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배송재고수정"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29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4번째 줄: 4번째 줄:
 
|-
 
|-
 
||(업데이트 2022.08.19)
 
||(업데이트 2022.08.19)
이 페이지에서는 전산상 배송처리된 상품과 다른 상품이 오배송된 경우, 재고를 수정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
이 페이지에서는 전산상 배송처리된 상품과 실제 배송나간 상품이 다른 경우,  
 +
 
 +
실제로 배송된 상품으로 재고를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
 
 +
작업은 배송으로 남으며, 작업일은 오배송재고수정을 한 날짜로 남습니다.
 +
 
 +
 
 +
 
 +
 
  
1:1 , 1:n , n:n 모두 교환가능하며, 2가지 이상의 상품으로도 교환이 가능합니다.
 
  
 
※ cs창에서 오배송재고수정버튼이 활성화 되어있지않다면 고객센터>문답게시판으로 요청부탁드립니다.
 
※ cs창에서 오배송재고수정버튼이 활성화 되어있지않다면 고객센터>문답게시판으로 요청부탁드립니다.
22번째 줄: 29번째 줄:
 
|}
 
|}
  
==<big>'''Step1. 오배송 재고수정하기'''</big>==
+
==<big>'''A. 오배송 재고수정하기'''</big>==
{|width="1500px"
+
{|width="1600px"
 
|-
 
|-
|| [[파일:오배송재고수정5.png|대체글=|섬네일|700x7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C/S관리>CS창]
+
|| [[파일:오배송재고수정7.png|대체글=|섬네일|700x7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C/S관리>CS ,  CS창]'''
 +
 
 +
==== <big>Case1. 1:1 오배송교환하기</big> ====
 +
1. CS창에서 배송된 주문의 상품을 선택하고 오배송재고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
 
 +
(예시 : 과일젤리 수박 1 -> 과일젤리 귤 1) 
  
1. 배송된 주문의 상품을 선택하고 오배송재고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
 
|}
  
 
----
 
----
{|width="1500px"
+
{|width="1600px"
 
|-
 
|-
|| [[파일:오배송재고수정4.png|대체글=|섬네일|715x715픽셀|(확대하려면 클릭)]]2. 교환하고자 하는 상품을 검색 후 선택합니다.
+
|| [[파일:오배송재고수정10.png|대체글=|섬네일|715x715픽셀|(확대하려면 클릭)]]2. 교환하고자 하는 상품을 [검색] 하고 [선택] 합니다.
'교환전' , '교환후' 상품을 확인 후 하단 교환버튼을 클릭합니다.
+
'교환전' , '교환후' 상품을 확인 후 [상품추가] 를 클릭한 다음 하단 [교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
 
  
  
  
  
----
 
{|width="1500px"
 
|-
 
|| [[파일:20230203 104457.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3. 어드민 상품코드 구분을 신규(상세설정 필수)로 선택합니다.
 
  
  
58번째 줄: 64번째 줄:
  
  
 +
|}
  
  
  
  
 +
----
 +
{|width="1600px"
 +
|-
 +
|| [[파일:오배송재고수정11.png|대체글=|섬네일|700x700px|(확대하려면 클릭)]]3. "교환에 성공했습니다"라는 팝업이 뜨면 확인을 클릭 후 cs이력에서 오배송교환이력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67번째 줄: 78번째 줄:
  
  
*판매처 상품코드로 세팅을 원하시면 판매처 상품코드 구분을 신규(상세설정 필수)로 선택합니다.[[파일:20230203 104557.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오배송재고수정30.png|대체글=|섬네일|700x7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
  
74번째 줄: 85번째 줄:
  
 
----
 
----
{|width="1500px"
+
{|width="1600px"
 
|-
 
|-
|| [[파일:20230203 104725.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4. 그룹, 상품코드, 적용수량을 기재해서 조건을 추가하고 저장합니다.
+
|| [[파일:오배송재고수정13.png|대체글=|섬네일|700x7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재고관리>재고로그조회]'''
{| class="wikitable"
+
4. 재고로그조회에서 작업-배송으로 검색 시 교환전 상품은 -수량만큼 배송처리 , 교환후 상품은 +수량만큼 배송처리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그룹
+
 
|사은품 조건별로 그룹명을 기재합니다.
+
 
ex) 마우스(00055) 1개 이상 + 키보드(00056) 1개 이상 구매한 경우, 그룹 : 마우스패드 증정
+
 
  
마우스(00055)를 2개 이상 구매한 경우, 그룹 : 마우스 2개 이상 구매 시 마우스패드 증정
+
----
 +
{|width="1600px"
 
|-
 
|-
|상품코드
+
|| [[파일:오배송재고수정14.png|대체글=|섬네일|700x7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그룹에 포함할 상품코드를 기재합니다. 한번에 하나의 상품코드만 기재해야하며 검색으로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
+
==== '''<big>Case2. 1:n 오배송교환하기</big>''' ====
|적용수량
+
1. 배송된 주문의 상품을 선택하고 오배송재고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은품이 적용 돼야 하는 조건의 상품코드 수량을 기재합니다.
+
 
ex) 마우스(00055) 1개 이상 + 키보드(00056) 2개 이상 구매한 경우, 적용수량 : 마우스(00055)는 1, 키보드(00056)는 2
+
(예시: 과일젤리 바나나 1 -> 과일젤리 딸기 1, 과일사탕 사과 1)
|}
 
 
|}
 
|}
  
98번째 줄: 109번째 줄:
  
 
----
 
----
{|width="1500px"
+
 
 +
 
 +
{| width="1600px"
 
|-
 
|-
|| [[파일:20230203 113247.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Tip.''' 상품코드 검색방법
+
|| [[파일:오배송재고수정15.png|대체글=|섬네일|718x718픽셀|(확대하려면 클릭)]]2. 교환하고자 하는 상품을 [검색] 하고 [선택] 합니다.
 +
'교환전' , '교환후' 상품을 확인 후 [상품추가] 를 클릭한 다음 하단 [교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
 
 +
 
 +
 
 +
 
 +
 
 +
 
 +
 
 +
 
 +
 
 +
 
 +
 
 +
 
 +
 
 +
 
  
* 다중선택, 업로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 검색 후 상품코드를 클릭하면 팝업창이 닫히면서 왼쪽에 상품코드가 입력됩니다.
 
|}
 
  
  
  
 +
|}
  
 
----
 
----
{| width="1500px"
+
 
 +
{| width="1600px"
 
|-
 
|-
||[[파일:20230209 093544.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사은품 등록 예시]
+
|| [[파일:오배송재고수정19.png|대체글=|섬네일|700x7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3. "교환에 성공했습니다"라는 팝업이 뜨면 확인을 클릭 후 cs이력에서 오배송교환이력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
 
 +
 
 +
 
 +
 
  
*그룹1. 마우스패드 증정 : 마우스(00055) 1개 이상 + 키보드(00056) 1개 이상 구매한 경우
+
|}
*그룹2. 마우스 2개 이상 구매 시 마우스패드 증정 : 마우스(00055)를 2개 이상 구매한 경우
+
{| width="1600px"
 +
|-
 +
||[[파일:오배송재고수정32.png|대체글=|섬네일|700x7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TIP.''' 교환완료된 주문상품은 같은 관리번호에 쌓이게 됩니다.  
 
|}
 
|}
  
 +
----
 +
{| width="1600px"
 +
|-
 +
||[[파일:오배송재고수정20.png|대체글=|섬네일|700x7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재고관리>재고로그조회]'''
 +
4. 재고로그조회에서 작업-배송으로 검색 시 교환전 상품은 -수량만큼 배송처리 , 교환후 상품은 +수량만큼 배송처리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
 +
{| width="1600px"
 +
|-
 +
||[[파일:오배송재고수정21.png|대체글=|섬네일|700x7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 <big>Case3. n:n 오배송교환하기</big> ====
 +
1. 배송된 주문의 상품을 선택하고 오배송재고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
(예시 : 과일젤리 딸기 3 개중 2개 -> 과일사탕 수박 2, 과일사탕 포도 2 ) 
 +
|}
 
----
 
----
{| width="1500px"
+
{| width="1600px"
 
|-
 
|-
||[[파일:20230203 123039.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5. 복사를 클릭하면 그룹, 상품코드, 적용수량이 상단에 기재되고 추가 버튼을 클릭해야 그룹 조건이 추가됩니다.
+
|| [[파일:오배송재고수정22.png|대체글=|섬네일|715x715픽셀|(확대하려면 클릭)]]2. 교환하고자 하는 상품을 [검색] 하고 [선택] 합니다.
|}
+
'교환전' , '교환후' 상품을 확인 후 [상품추가] 를 클릭한 다음 하단 [교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
 
 +
 
 +
 
 +
 
 +
 
 +
 
 +
 
 +
 
 +
 
 +
 
  
  
 +
'''TIP.''' 교환전 수량, 교환후 수량, 판매가는 수기로 입력하여 수정할 수 있습니다.
  
 +
교환전 수량은 반드시 오배송재고수정을 클릭한 다음 수정해주셔야합니다. cs창에서 체크박스 체크 후 수량을 수정해도 오배송교환창에서는 교환전수량이 그대로 표기됩니다.
  
 +
|}
 
----
 
----
{| width="1500px"
+
{| width="1600px"
 
|-
 
|-
||[[파일:20230203 123146.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6. 수정을 클릭하면 그룹, 상품코드, 적용수량이 상단에 기재됩니다. 값을 바꾸고 상단 수정 버튼을 클릭하면 그룹 조건이 수정됩니다.
+
|| [[파일:오배송재고수정27.png|대체글=|섬네일|700x7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3. "교환에 성공했습니다"라는 팝업이 뜨면 확인을 클릭 후 cs이력에서 오배송교환이력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 하단에 변경이력 버튼을 클릭하면 그룹 조건을 수정한 이력을 볼 수 있습니다.
 
*사은품변경로그 메뉴에서는 수정한 시간대만 확인 가능하고 자세한 변경이력은 보이지 않습니다.
 
|}
 
  
  
  
  
 +
[[파일:오배송재고수정12.png|대체글=|섬네일|700x7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width="1500px"
+
{| width="1600px"
 
|-
 
|-
||[[파일:20230203 123251.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7. 삭제를 클릭하면 삭제 하시겠습니까? 팝업이 뜨고 확인을 누르면 그룹 조건이 삭제됩니다.
+
||[[파일:오배송재고수정28.png|대체글=|섬네일|700x7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재고관리>재고로그조회]'''
 +
4. 재고로그조회에서 작업-배송으로 검색 시 교환전 상품은 -수량만큼 배송처리 , 교환후 상품은 +수량만큼 배송처리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
==<big>'''관련 FAQ'''</big>==
 +
[[C/S]]
 +
 +
[[상품교환]]
 +
<br>
 +
<br>
 +
<br>

2023년 3월 2일 (목) 09:38 기준 최신판

개요

(업데이트 2022.08.19)

이 페이지에서는 전산상 배송처리된 상품과 실제 배송나간 상품이 다른 경우,

실제로 배송된 상품으로 재고를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작업은 배송으로 남으며, 작업일은 오배송재고수정을 한 날짜로 남습니다.




※ cs창에서 오배송재고수정버튼이 활성화 되어있지않다면 고객센터>문답게시판으로 요청부탁드립니다.






A. 오배송 재고수정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C/S관리>CS , CS창]

Case1. 1:1 오배송교환하기

1. CS창에서 배송된 주문의 상품을 선택하고 오배송재고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예시 : 과일젤리 수박 1 -> 과일젤리 귤 1)


(확대하려면 클릭)
2. 교환하고자 하는 상품을 [검색] 하고 [선택] 합니다.

'교환전' , '교환후' 상품을 확인 후 [상품추가] 를 클릭한 다음 하단 [교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교환에 성공했습니다"라는 팝업이 뜨면 확인을 클릭 후 cs이력에서 오배송교환이력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재고관리>재고로그조회]

4. 재고로그조회에서 작업-배송으로 검색 시 교환전 상품은 -수량만큼 배송처리 , 교환후 상품은 +수량만큼 배송처리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Case2. 1:n 오배송교환하기

1. 배송된 주문의 상품을 선택하고 오배송재고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예시: 과일젤리 바나나 1 -> 과일젤리 딸기 1, 과일사탕 사과 1)





(확대하려면 클릭)
2. 교환하고자 하는 상품을 [검색] 하고 [선택] 합니다.

'교환전' , '교환후' 상품을 확인 후 [상품추가] 를 클릭한 다음 하단 [교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교환에 성공했습니다"라는 팝업이 뜨면 확인을 클릭 후 cs이력에서 오배송교환이력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TIP. 교환완료된 주문상품은 같은 관리번호에 쌓이게 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재고관리>재고로그조회]

4. 재고로그조회에서 작업-배송으로 검색 시 교환전 상품은 -수량만큼 배송처리 , 교환후 상품은 +수량만큼 배송처리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Case3. n:n 오배송교환하기

1. 배송된 주문의 상품을 선택하고 오배송재고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예시 : 과일젤리 딸기 3 개중 2개 -> 과일사탕 수박 2, 과일사탕 포도 2 )


(확대하려면 클릭)
2. 교환하고자 하는 상품을 [검색] 하고 [선택] 합니다.

'교환전' , '교환후' 상품을 확인 후 [상품추가] 를 클릭한 다음 하단 [교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TIP. 교환전 수량, 교환후 수량, 판매가는 수기로 입력하여 수정할 수 있습니다.

교환전 수량은 반드시 오배송재고수정을 클릭한 다음 수정해주셔야합니다. cs창에서 체크박스 체크 후 수량을 수정해도 오배송교환창에서는 교환전수량이 그대로 표기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교환에 성공했습니다"라는 팝업이 뜨면 확인을 클릭 후 cs이력에서 오배송교환이력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재고관리>재고로그조회]

4. 재고로그조회에서 작업-배송으로 검색 시 교환전 상품은 -수량만큼 배송처리 , 교환후 상품은 +수량만큼 배송처리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 FAQ

C/S

상품교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