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품입고 검품대기"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사용자 2명의 중간 판 90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2번째 줄: 2번째 줄:
 
==<big>'''개요'''</big>==
 
==<big>'''개요'''</big>==
  
{| width="1200px"
+
{| width="1600px"
 
|-
 
|-
| valign="top" |[[파일:IV00 01.jpg|대체글=|섬네일|500x5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이 문서에서는 재고관리 > 반품입고 검품대기 기능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br />반품입고 검품대기란 반품입고 검품대기는 '''수령자에게서 회수한 상품을 검품과정을 거쳐 입고하는 기능'''입니다.
+
| valign="top" |반품입고 검품대기는 배송상태 주문건에 취소/교환처리 시, 처리하려는 상품에 대하여 '''검수과정'''을 거치는 기능입니다.
  
  
상품의 회수 시점과 창고에 진열되는 시점이 다른 경우 반품입고 검품대기를 통해 '''상품의 회수시점이 아닌 검품 시점을 기준으로 재고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재고관리 > 반품입고 검품대기]'''
+
회수된 상품의 주문을 처리하는 시점과 창고에 물건을 진열하는 시점이 다른 경우, 실제 진열 시점으로 재고 반영이 가능합니다.
  
<br /><br /><br /><br />
 
 
<div>__TOC__</div>
 
 
|}
 
<br /><br /><br /><br />
 
  
==<big>'''step 1. 반품입고 검품대기 정의'''</big>==
+
예) CS부서에서 먼저 입고처리 후 물류팀에서 회수 상품을 확인할 때
  
{| width="1200px"
+
-> 실제 상품이 회수완료 되지 않은 상태에서 CS부서에서 입고처리 > 이지어드민 상에 '''재고는 반영이 되었으나, 실제 상품은 진열되지 않음'''
|-
 
| valign="top" |
 
  
=== 반품입고 검품대기 정의===
+
<br>
 +
해당 기능은 기본정보관리 > 환경설정 메뉴에서 '검품대기 사용'에 '''체크'''가 되어 있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1. 반품입고 검품대기는 '''수령자에게서 회수한 상품을 검품과정을 거쳐 입고하는 기능'''입니다.
 
  
2.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기본정보관리 메뉴의 '''환경설정에서 검품대기 사용에 체크'''해야 합니다.
+
반품입고 검품대기 사용을 원하시는 경우, '''고객센터 > 문답게시판'''을 통해 설정 요청 바랍니다.
*환경설정 변경은 '''고객센터 -> 문답게시판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br><br>
<br />
 
  
=== 반품입고 검품대기 사용 목적===
+
<div>__TOC__</div>
  
1. 상품의 회수 시점과 창고에 진열되는 시점이 다른 경우에 사용합니다.
 
* 예) 상품 회수를 CS 부서에서 선작업 후에 물류팀으로 전달
 
:ㄴ '''CS 부서에서 입고처리-> 이지어드민 상에 재고가 반영됨 -> 실질적으로 물류팀에 재고는 진열 안 된 상태 -> 해당 상품 픽업하지 못함 -> 작업에 혼선 발생'''
 
2. 반품입고 검품대기 기능을 사용하면 '''상품의 회수시점이 아닌 검품 시점을 기준으로 재고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상품 진열이 가능한 시점에 재고를 입고'''하기 때문에 위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
 
|}
<br /><br /><br /><br />
 
  
==<big>'''step 2. 반품입고 검품대기 기능 추가'''</big>==
+
<br>
<br /><br />
+
<br>
 +
<br>
 +
<br>
 +
<br>
  
{| width="1200px"
+
==<big>'''Step 1. 반품입고 검품대기 설정하기'''</big>==
 +
{| width="1600px"
 
|-
 
|-
| valign="top" |
+
| valign="top" |[[파일:CS창 배송상태2.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CS관리 > CS창]'''
 +
1. CS창에서 '''취소 혹은 교환처리할 배송상태 주문건'''을 검색합니다.
  
[[파일:조)검품2.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반품입고 검품대기는 이미 재고가 차감된 '''배송상태 주문건'''에서만 진행이 가능합니다.
1. 이지어드민 교육 담당자 또는 고객센터로 '''반품입고 검품대기 기능 사용을 요청'''합니다.
+
|}
*'''환경설정에서 요청사항이 처리되었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
+
<br>
<br /><br /><br /><br />
+
<br>
----
+
<br>
 +
<br>
 +
<br>
 +
 
 +
------
  
{| width="1200px"
+
{| width="1600px"
 
|-
 
|-
| valign="top" |
+
| valign="top" |[[파일:IV00 04-3.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2. 반품 유형에 따라 '''전체취소(개별취소) 또는 상품교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
*'''배송후 취소''': 주문 전체 취소인 경우에는 '''전체취소 버튼''', 일부 품목 취소인 경우에는 '''개별취소 버튼''' 사용
 +
*'''배송후 교환''': '''상품교환 버튼'''을 클릭하여 상품 교환(배송상태인 주문을 교환작업 시 자동으로 접수 상태인 C주문이 생성)
  
[[파일:조)검품1.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2. 설정이 완료되면 재고관리 메뉴에 '''반품입고 검품대기라는 메뉴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br /><br /><br /><br />
 
 
==<big>'''step 3. 반품입고 검품대기 설정하기'''</big>==
 
<br /><br />
 
  
{| width="1200px"
+
<nowiki>*</nowiki> 설명의 편의를 위해 '''개별취소를 기준'''으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
 
| valign="top" |
 
  
[[파일:조)검품15.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개별취소 시에는 취소하고자 하는 상품을 체크 후 진행해야 합니다.
1. '''CS창에서 회수된 반품 주문을 검색'''합니다.
 
*아직 회수를 진행하지 않은 주문은 '''CS 창에서 회수 버튼을 통해 회수 가능'''합니다.
 
*[[회수 기능 사용하기|<회수 기능 사용하기>]]
 
  
 +
{| class="wikitable"
 +
|+
 +
!참조: <[http://help.cloud.ezadmin.co.kr/index.php?title=%EC%A3%BC%EB%AC%B8%EC%B7%A8%EC%86%8C#Step2._.EB.B0.B0.EC.86.A1_.ED.9B.84_.EC.B7.A8.EC.86.8C.ED.95.98.EA.B8.B0 배송 후 취소 방법]> , <[http://help.cloud.ezadmin.co.kr/index.php?title=%EC%83%81%ED%92%88%EA%B5%90%ED%99%98#step_2._.EB.B0.B0.EC.86.A1_.ED.9B.84_.EC.83.81.ED.92.88.EA.B5.90.ED.99.98 배송 후 교환 방법]>
 +
|}
 
|}
 
|}
<br /><br /><br /><br />
 
----
 
  
{| width="1200px"
+
<br>
|-
+
<br>
| valign="top" |
+
<br>
 +
<br>
 +
<br>
  
[[파일:조)검품3.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2. 반품 유형에 따라 '''전체취소(개별취소) 또는 상품교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배송후 취소 주문''': 주문 전체 취소인 경우에는 '''전체취소 버튼''', 일부 품목 취소인 경우에는 '''개별취소 버튼''' 사용
 
*'''배송후 교환 주문''': '''상품 교환 버튼'''을 클릭하여 상품 교환(배송상태인 주문을 교환작업시 자동으로 접수 상태인 재배송 주문이 생성)
 
*본 문서는 '''개별취소를 사례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
 
<br /><br /><br /><br />
 
 
----
 
----
  
{| width="1200px"
+
{| width="1600px"
 
|-
 
|-
| valign="top" |
+
| valign="top" |[[파일:IV00 05-1.jpg|대체글=|섬네일|600x600px|(확대하려면 클릭)]]3. 상세 페이지에서 검품대기 항목 체크 및 정상, 불량 체크 후 상품취소를 진행합니다.
 
 
[[파일:조)검품4.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3. 상세 페이지에서 '''검품대기 항목에 체크'''합니다.
 
*검품대기 항목에 체크하면 해당 상품은 '''재고관리 메뉴의 반품입고 검품대기 항목에서 조회'''됩니다.
 
 
*'''검품대기는 자동반품입고와 중복 체크가 불가'''합니다.
 
*'''검품대기는 자동반품입고와 중복 체크가 불가'''합니다.
*'''자동반품입고는 CS창에서 취소처리와 동시에 해당 상품을 입고'''하기 때문에 자동반품 검품대기와는 상반되는 기능입니다.
+
*'''자동반품입고'''는 CS창에서 '''취소처리와 동시에 해당 상품이 입고'''됩니다.
 +
{| class="wikitable"
 +
|+
 +
! colspan="4" |참조: <[[자동반품입고]]>
 +
|}
 
|}
 
|}
<br /><br /><br /><br />
+
 
 +
<br>
 +
<br>
 +
<br>
 +
<br>
 +
<br>
 +
 
 
----
 
----
  
{| width="1200px"
+
{| width="1600px"
 
|-
 
|-
| valign="top" |
+
| valign="top" |[[파일:IV00 06-3.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4. CS내역에서 검품대기 - 정상으로 취소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일:조)검품5.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4. 반품유형에 따라 항목에 체크하고 '''상품취소(전체취소, 상품교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반품관리|<반품관리 방법 알아보기>]]
 
  
 
|}
 
|}
<br /><br /><br /><br />
 
  
==<big>'''step 4. 검품 리스트 확인하기'''</big>==
+
<br>
 +
<br>
 +
<br>
 +
<br>
 +
<br>
  
 +
==<big>'''Step 2. 검품 리스트 처리 및 확인하기'''</big>==
  
{| width="1200px"
+
{| width="1600px"
 
|-
 
|-
| valign="top" |
+
| valign="top" |[[파일:IV00 07-1.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재고관리 > 반품입고 검품대기]'''
 +
1. 검품대기 상품을 검색조건 설정을 통해 조회 및 처리가 가능합니다.
 +
{| class="wikitable"
 +
|+
 +
!항목
 +
!내용
 +
|-
 +
|등록일/입고일
 +
|검품대기를 설정한 날짜/입고처리를 한 날짜 기준으로 기간 설정이 가능합니다.
 +
|-
 +
|판매처/공급처
 +
|특정 판매처/공급처의 상품만 검색이 가능합니다.
 +
{| class="wikitable"
 +
|+
 +
!참조: <[http://help.cloud.ezadmin.co.kr/index.php?title=%ED%8C%90%EB%A7%A4%EC%B2%98,_%EA%B3%B5%EA%B8%89%EC%B2%98%EB%A5%BC_%EC%84%A0%ED%83%9D%ED%95%B4%EC%84%9C_%EA%B2%80%EC%83%89%ED%95%98%EA%B3%A0_%EC%8B%B6%EC%96%B4%EC%9A%94#case_3._.ED.8C.90.EB.A7.A4.EC.B2.98.EC.99.80_.EA.B3.B5.EA.B8.89.EC.B2.98_.EB.8B.A4.EC.A4.91_.EC.84.A0.ED.83.9D.ED.95.98.EC.97.AC_.EA.B2.80.EC.83.89.ED.95.98.EA.B8.B0 판매처, 공급처 다중 선택하기]>
 +
|}
 +
|-
 +
|타입(창고)
 +
|검품대기 설정 시 정상, 불량, 창고재고 등 설정한 재고 타입(창고)별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
|-
 +
|상태
 +
|처리 상태(등록대기, 입고완료)별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파일:조)검품1.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검품대기''': 검품 전 상품
1. '''재고관리 메뉴의 반품입고 검품대기로 이동'''합니다.
+
* '''입고완료''': 입고처리 완료하여 이지어드민에 재고가 반영된 상품
*'''CS창에서 검품대기 체크한 상품들이 조회'''됩니다.
+
|-
 +
|등록자
 +
|검품대기 설정을 한 작업자별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
|-
 +
|취소사유
 +
|취소 시 설정한 취소타입별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
|-
 +
|교환사유
 +
|교환 시 설정한 교환타입별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
|}
  
 
|}
 
|}
135번째 줄: 150번째 줄:
 
----
 
----
  
{| width="1200px"
+
{| width="1600px"
 
|-
 
|-
| valign="top" |
+
| valign="top" |[[파일:IV00.png|대체글=|섬네일|600x600px|(확대하려면 클릭)]]2. 검색 후 '''작업 항목에서 입고처리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상품이 입고처리 됩니다.
  
[[파일:조)검품14.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2. 검색조건을 통해서 '''특정 기간, 검품 완료 여부, 특정 상품 등을 조건 검색'''할 수 있습니다.<br />
+
 
:①: 등록일(검품대기 설정 일자), 입고일(입고처리 일자) 기준으로 기간을 설정<br />
+
 
:②: 특정 판매처 또는 판매처 그룹 선택<br />
+
<br>
:③: 재고 유형을 선택<br />
+
<br>
:④: 검품 전이거나 검품 후 입고 완료된 상품을 구분<br />
+
<br>
:⑤: 상품명, 상품코드, 고객명, 주문번호 등으로 특정 상품만 검색 가능<br />
+
<br>
 +
<br>
  
|}
 
<br /><br /><br /><br />
 
 
----
 
----
 
+
{| width="1600px"
{| width="1200px"
 
 
|-
 
|-
| valign="top" |
+
| valign="top" |[[파일:IV00 001.png|대체글=|섬네일|600x600px|(확대하려면 클릭)]]2-1. 만약 실제 입고하고자 하는 재고 타입(창고)이 검품대기 설정 시 지정한 타입이 아닌 경우, '''선택불량변경''' 작업을 통해 타입 변경이 가능합니다.<br>
 +
* 타입을 변경하고자 하는 주문건만 체크하여 원하는 타입을 선택 후 '''선택불량변경을 클릭'''합니다.
 +
* 타입 변경 후, 바로 입고처리를 하지 않으면, 최초 설정한 타입으로 재노출 됩니다.
 +
* <FONT color="#FF0000">'''입고처리 직전'''</FONT>에 타입 변경하여 작업 바랍니다.
  
[[파일:조)검품7.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3. '''검색버튼을 클릭'''하면 조건에 해당하는 상품이 조회됩니다.
 
*조회되는 결과값은 '''항목 설정 버튼'''을 통해서 고객님께서 원하는 항목으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상품재고조회 조회 항목/다운로드 항목 설정하기|<항목 설정 방법 알아보기>]]
 
  
|}
+
<br>
<br /><br /><br /><br />
+
<br>
 +
<br>
 +
<br>
 
----
 
----
 +
{| width="1600px"
 +
|-
 +
| valign="top" |[[파일:IV00 004.png|대체글=|섬네일|600x600px|(확대하려면 클릭)]]3. 입고처리 후 해당 상품의 재고 로그 확인 시 타입: 정상 / 작업: 반품입고 / 메모: CS검품대기입고로 이력이 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width="1200px"
+
|}
|-
 
| valign="top" |
 
  
[[파일:조)검품8.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br>
4. 조회된 결과의 '''상태 항목에서 입고처리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br>
*'''검품대기''': 검품 전 상품
+
<br>
*'''입고완료''': 검품하여 '''이지어드민에 재고 반영된 상품'''
+
<br>
 +
<br>
  
|}
 
<br /><br /><br /><br />
 
 
----
 
----
  
{| width="1200px"
+
{| width="1600px"
 
|-
 
|-
| valign="top" |
+
| valign="top" |[[파일:IV00 002.png|대체글=|섬네일|600x600px|(확대하려면 클릭)]]4. 입고처리를 실수한 경우에는 '''작업 항목에서 입고취소 버튼을 클릭하여 검품 대기 상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FONT color="#FF0000"><nowiki>*</nowiki> 입고취소 시 재고도 다시 차감됩니다.</FONT>
 +
 
 +
|}
  
[[파일:조)검품9.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br>
5. '''작업 항목에서 입고처리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상품을 이지어드민 재고에 입고처리합니다.
+
<br>
*'''해당 상품이 재고로 사용 가능한 시점'''에서 입고처리합니다.
+
<br>
 +
<br>
 +
<br>
  
|}
 
<br /><br /><br /><br />
 
 
----
 
----
  
{| width="1200px"
+
{| width="1600px"
 
|-
 
|-
| valign="top" |
+
| valign="top" |[[파일:IV00 005.png|대체글=|섬네일|600x600px|(확대하려면 클릭)]]5. '''선택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선택한 상품이 반품입고 검품대기 리스트에서 삭제됩니다.
  
[[파일:조)검품10.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검품대기 상태'''인 상품만 삭제 처리가 가능합니다.
6. 입고처리를 실수한 경우에는 '''작업 항목에서 입고취소 버튼을 클릭하여 검품 대기 상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 삭제 후 '''<FONT color="#FF0000">복구는 불가'''</FONT>합니다.
  
 
|}
 
|}
<br /><br /><br /><br />
 
----
 
  
{| width="1200px"
+
<br>
|-
+
<br>
| valign="top" |
+
<br>
  
[[파일:조)검품11.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7. 다수의 상품을 일괄 처리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상품들을 체크한 후 '''선택입고처리 또는 선택입고취소 버튼을 사용'''합니다.
 
  
|}
 
<br /><br /><br /><br />
 
 
----
 
----
  
{| width="1200px"
+
{| width="1600px"
 
|-
 
|-
| valign="top" |
+
| valign="top" |[[파일:IV00 003.png|대체글=|섬네일|600x600px|(확대하려면 클릭)]]6. 다수의 상품을 일괄 처리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상품들을 체크한 후 '''선택입고처리 또는 선택입고취소 버튼을 사용'''합니다.
  
[[파일:조)검품12.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nowiki>*</nowiki> 설명의 편의를 위해 예시 이미지는 선택입고처리를 기준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8. '''선택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선택한 상품을 반품입고 검품대기 메뉴에서 삭제합니다.
 
  
 
|}
 
|}
<br /><br /><br /><br />
+
 
 +
<br>
 +
<br>
 +
<br>
 +
<br>
 +
<br>
 
----
 
----
 
+
{| width="1600px"
{| width="1200px"
 
 
|-
 
|-
| valign="top" |
+
| valign="top" |[[파일:IV00 007.png|대체글=|섬네일|600x600px|(확대하려면 클릭)]]'''Tip.''' 항목설정 버튼을 통해 조회 및 다운로드되는 항목설정을 할 수 있으며, 검색조건의 기본값 설정이 가능합니다.
 +
{| class="wikitable"
 +
!참조: <[[항목설정]]>
 +
|}
  
[[파일:조)검품13.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9.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검품대기 상품 리스트를 엑셀 파일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항목설정 버튼'을 통해서 엑셀 파일 항목을 수정 가능합니다.
 
*[[상품재고조회 조회 항목/다운로드 항목 설정하기|<항목 설정 방법 알아보기>]]
 
 
|}
 
|}
<br /><br /><br /><br />
+
 
 +
<br>
 +
<br>
 +
<br>
 +
<br>
 +
<br>
  
 
==<big>'''관련 FAQ'''</big>==
 
==<big>'''관련 FAQ'''</big>==
 +
<[[회수]]>
 +
 +
<[[주문취소]]>
 +
 +
<[[상품교환]]>
 +
 +
<[[자동반품입고]]>
 +
 +
<[[항목설정]]>

2023년 4월 20일 (목) 08:53 기준 최신판

개요

반품입고 검품대기는 배송상태 주문건에 취소/교환처리 시, 처리하려는 상품에 대하여 검수과정을 거치는 기능입니다.


회수된 상품의 주문을 처리하는 시점과 창고에 물건을 진열하는 시점이 다른 경우, 실제 진열 시점으로 재고 반영이 가능합니다.


예) CS부서에서 먼저 입고처리 후 물류팀에서 회수 상품을 확인할 때

-> 실제 상품이 회수완료 되지 않은 상태에서 CS부서에서 입고처리 > 이지어드민 상에 재고는 반영이 되었으나, 실제 상품은 진열되지 않음


해당 기능은 기본정보관리 > 환경설정 메뉴에서 '검품대기 사용'에 체크가 되어 있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반품입고 검품대기 사용을 원하시는 경우, 고객센터 > 문답게시판을 통해 설정 요청 바랍니다.






Step 1. 반품입고 검품대기 설정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CS관리 > CS창]

1. CS창에서 취소 혹은 교환처리할 배송상태 주문건을 검색합니다.

  • 반품입고 검품대기는 이미 재고가 차감된 배송상태 주문건에서만 진행이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반품 유형에 따라 전체취소(개별취소) 또는 상품교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 배송후 취소: 주문 전체 취소인 경우에는 전체취소 버튼, 일부 품목 취소인 경우에는 개별취소 버튼 사용
  • 배송후 교환: 상품교환 버튼을 클릭하여 상품 교환(배송상태인 주문을 교환작업 시 자동으로 접수 상태인 C주문이 생성)


* 설명의 편의를 위해 개별취소를 기준으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개별취소 시에는 취소하고자 하는 상품을 체크 후 진행해야 합니다.

참조: <배송 후 취소 방법> , <배송 후 교환 방법>







(확대하려면 클릭)
3. 상세 페이지에서 검품대기 항목 체크 및 정상, 불량 체크 후 상품취소를 진행합니다.
  • 검품대기는 자동반품입고와 중복 체크가 불가합니다.
  • 자동반품입고는 CS창에서 취소처리와 동시에 해당 상품이 입고됩니다.
참조: <자동반품입고>







(확대하려면 클릭)
4. CS내역에서 검품대기 - 정상으로 취소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 2. 검품 리스트 처리 및 확인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재고관리 > 반품입고 검품대기]

1. 검품대기 상품을 검색조건 설정을 통해 조회 및 처리가 가능합니다.

항목 내용
등록일/입고일 검품대기를 설정한 날짜/입고처리를 한 날짜 기준으로 기간 설정이 가능합니다.
판매처/공급처 특정 판매처/공급처의 상품만 검색이 가능합니다.
참조: <판매처, 공급처 다중 선택하기>
타입(창고) 검품대기 설정 시 정상, 불량, 창고재고 등 설정한 재고 타입(창고)별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상태 처리 상태(등록대기, 입고완료)별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 검품대기: 검품 전 상품
  • 입고완료: 입고처리 완료하여 이지어드민에 재고가 반영된 상품
등록자 검품대기 설정을 한 작업자별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취소사유 취소 시 설정한 취소타입별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교환사유 교환 시 설정한 교환타입별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검색 후 작업 항목에서 입고처리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상품이 입고처리 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1. 만약 실제 입고하고자 하는 재고 타입(창고)이 검품대기 설정 시 지정한 타입이 아닌 경우, 선택불량변경 작업을 통해 타입 변경이 가능합니다.
  • 타입을 변경하고자 하는 주문건만 체크하여 원하는 타입을 선택 후 선택불량변경을 클릭합니다.
  • 타입 변경 후, 바로 입고처리를 하지 않으면, 최초 설정한 타입으로 재노출 됩니다.
  • 입고처리 직전에 타입 변경하여 작업 바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입고처리 후 해당 상품의 재고 로그 확인 시 타입: 정상 / 작업: 반품입고 / 메모: CS검품대기입고로 이력이 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입고처리를 실수한 경우에는 작업 항목에서 입고취소 버튼을 클릭하여 검품 대기 상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입고취소 시 재고도 다시 차감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선택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선택한 상품이 반품입고 검품대기 리스트에서 삭제됩니다.
  • 검품대기 상태인 상품만 삭제 처리가 가능합니다.
  • 삭제 후 복구는 불가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다수의 상품을 일괄 처리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상품들을 체크한 후 선택입고처리 또는 선택입고취소 버튼을 사용합니다.

* 설명의 편의를 위해 예시 이미지는 선택입고처리를 기준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Tip. 항목설정 버튼을 통해 조회 및 다운로드되는 항목설정을 할 수 있으며, 검색조건의 기본값 설정이 가능합니다.
참조: <항목설정>






관련 FAQ

<회수>

<주문취소>

<상품교환>

<자동반품입고>

<항목설정>