 작성한 요청 회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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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수메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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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이 작성한 회수시 메모(요청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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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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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수자
선택완료 버튼 혹은 상태 항목의 미처리 버튼을 클릭하여 선택완료 처리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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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환/반품을 요청한 수령자
||[[파일:알림톡 교환, 반품관리 10.png|대체글=|섬네일|400x4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
|완료처리한 작업자가 표시되며, 상태가 완료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완료일
<nowiki>*</nowiki>작업자의 경우, 작업자가 지정이 되어 있더라도 실제 처리한 작업자로 남습니다.
+
|교환/반품을 완료한 날짜
|[[파일:알림톡 교환, 반품관리 11.png|대체글=|섬네일]]
+
|}
 
|}
 
|}
  
 +
==<big><b>관련 FAQ</b></big>==
 +
<[[나만의 반품톡 환경설정]]>
  
 +
<[[알림톡템플릿관리]]>
  
 +
<[[알림톡 전송기능]]>
  
==<big><b>관련 FAQ</b></big>==
+
<[[회수]]>

2022년 6월 17일 (금) 08:07 기준 최신판



개요

이지어드민 > C/S관리 > 일반관리 > 알림톡교환/반품관리

이 페이지는 알림톡교환/반품관리에서 알림톡을 통해 교환 및 반품 접수된 주문건을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교환/반품톡을 받은 고객이 알림톡을 통해 교환 및 반품접수를 한 주문건만 해당 메뉴에서 검색 및 다운이 가능합니다.

이 기능은 알림톡 사용이 필수입니다.

알림톡 발송을 위해, 카카오에서 플러스친구 발급 및 이지어드민에 등록절차가 필요합니다.

참조 <알림톡템플릿관리>








step 1. 교환 알림톡 발송

고객에게 교환 알림톡 발송 시, 주문한 상품에 한해서 교환 접수가 가능합니다.
참조 <알림톡 전송기능>




1. 고객이 교환접수를 원할 경우, 교환할 상품을 선택 후 교환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2. 교환신청 버튼을 클릭 후 교환사유와 회수 방법 등을 선택하여 교환신청이 가능합니다.

step 2. 반품 알림톡 발송

고객에게 반품 알림톡 발송 시, 주문한 상품에 한해서 반품 접수가 가능합니다.
참조 <알림톡 전송기능>



1. 고객이 반품접수를 원할 경우, 반품할 상품을 선택 후 반품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반품신청 버튼을 클릭 후 반품사유와 회수 방법 등을 선택하여 반품신청이 가능합니다.




step 3. 알림톡검색조건

EN10 30.png
위 단계를 통해 교환 및 반품 접수가 들어온 경우,

알림톡 교환/반품관리의 검색화면을 통해 검색조건을 설정하여 신청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항목 설명
타입 전체, 교환, 반품 중 원하는 항목을 설정하여 검색
검색조건(접수자) 접수자(수령자)명을 통해 검색
처리상태 미처리, 완료, 전체 중 원하는 항목을 설정하여 검색
접수상태 접수, 취소, 전체 중 원하는 항목을 설정하여 검색
회수 전체, 회수요청, 직접회수 건에 대하여 검색





Case a. 교환/반품 사유별로 검색하기


사유: 고객이 교환/반품 시 선택했던 사유별로 특정 주문건 검색이 가능합니다.


* 사유항목은 '나만의 반품톡 환경설정'에서 플러스친구 아이디별로 설정한 항목 중 교환/반품 접수가 들어온 항목만 노출됩니다.


* '나만의 반품톡 환경설정'의 경우 'CS관리 > 일반관리 > 나만의 반품톡 환경설정'에서 설정이 가능하며, 아래 메뉴얼 링크 참고 바랍니다.

<나만의 반품톡 환경설정>




Case b. 교환/반품 작업자 설정 및 검색하기


1. 미처리 상태의 주문건에 한하여 작업자 선택이 가능합니다.


2. 특정 주문건을 검색 후 작업자 항목에서 지정할 작업자명을 클릭합니다.


* 작업자명 클릭 시 자동으로 지정됩니다.

* 주문건을 완료 처리 시 작업자 변경은 어렵습니다.

* 선택되어 있던 작업자와 실제 완료 처리한 작업자가 다를 경우, 실제 완료처리한 작업자로 자동 변경됩니다.






EN10 78.png
3. 검색조건에서 원하는 작업자를 지정하여 각 사용자가 작업한 주문건만 검색이 가능합니다.




step 4. 조회 및 다운로드

검색조건을 이용하여 원하는 조건으로 조회 및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1. 다운받고자 하는 검색조건을 설정하여 검색합니다.


예시) 최근 일주일간 플러스친구 '이지어드민'을 통해 교환/반품톡을 보낸 주문건 중 '반품사유: 단순변심'으로 들어온 미처리 주문건을 검색 및 다운받고자 하는 경우

--> 원하는 날짜로 설정 후 처리상태: 미처리/반품사유: @이지어드민_단순변심 선택 후 검색







2. 검색 후 오른쪽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3. 검색결과와 동일한 주문건이 엑셀파일로 다운받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다운로드시 엑셀파일에 있는 항목의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항목 설명
접수일 교환/반품을 접수한 날짜
작업자 주문건을 작업할/작업한 사용자
상태 주문건의 처리상태
관리번호 이지어드민에 발주 시 발급되는 번호

관리번호 클릭 시 cs창으로 넘어가며 주문건 확인이 가능합니다.

주문번호 발주 시 들어오는 주문번호
판매처 교환/반품 접수할 상품을 구매한 판매처
상품코드 어드민 상품코드
상품명 어드민 상품명
판매처 상품명 판매처에서 들어온 상품명
요청수량 교환/반품을 요청한 수량
타입 교환/반품을 요청한 타입
요청옵션 교환/반품을 요청한 어드민 옵션
사유 교환/반품을 요청한 사유
이미지 교환/반품 요청 시 고객이 첨부한 이미지
환불정보 교환/반품 요청 시 환불계좌정보에 입력한 정보(현금결제 시 입력)
회수 회수여부 및 회수 신청이 가능한 항목


* 회수버튼을 클릭하여 회수 접수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회수 방법은 아래 메뉴얼 링크 참고 바랍니다.

<회수>

요청회수지 고객이 작성한 요청 회수지
회수메모 고객이 작성한 회수시 메모(요청사항)
접수자 교환/반품을 요청한 수령자
완료일 교환/반품을 완료한 날짜

관련 FAQ

<나만의 반품톡 환경설정>

<알림톡템플릿관리>

<알림톡 전송기능>

<회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