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톡교환반품관리"의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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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b>step 1. 교환 알림톡 발송</b></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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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EN10 100.png|대체글=|섬네일|335x335px]]고객에게 교환 알림톡 발송 시, 주문한 상품에 한해서 교환 접수가 가능합니다.
 
| valign="top" |[[파일:EN10 100.png|대체글=|섬네일|335x335px]]고객에게 교환 알림톡 발송 시, 주문한 상품에 한해서 교환 접수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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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EN10 46.png|섬네일|616x616px|대체글=]]2. 교환신청 버튼을 클릭 후 교환사유와 회수 방법 등을 선택하여 교환신청이 가능합니다.
 
|[[파일:EN10 46.png|섬네일|616x616px|대체글=]]2. 교환신청 버튼을 클릭 후 교환사유와 회수 방법 등을 선택하여 교환신청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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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b>step 2. 반품 알림톡 발송</b></big>==
 
==<big><b>step 2. 반품 알림톡 발송</b></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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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EN10 101.png|대체글=|섬네일|316x316px]]고객에게 알림톡 발송 시, 주문한 상품에 한해서 반품 접수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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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EN10 101.png|대체글=|섬네일|316x316px]]고객에게 반품 알림톡 발송 시, 주문한 상품에 한해서 반품 접수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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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조 <[[알림톡 전송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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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고객이 반품접수를 원할 경우, 반품할 상품을 선택 후 반품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1. 고객이 반품접수를 원할 경우, 반품할 상품을 선택 후 반품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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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EN10 65.png|섬네일|872x872px|대체글=]]2. 반품신청 버튼을 클릭 후 반품사유와 회수 방법 등을 선택하여 반품신청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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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b>step 3. 알림톡검색조건</b></big>==
 
==<big><b>step 3. 알림톡검색조건</b></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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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단계를 통해 교환 및 반품 접수가 들어온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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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림톡 교환/반품관리의 검색화면을 통해 검색조건을 설정하여 신청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파일:EN10 30.png|섬네일|500x500픽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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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림톡 교환/반품관리의 검색화면을 통해 검색조건을 설정하여 신청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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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ase a. 교환/반품 사유별로 검색하기 ===
 
=== Case a. 교환/반품 사유별로 검색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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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EN10 61.png|대체글=|섬네일|500x500픽셀]][[파일:EN10 62.png|대체글=|섬네일|500x500픽셀]]'''사유''': 고객이 교환/반품 시 선택했던 사유별로 특정 주문건 검색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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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ase b. 교환/반품 작업자 설정 및 검색하기 ===
 
=== Case b. 교환/반품 작업자 설정 및 검색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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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EN10 74.png|대체글=|섬네일|500x500픽셀]]1. 미처리 상태의 주문건에 한하여 작업자 선택이 가능합니다.
 
|[[파일:EN10 74.png|대체글=|섬네일|500x500픽셀]]1. 미처리 상태의 주문건에 한하여 작업자 선택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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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EN10 78.png|섬네일|500x500픽셀]]3. 검색조건에서 원하는 작업자를 지정하여 각 사용자가 작업한 주문건만 검색이 가능합니다.
 
|[[파일:EN10 78.png|섬네일|500x500픽셀]]3. 검색조건에서 원하는 작업자를 지정하여 각 사용자가 작업한 주문건만 검색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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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b>step 4. 조회 및 다운로드</b></big>==
 
==<big><b>step 4. 조회 및 다운로드</b></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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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EN10 104.png|대체글=|섬네일|500x500픽셀]]검색조건을 이용하여 원하는 조건으로 조회 및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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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검색 후 오른쪽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파일:EN10 106.png|대체글=|섬네일|500x500픽셀]]
 
|2. 검색 후 오른쪽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파일:EN10 106.png|대체글=|섬네일|500x500픽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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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EN10 105.png|대체글=|섬네일|500x500픽셀]]3. 검색결과와 동일한 주문건이 엑셀파일로 다운받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일:EN10 105.png|대체글=|섬네일|500x500픽셀]]3. 검색결과와 동일한 주문건이 엑셀파일로 다운받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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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각 검색 항목의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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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운로드시 엑셀파일에 있는 항목의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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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6월 17일 (금) 08:07 기준 최신판



개요

이지어드민 > C/S관리 > 일반관리 > 알림톡교환/반품관리

이 페이지는 알림톡교환/반품관리에서 알림톡을 통해 교환 및 반품 접수된 주문건을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교환/반품톡을 받은 고객이 알림톡을 통해 교환 및 반품접수를 한 주문건만 해당 메뉴에서 검색 및 다운이 가능합니다.

이 기능은 알림톡 사용이 필수입니다.

알림톡 발송을 위해, 카카오에서 플러스친구 발급 및 이지어드민에 등록절차가 필요합니다.

참조 <알림톡템플릿관리>








step 1. 교환 알림톡 발송

고객에게 교환 알림톡 발송 시, 주문한 상품에 한해서 교환 접수가 가능합니다.
참조 <알림톡 전송기능>




1. 고객이 교환접수를 원할 경우, 교환할 상품을 선택 후 교환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2. 교환신청 버튼을 클릭 후 교환사유와 회수 방법 등을 선택하여 교환신청이 가능합니다.

step 2. 반품 알림톡 발송

고객에게 반품 알림톡 발송 시, 주문한 상품에 한해서 반품 접수가 가능합니다.
참조 <알림톡 전송기능>



1. 고객이 반품접수를 원할 경우, 반품할 상품을 선택 후 반품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반품신청 버튼을 클릭 후 반품사유와 회수 방법 등을 선택하여 반품신청이 가능합니다.




step 3. 알림톡검색조건

EN10 30.png
위 단계를 통해 교환 및 반품 접수가 들어온 경우,

알림톡 교환/반품관리의 검색화면을 통해 검색조건을 설정하여 신청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항목 설명
타입 전체, 교환, 반품 중 원하는 항목을 설정하여 검색
검색조건(접수자) 접수자(수령자)명을 통해 검색
처리상태 미처리, 완료, 전체 중 원하는 항목을 설정하여 검색
접수상태 접수, 취소, 전체 중 원하는 항목을 설정하여 검색
회수 전체, 회수요청, 직접회수 건에 대하여 검색





Case a. 교환/반품 사유별로 검색하기


사유: 고객이 교환/반품 시 선택했던 사유별로 특정 주문건 검색이 가능합니다.


* 사유항목은 '나만의 반품톡 환경설정'에서 플러스친구 아이디별로 설정한 항목 중 교환/반품 접수가 들어온 항목만 노출됩니다.


* '나만의 반품톡 환경설정'의 경우 'CS관리 > 일반관리 > 나만의 반품톡 환경설정'에서 설정이 가능하며, 아래 메뉴얼 링크 참고 바랍니다.

<나만의 반품톡 환경설정>




Case b. 교환/반품 작업자 설정 및 검색하기


1. 미처리 상태의 주문건에 한하여 작업자 선택이 가능합니다.


2. 특정 주문건을 검색 후 작업자 항목에서 지정할 작업자명을 클릭합니다.


* 작업자명 클릭 시 자동으로 지정됩니다.

* 주문건을 완료 처리 시 작업자 변경은 어렵습니다.

* 선택되어 있던 작업자와 실제 완료 처리한 작업자가 다를 경우, 실제 완료처리한 작업자로 자동 변경됩니다.






EN10 78.png
3. 검색조건에서 원하는 작업자를 지정하여 각 사용자가 작업한 주문건만 검색이 가능합니다.




step 4. 조회 및 다운로드

검색조건을 이용하여 원하는 조건으로 조회 및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1. 다운받고자 하는 검색조건을 설정하여 검색합니다.


예시) 최근 일주일간 플러스친구 '이지어드민'을 통해 교환/반품톡을 보낸 주문건 중 '반품사유: 단순변심'으로 들어온 미처리 주문건을 검색 및 다운받고자 하는 경우

--> 원하는 날짜로 설정 후 처리상태: 미처리/반품사유: @이지어드민_단순변심 선택 후 검색







2. 검색 후 오른쪽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3. 검색결과와 동일한 주문건이 엑셀파일로 다운받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다운로드시 엑셀파일에 있는 항목의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항목 설명
접수일 교환/반품을 접수한 날짜
작업자 주문건을 작업할/작업한 사용자
상태 주문건의 처리상태
관리번호 이지어드민에 발주 시 발급되는 번호

관리번호 클릭 시 cs창으로 넘어가며 주문건 확인이 가능합니다.

주문번호 발주 시 들어오는 주문번호
판매처 교환/반품 접수할 상품을 구매한 판매처
상품코드 어드민 상품코드
상품명 어드민 상품명
판매처 상품명 판매처에서 들어온 상품명
요청수량 교환/반품을 요청한 수량
타입 교환/반품을 요청한 타입
요청옵션 교환/반품을 요청한 어드민 옵션
사유 교환/반품을 요청한 사유
이미지 교환/반품 요청 시 고객이 첨부한 이미지
환불정보 교환/반품 요청 시 환불계좌정보에 입력한 정보(현금결제 시 입력)
회수 회수여부 및 회수 신청이 가능한 항목


* 회수버튼을 클릭하여 회수 접수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회수 방법은 아래 메뉴얼 링크 참고 바랍니다.

<회수>

요청회수지 고객이 작성한 요청 회수지
회수메모 고객이 작성한 회수시 메모(요청사항)
접수자 교환/반품을 요청한 수령자
완료일 교환/반품을 완료한 날짜

관련 FAQ

<나만의 반품톡 환경설정>

<알림톡템플릿관리>

<알림톡 전송기능>

<회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